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폴드2 브론즈 색상 개봉기 (장점 단점)

by 엔돌슨 2020. 9. 17.
반응형

갤럭시폴드2 브론즈 색상 개봉기

폴더블폰 중에서는 정말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갤럭시Z폴드2 를 구매하였습니다. 갤럭시 폴드2 출고가는 239만 8천원인데요. 지마켓에서 카드 할인을 받아 215만5천2백원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구매자라 갤럭시 버즈 라이브 또는 스페셜 케이스를 받을 수 있어 약간의 추가 할인도 기대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지금도 가격에 대해서는 갤럭시 폴드 1세대와 동일한 가격대라 살짝 아쉽긴합니다. 그래서 잘 산 건가? 후회인가 고민스럽긴 한데요. 하지만 진리의 2세대 아닌가요!

S펜이 없어 아쉽지만, 갤럭시Z 폴드2가 개선된 점이 다수 있어 실사용하면서 처음 구매하고자 했던 큰 화면의 장점을 누려보려고 합니다.

그럼 자급제로 갤럭시 폴드2 브론즈 색상을 구매한 후기를 풀어보겠습니다. 

갤럭시 폴드 1세대의 메인 디스플레이는 CPI (투명 폴리이미드)를 사용하였지만, 2세대로 오면서 초박막 강화유리(Ultra Thin Glass, UTG)로 바뀌었습니다. 사람 머리카락 평균 굵기 100마이크로미터(㎛)의 3분의 1 수준인 30㎛ 수준으로 얇게 가공된 유리에 유연성과 내구성을 높이는 강화 공정이 쓰인 것인데요. 쉽게 이야기해서 유리를 얇게 펴서 넣었는 데, 내구성도 좋겠죠.

하지만 그래도 주름은 있습니다. 있고요~ 7.6인치로 커진 화면을 정면에서 보면, 실제 사용에서는 전혀 이런 점은 별로 신경쓰이지 않습니다.

 

갤럭시Z 폴드2 개봉기

ZFold2 5G 문구 위에 큰 Z를 보니, 정말 배송받은 걸 느낄 수 있네요. Z(지-)라고 발음해야죠. 

이제 삼성의 갤럭시 노트 시리즈 대신 Z시리즈가 본격적으로 메인이 된 걸 알 수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Z폴드2 5G 문구에서 알 수 있듯이 5G 요금제 모델입니다. 이제는 5G요금제가 대세가 되었습니다. 물론 5G스마트폰에 LTE 요금제를 적용시키는 방법도 있지만, 대세에 따라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2를 언박싱해보니 놀라운 느낌입니다. 실제로 투고 서비스로 빠르게 만나보았던 갤럭시Z폴드2 브론즈 색상 느낌이 더욱 좋습니다. 미스틱 브론즈는 무광이라서 지문도 묻어나지 않고 깔끔합니다. 물론 커버를 씌워 쓰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을 수 있지만, 스킨만 입혀서 쓰신다면 느낌이 다를 수 있겠네요.

 

없다.

갤럭시 폴드1세대에서는 주었던 기본 케이스가 사라졌습니다.

줬다가 뺏어간 느낌이라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이유는 생폰으로 써야 하니깐요. 케이스는 주문하였지만, 사은품의 경우 개통 검증이 끝나야 올 것이고 슈피겐, 아라리 케이스는 23일~24일부터 배송이라고 하여 배송이 늦군요.

 

갤럭시 폴드2는 25W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4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고 최대 8시간까지 연속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1W 고속 무선 기능 충전을 지원해서 편리하게 무선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 외 구성품은 유선 AKG 번들 이어폰과 USB-C to C 단자가 있습니다.

 

 

멀티태스킹으로 3개, 4개 여러개의 창을 띄워서 쓸 수 있다는 점은 너무 편리합니다. 문제는 화면이 분명히 큰데 비율 문제인지 무언가 획기적으로 편리하다는 느낌이 적습니다. 태블릿 모드로 변경해서 쓰면 조금 더 화면이 넓어 보이긴 합니다. 3개 또는 2개 정도의 창을 띄우거나 고정적인 채팅은 창을 띄워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항상 쓰는 멀티태스킹 설정을 저장해두고 불러오는 기능이 획기적인 것 같습니다. 자주 웹서핑과 채팅, 동영상을 본다면 쓸모 있어 보입니다.

 

브롤스타즈 게임도 7.6인치의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앱은 화면 사이즈에 맞게 설정되어 게임을 즐기기 충분합니다.

 

갤럭시폴드2의 텐트 모드

 

갤럭시폴드2의 스탠드모드

다양한 각도로 조절해서 즐길만합니다.

카메라의 경우 전면 카메라를 활용해서 쓸 수 있다는 점이 좋군요. 촬영자가 어떻게 나오는지 보여주는 것은 신박합니다.

카메라로 촬영 후 알아서 보여주는 플렉스 모드와 알아서 따라가는 AF는 놀랍군요.

 

이제는 사야 할 때 아닐까요? 2세대는 진리! 라는 말이 딱 맞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는 6.2인치로 전작 4.6인치보다 커졌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는 7.3인치에서 7.6인치로 커졌습니다. 노치도 없어지고 인피니티 홀 카메라로 변경되었죠. 확실히 화면이 더 커진 느낌을 받습니다.

갤럭시 폴드2 단점으로는 4k 영상을 1440p로 유튜브 영상으로 재생하네요. 또 레터 박스가 크게 자리 잡는 것도 아쉽습니다. 무게도 증가되었지만, 큰 차이는 못 느꼈습니다. 카메라라도 갤럭시노트20 울트라와 비교하면 다운그레이드로 보여 아쉽습니다. 가장 크게 와 닿는 것은 1세대와 동일한 239만8000원이라는 비싼 가격이겠지만요.

접고 펴며 휴대하는 태블릿 겸 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더 쓰면서 리뷰하겠습니다.

 

☝ 엔돌슨 TV 채널 : youtu.be/2Duw0h0smnw

 

 

☝ 엔돌슨 TV채널 : youtu.be/LrmJ_xpied0

 

☝ 엔돌슨 TV채널 : youtu.be/So9k1a9vDIk

#내돈내산 (내돈주고 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