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 개봉기 & 듀얼스핀

by 엔돌슨 2020. 8. 28.
반응형

LG 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 개봉기 & 듀얼스핀 

와이프가 로봇청소기를 사 왔을 때을 때 기대를 많이 했지만, 봐봐~ 바닥청소 제대로 못하네 하면서 구박을 받았다. 하지만 1주일 사용하면서 만족하고 있는 LG 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바닥은 물걸레로 얼룩까지 박박~ 닦아줘야 개운한 우리 와이프님의 마음도 만족시킨 제품이다.

LG 코드제로 M9 물걸레 청소기의 듀얼스킨이 얼마나 강력한지~ 매번 물티슈 등으로 거실 바닥을 닦았던 청소의 귀찮음을 덜 수 있어 마음에 들었다.

참고로 이제품은 흡입되는 청소기가 아니다. 정말 바닥 청소를 깔끔하게 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가 필요했기 때문에 무척이나 만족스럽다. 

또 부가기능으로 홈가드가 있다. 홈 CCTV가 로봇청소기에 달려 있어서 장시간 집을 비울 때, 경비견(?)으로 쓸 수 있다. 정해진 구역을 왕복시켜가면서 CCTV가 촬영하여 움직임을 알람을 주니 보안상으로도 안심할 수 있는 부가기능이 있다. 

무엇보다 물걸레질로 바닥청소를 잘하는 녀석이다. 

 

고급형 LG 로봇청소기 고유의 DNA를 가지고 있어 외형이 세련되고 고급기능을 많이 갖추었다. 전면에 커다란 듀얼 아이 카메라가 달려 있고 장애물을 잘 피할 수 있게 ToF(고성능 적외선 센서)가 탑재되어 있다. 그래서 심지어 밤에 불을 꺼두어도 벽과 부딪히지 않고 청소를 잘해준다. 또 집안을 맵으로 그려서 구역 청소도 가능하며, 최적경로, 낙하방지, 홈뷰/홈가드 기능을 갖추고 있다.

 

LG코드제로 M9 로봇청소기 개봉기

택배로 LG 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왔다. 외형 패키지에서 알 수 있듯이 파워풀한 듀얼 스핀이 있어 강력한 바닥청소 전용 로봇청소기이다. reddot winner2020 (f레드닷) 마크에서 알 수 있듯이 혁신적인 다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구성품을 보면, LG코드제로 M9 로봇청소기와 물걸레 4장, 물걸레 전용 받침대, 충전 스탠드, 리모컨(건전지 포함),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로봇청소기 충전스탠드는 전원선이 너저분하지 않게 감아서 길이만큼 정리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어플이나 로봇청소기 본체의 버튼으로 조작도 가능하지만, 별도의 리모컨도 제공해줍니다. 리모컨 거치대에는 양면테이프가 있어 붙여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인이 너무 깔끔하고 이쁘다! 전면에 대형 카메라가 있는 데, 카메라 기능을 승인해주면 홈뷰를 통해서 로봇청소기를 통해서 CCTV처럼 볼 수 있다. 반려견 감시용이나 집에 누가 있는지 보는 감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안심이 되는 부분이다.

 

이렇게 홈뷰를 통해서 청소 중인 모습뿐 아니라 가드 기능으로 집을 비워두어도 LG코드제로 M9 로봇청소기를 통해서 볼 수 있다.

 

물통은 대용량으로 마른걸레, 물공급 약/중/강/최강으로 상세한 조정이 가능하다. 최강 물 설정으로 25평 아파트 기준으로 거실과 작은 방을 청소하였지만, 물은 충분한 것을 보면, 물통이 참 크다는 걸 알 수 있다.

또 무엇보다 물통에 물을 넣고 착탈착할 때 자석으로 스르륵 쉽게 끼워진다는 건 참 편리하다.

 

무엇보다 중요한 게 바로 물걸레 로봇청소기의 바닥면이 아닐까 생각된다. 낙하방지 센서부터 충격방지, 듀얼스핀 등을 볼 수 있는 데, 인공지능 물걸레 청소기라 청소할 때 길 탐색이 뛰어났다.

 

물걸레는 4개가 기본 제공되며, 동그란 모양에 빨간색의 포인트가 있어 부착해야 하는 가운데 부분을 알기 쉽게 해 두었다. 자동 물공급 시스템으로 강력하게 물을 공급하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간장, 캡찹, 얼굴이 거실 바닥에 떨어지면 짜증이 나는데, 이런 얼룩도 LG코드제로 M9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있으면 쉽게 청소할 수 있다. 바닥에 얼룩도 잘 지워서 마음에 든다.

 

로봇청소기 본체에 전원 ON/OFF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다. 평소 충전 이후 절전모드로 동작하게 할 수도 있지만, 물리적으로 명확히 끌 수 있는 스위치도 있다.

 

 

청소을 끝 마친 후, 충전스탠드로 돌아가는 데, 일반 로봇청소기와 달리 물걸레 청소기는 전용 받침대로 이루어져 있다. 

 

구성품으로 들어 있던 고급 천의 용도는 로봇청소기 닦기용으로 보이나(?) 이렇게 먼지 덮이지 않게 덮개로 임시로 덮어 두었다.

 

LG 씽큐 앱에 연동해두면, 로봇청소기의 충전이 완료되었는지, 청소가 끝났는지 쉽게 푸시를 받을 수 있다. 또 로봇청소기의 전면에 청소 모드, 전원 상태, 물 잔량, 와이파이 상태 등을 통해 조작과 확인이 쉬웠다.

 

홈가드는 개인적으로 꼭 원했던 기능인데 이런 건 LG코드제로의 기능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집에 키우고 있는 애완동물이 있는 데, 보고 싶을 때 보거나 얘들은 잘 있는지 궁금할 때 볼 수 있는 것이다. 또 장시간 집을 비울 때는 구역 왕복을 통한 홈가드 기능을 활성화시켜 써볼 수 있다는 데, 이런 기능은 꼭 써봐야 하는 기능 중 하나이다.

 

일반 로봇청소기는 밤늦게 돌리면 소음이 크다. 하지만 물걸레 로봇청소기는 상대적으로 많이 조용하다. LG코드제로 M9 로봇청소기 바로 옆에서 소음 측정을 했지만, 33.3dB로 조용한 도서관에 있는 소음측정 결과가 나왔다. 조용하게 바닥까지 알아서 걸레질해줄 로봇청소기를 찾는다면 만족할 수 있다.

신제품이라 그런지 디자인도 마이존, 지도그리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기대해도 된다. 또 자동 물공급도 강력해서 좋았다. 벽과 부딪히지 않고 알아서 청소도 잘되는 게 식탁, 책상 밑도 잘 들어갔다. 심지어 불을 꺼도 동작하는 게 놀라웠다. 1주일 사용하면서 써본 후기로는 "물걸레 로봇청소기가 필요할까?"에 대한 답변으로 제대로 바닥 청소를 해줄 녀석이라고 생각된다.

 

이 글은 LG 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