LG 윙 항균 보호필름 강화유리, 돔글라스 부착 방법

 

ㅏㅓㅗㅜ 다양하게 스위블 모드로 즐기는 LG 윙 스마트폰을 즐기는 재미가 있는데요. 문제는 스위블 하다가 떨어뜨려 LG 윙 디스플레이 파손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해야 하는 것이 바로 LG 윙 강화유리 보호필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LG 윙 스마트폰은 곡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곡면에 특화된 특허를 보유한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를 부착해 보았습니다.

또 바이러스, 세균 이슈가 큰 만큼 스마트폰 세균 살균 때문에 스트레스 인데요. 이번에 항균 보호필름 기능을 통해서 세균이 스마트폰에 달라 붙지 못하게도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무엇보다 LG 윙 스마트폰에 강화유리를 부쳐서 써보는 게 안심이 되니 좋습니다.

 

LG 윙 스마트폰을 파손할 경우, 디스플레이 교체 및 수리 비용은 얼마가 나올까요?

 

LG 윙 디스플레이 파손 수리 비용은 26만 2500원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 서브 화면의 교체 비용은 11만4천원 상당이라고 하니, 스마트폰의 액정 디스플레이 교체 비용이 가능 큰 비용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안전하게 LG 윙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youtu.be/IyW5MnTYrhQ

꼭 LG 윙 강화유리 돔글라스 부착 전에 2~3번 반복하여 영상을 시청하시면 셀프 부착에 실패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LG윙 돔글라스 부착 방법

해당 제품은 화이트스톤에서 출시한 LG 윙 돔글라스 풀커버 강화유리 액정보호필름입니다. 

 

강화유리 부착을 위해 모든 구성품을 꺼냅니다. 구성품은 UV경화기 및 강화유리 및 마스킹테이프, 상/하단 틀로 구성품되어 있습니다.

 

강화유리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사이에 점책액이 갭을 매꾸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점착액을 사용하는데요. 점착액은 총 2개가 있고 1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1개는 혹시나 실패할 경우, 1차 경화 전에 티슈로 점착액을 잘 닦아 내고 다시 쓰시면 됩니다.

 

먼저 스마트폰 터치로 혼란을 주지 않게 스마트폰을 종료 합니다.

 

마스킹테이프는 점착액이 버튼 및 스마트폰 구멍이 있어 들어가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2가지 종류로 상하/좌우용이 있습니다.

 

좌우 측면에 길쭉한 마스킹테이프를 붙여 부착합니다.

 

상하에 마스킹테이프를 꼼꼼히 붙여 줍니다.

 

액정클리너와 점착액은 환경부로부터 인정을 받은 제품이라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액정클리너(알콜솜)으로 이물질을 깨끗하게 닦아 줍니다. 물기가 남지 않게 극세사천으로 닦아 줍니다.

 

틀 위에 올려 두고 강화유리를 부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을 하단 틀에 올려둡니다.

 

스마트폰에 먼지가 묻어 있다면, 먼지제거 스티커로 먼지를 제거합니다.

 

스피커 마스킹테이프에 있는 구멍 부분을 하단 지그에 있는 홈에 마추어 끼워 줍니다. 적당한 간격으로 스마트폰의 스피커 부분이 덮히게 됩니다. 굳이 간격을 재지 않아도 LG 윙의 스피커가 테이프에 가리게 됩니다.

 

상단 지그를 덮어 줍니다.

 

흡수패드는 혹시나 점착액이 좌우로 흘러 갈경우 흡수하는 역할을 합니다. 흡수패드를 양쪽 홈에 끼워 줍니다.

 

고정핀을 상단에 끼워 줍니다.

 

포지션브릿지를 상단부분의 홈에 끼워 줍니다. 

 

점착액의 뚜껑을 열어서 포지션브릿지에 끼워주고 반대쪽 뚜껑을 열어 줍니다. 약 10초 정도면 점착액이 모두 흘러 나옵니다.

 

하단 지그를 잡은 상태로 흔들리지 않게 포지션 브릿지를 잘 제거 해 줍니다.

 

강화유리를 아래쪽이 닿게 끼워 맞추고 올려 줍니다.

 

이렇게 올리더라도 강화유리와 점착액이 바로 닿지 않습니다. 이유는 상단 고정핀에 강화유리가 걸려서 아직 붙지 않은 것인데요.

 

틀의 밑 부분을 살짝 눌러 주면, 기울려져 점착액이 밑으로 이동합니다.

 

점착액이 가운데 오면 그때 상단의 고정핀을 제거합니다. 스르르 점착액이 퍼저 나가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약 100초가 걸리니 기다려 줍니다.

 

UV램프를 통해서 1차 경화를 진행합니다. 1번 누르면 15초씩 진행되며, 상/하단을 각각 진행합니다.

 

이제 폰을 틀에서 꺼내 마스킹테이프를 제거합니다. 알콜솜으로 혹시나 점착액이 새지 않았나 닦아줍니다. 극세사천으로도 닦아 줍니다.

 

바닥에 LG Wing을 두고 2차 경화를 해줍니다. 상/하단을 60초씩 경화를 하는데, 버튼을 2번 연속 누르면 60초씩 동작합니다.

 

강화유리를 부착하고 지문인식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그전에 지문등록을 다시 해줍니다. 강화유리에서 정말 빠르게 인식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측면 곡면이 있지만 강화유리는 디스플레이와 하나된 것처럼 잘 붙여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돔글라스는 미국 특허 및 원천 특허를 가지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또 항균 강화유리 필름으로 세계최고 검사/검증 테스트 품질 기관인 SGS로부터 항균 테스트를 받을 제품입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만질 때 세균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도 적어지겠네요.

 

정말 셀프 강화유리 부착이 손쉽게 되었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안전하게 LG 윙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스위블할 때 스마트폰을 떨어 뜨릴 수도 있기 때문에 미리 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 항균 보호필름이라 스마트폰을 만질 때 세균으로부터의 스트레스도 적어지겠네요!

 

☝ 엔돌슨 TV채널 : youtu.be/IyW5MnTYrhQ

꼭 LG 윙 강화유리 돔글라스 부착 전에 2~3번 반복하여 영상을 시청하시면 셀프 부착에 실패하지 않습니다. 참고하세요

돔글라스로부터 제품 및 영상제작비를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