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노트북 컴퓨터 윈도우와 연결 (문자, 앱 실행까지 쉽다)

갤럭시 덱스(Dex)가 아닌 방법으로 쉽게 윈도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컴퓨터에서 앱 실행까지도 가능한데요. 윈도우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협업하여 스마트폰과 PC 컴퓨터 연동을 보다 수월하게 바꾸었습니다.

윈도우10과 갤럭시 Z 폴드2 및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는 데, Dex가 무선으로 바뀌였다는 이야기는 들어서 써보고 싶었지만, 덱스를 지원하는 최신 TV 및 모니터에서만 지원이 가능합니다. 다소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는 데, 윈도우와 연결이라는 기능을 통해 무선으로 스마트폰의 앱 실행 및 푸시를 컴퓨터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정말 강력 추천하는 팁! 스마트폰을 쉽게 윈도우와 연결하는 기능이 있어 업무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 유저들도 원했던 기능이기도 하고요.

유선으로만 되던 삼성 Dex가 무선으로도 된다는 새로운 변화에 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덱스 모드가 아닌 윈도우에서 스마트폰 앱과 문자, 전화, 사진, 메시지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는 Windows와 연결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전용 앱도 윈도우에서 쉽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는 1인칭 스픽 앱도 실행되고, 크래시 로얄 게임도 됩니다.

 

윈도우에서 "휴대폰"으로 검색하면, 사용자 휴대폰 앱이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폰 선택을 QR코드를 생성하여 주면 윈도우 컴퓨터와 스마트폰 연결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Windows와 연결"을 눌러 켜줍니다. 스마트폰을 노트북 컴퓨터에 연결하기 위해 QR코드만 보여주면 됩니다. 무엇보다 무선인 상태로 제언된다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의 카카오뱅크 등의 은행 어플도 사용할 수 있고, 사진을 끌어다 넣어 복사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 보내기도 가능하고 통화 및 알람 푸시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탭에서는 다양한 앱을 실행해서 즐길 수 있다는 것도 스마트폰을 윈도우에 연결하는 재미입니다.

이거 윈도우 정말 편한데?!

 

☝ 엔돌슨 TV채널 : youtu.be/ICTA6EkjwHU

 

☝ 엔돌슨 TV채널 : youtu.be/UbdXjoehwDQ

 

☝ 엔돌슨 TV채널 : youtu.be/LrmJ_xpied0

 

☝ 엔돌슨 TV채널 : youtu.be/So9k1a9vD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