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 실제 구매 사용자 후기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려고 1주일간 알아보았습니다. 샤오미 1세대,2세대 로봇청소기, 치후360 S9, 샤오미 로보락 로보청소기 등 다양하게 알아보다가 우리집에 맞는 것을 골랐습니다. 가격대는 조금 있지만 샤오미 로봇청소기 중에서 고급형에 속하는 제품과 물걸레 청소가 가능하고 글로벌 앱 연동이 잘되고, LDS 레이저 항법이 가능한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 선택했습니다.
고민을 많이 했지만, 그만큼 청소 능력은 탁월하고 물걸레 청소도 잘되었습니다. 가끔 선전하는 로봇청소기가 얼마나 편할지? 또 우리집에 짐도 많은 데, 쓸모가 있을 지 걱정되었는데요. 이번에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의 단점, 장점에 대해서 언급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집은 짐이 너무 많다! 식탁 밑은 의자와 짐으로 미로인데 샤오미 로보락 S6 Pure 은 정말 의자 사이로 들어가서 구석구석 청소를 잘합니다. 구매하고 바로 매일 사용해보았는 데, 탐색 능력은 뛰어났습니다. 단점도 있었는데요.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 직구, 가격
샤오미 로보락 S6 Pure 구매링크 : https://qoo.tn/AYayTR/Q107578318
필자가 구매한 제품은 샤오미 로보락 S6 Pure 으로 2020년 최신 로봇청소기 모델입니다. 해외직구 모델로 저렴하게 구매하였고, 배대지가 없어 불편하지 않고 인천세관에 추가적인 비용없이 모두 포함된 가격으로 구매하였습니다. 배송은 1주일정도 걸렸고 택배비는 무료였습니다.
샤오미 로보락 S6 Pure 패키지의 외관입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글로벌 버전으로 영어가 기본이라 좋네요!
또 한국에 판매되는 샤오미 로보락 S6 Pure 제품에는 한글 매뉴얼과 설명이 있어 중국 직구라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입니다.
샤오미 로보락 S6 Pure 의 구성품은 본체, 물걸레 패드, 걸레 거치대, 충전기, 물세착 필터, 전원선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머지 청소솔 등은 본체 안에 끼워져 있더군요.
생김새는 나름 괜찮은데? 화이트라 깔끔 합니다. Z 로고가 맨위에 있고 Roborock 문구도 쓰여 있습니다. 상단에는 켜고 끄고 홈으로 가기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로보락 S6 Pure 은 앱연동이 잘됩니다. 치후360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려다가 포기했던 이유도 내수용이라 저렴하지만 앱 연동이 잘 안된다는 불안감이였는데요. 샤오미 로보락 S6 Pure은 한글화된 앱과 연동에 문제가 없는 글로벌 버전입니다.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로 RoboRock 앱을 설치하였습니다. 바로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를 찾았고 연동하였습니다. 그후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샤오미 로보락 S6 Pure의 장점은 로봇청소기 기술스택상 가장 진보된 LDS레이저 항법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위에 튀어 나온 부분에 엄청나게 회전하면서 카메라가 찍어되는 중인데요. 우리집 거실, 방 등의 구조를 빠르고 정확하게 매핑한다는 것입니다.
로봇청소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맵 매핑을 해왔습니다. 샤오미 로봇청소기 2세대 등이 인기를 끌었던 것도 4세대 LDS레이저 항법을 넣어 집 지도를 정확히 그려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혹시 장애물로 멈쳐 서도 다시 자리에 두면 집에서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 지 쉽게 찾아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소모드는 밸런스, 터보, 최대 모두 사용해보았습니다. 먼지가 좀 많다고 생각되고 청소를 잘해야겠다면 터보가 적당하더군요.
바닥청소 능력은 탁월했습니다. 또 구글의 자율주행차에 달리는 비싼 LDS항법과 같은 기능이니 집에 장애물피하는 것은 일도 아니였습니다. 청소하기 귀찮은 식탁 밑, 책상 밑 청소가 아주 깔끔해서 좋았습니다.
들어가지 않아야 하는 배란다, 화장실, 내방(?)은 가상벽을 설치해서 막아버렸습니다. 로봇청소기가 청소할 때, 맵을 만들어 내는 데, 이를 편집해주면 됩니다. 맵(Map) 별로 저장할 수 있고, 다시 시작할 때도 맵이 지워지지 않고 유지되어 좋습니다.
카펫 모드를 켜두어서 왠만한 턱은 다 올라갑니다. 문지방 등도 쉽게 올라가지만, 우리집은 문지방이 없지만 장애물이 있는 데 잘 넘습니다.
낙하 방지 기능이 있어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신발이 많아서 그런가 전진해서 가상벽을 설치하였습니다.
배란다로 돌진... 가상벽을 설치하였습니다.
먼지통에는 머리카락부터 작고 큰 먼지가 많았습니다. 출근 후, 퇴근 전, 주말에 집을 비울 때나 로봇청소기를 켜두면 우렁각시가 따로 없습니다.
먼지통은 필터를 분리하고 비워주면 됩니다. 필터가 한번 청소에 엉망이 되었습니다. 솔 청소나 바닥에 탁탁 털어주면 됩니다.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는 공식 한국판으로 한국어 음성을 지원합니다. 또 영어 음성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로보락 어플로 쉽게 연동되어 좋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도 지속적으로 됩니다. 치후360은 저가형 및 내수용이라 앱 연동이 언제 안될 수 있다는 불안감이 큰데 그런 점이 없습니다.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의 물걸레 능력은 나쁘지는 않지만, 전용 물걸레질을 생각한다면 별로입니다. 물은 가득 채웠을 때 반정도 소비하였는 데, 먼지 닦기 능력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얼룩 제거 능력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로봇청소기의 장애물 탐지 능력은 뛰어나 청소능력이 좋네요!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 가격은 40만원대이지만, 청소능력과 편의성만 보자면 최고라고 봅니다.
샤오미 로보락 S6 Pure 로봇청소기 구매링크: https://qoo.tn/AYjDUR/Q107578318
혹시나 로봇청소기 직구나 성능이 궁금하신 분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직접 구매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