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사용자 후기 (파세코 에어컨 단점 소음 비교)

by 엔돌슨 2020. 8. 5.
반응형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써본 후기(파세코 에어컨 단점 비교) 

운이 좋게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과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모두 소음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지인이 저랑 동일한 소니 캠코더 마이크(Sony XLLR-K2M)를 쓰고 있어 동일한(?) 환경에서 녹음된 파일을 받았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단점은 누구나 알고 있듯 소음과 셀프 설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시끄러운데? 라고 하실 거 같아 비교군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신형제품과 캐리어 신형 에어컨 제품을 비교해본 것인데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오래전에 2020년 신형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 1등급을 설치하고 사용한다고 이야기드렸는데요. 다들 얼마나 좋은 제품인지, 기존 캐리어 에어컨 보다 무엇이 좋은지 궁금하셨을겁니다. 

에어컨은 정속형과 인버터가 있고, 해당 제품은 인버터로 조금 비싸지만 그래도 1등급으로 에너지 효율이 좋아 장기간 사용시 좋은 제품인데요. 더구나 1~7단계까지 바람세기 조정과 바람 회전도 되는 제품이라 넓은 범위를 커버할 수 있습니다. 22평형 1등급 제품으로 업계 최대 넓이죠!

 

 

☝ 엔돌슨 TV채널 : youtu.be/qxxypBIWdyA

내 위치에서 온도 체크 등 다양한 기능과 끌때 열로 습기도 제거하는 SOC 모드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는데요. 터보 모드 등을 켰을 때 어떤지 영상으로 준비했으니 보세요!

 

그렇다! 1등급이다!

 

에어컨은 정속형과 인버터형이 있는 데 가격은 정속형이 더 저렴합니다. 하지만, 알아서 에너지 조절을 못해서 계속 일정 온도로 냉방을 해서 전기료가 비싸지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인버터 에어컨을 추천하는데요.

 

하루종일 창문형 에어컨 켜두면 전시세는?

 

인버터 에어컨이라 좋습니다. 5시간 켜두었는 데, 주변 온도와 방문을 닫았을 때 열었을 때 에너지 효율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처음에 400W까지 전력을 엄청 끌어 씁니다. 하지만 1~2시간 지나면 일정온도에 도달해서 에너지 효율이 현져하게 좋아집니다.

방문 닫고 하니 11W까지 떨어지는 스마트한 효율을 보여줍니다. 제 생활 패턴대로면 한달에 6천원 이하의 전기세로 쓸 수 있겠네요.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 소음 비교

 

그러면 창문형 에어컨 소음은 어느 정도일까요?

 

측정시 조용한 도서관 소음이라고 밝혔는데요. 그게 소음 측정 어플로 객관적으로 측정은 되지만, 소음도 듣기 좋은 것과 싫은 것이 있듯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과 캐리어 창문형 에어컨의 소음 청음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youtu.be/UL_3j6Gu_P0

터보모드, 평소 25도일 때 소음, 1~3단 소음과 1~7단 소음을 측정하였고 캐리어 에어컨에만 있는 조용모드에서도 소음을 체크해보았습니다. 들어보시고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