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벨벳 듀얼스크린과 스타일러 펜 활용법
요즘 메인폰으로 LG 벨벳 써보니 디자인이 너무 이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그런데 LG 벨벳 듀얼스크린과 펜 조합을 써보니 노트 활용성과 멀티미디어 즐기기 좋더군요.
스타일러 펜이라면 누구나 안다는 와콤(Wacom)과 협력하여 개발된 펜으로 4096단계의 필압으로 아주 섬세하고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합니다. 정말 써보면 이런 필기감을 넣고 왜 홍보를 안 했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 LG V50에서 대박이였던 LG 듀얼스크린도 LG 벨벳에서 쓸 수 있습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브롤스타즈나 배틀그라운드에 조이스틱을 단것처럼 편한 조작 화면으로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이건 다들 아실 테고 이번에 LG 벨벳에 펜이 추가된게 궁금해하실 것 같기도 하네요.
그럼 LG 벨벳의 펜과 듀얼스크린은 별매로 구매해야 하지만 써보면 어떤지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LG 벨벳의 색상은 오로라 그레이, 일루전 선셋, 오로라 그린, 오로라 화이트 등 4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에 액세서리로 활용할 수 있는 듀얼스크린은 깔맞춤으로 화이트로 매칭하였습니다. 참고로 LG 벨벳 듀얼스크린은 화이트/그레이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LG 듀얼스크린도 업그레이드되어 LG V50S 때의 가죽과 달리 후면은 굴곡 있는 줄이 후면에 들어갔으며, 이음새 부분의 디자인 완성도가 높아졌습니다.
프리스탑 힌지를 지원해서 노트북처럼 어느 각도로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스크린을 이용하여 게임을 하면 게임마다 전용 게임패드가 나와 게임하기 더욱 편합니다. 브를스타즈,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조작하기 너무 편리합니다.
또 유튜브, 넷플릭스, 게임 등을 동시에 LG 듀얼스크린으로 즐길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LG 듀얼스크린의 사용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게임과 동영상이 동시에 재생될 경우, 사운드는 어느 한쪽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소리를 높이고 게임 소리를 줄여 동시에 시청하는 데, 무리가 없게 하는 것이죠.
LG 벨벳 4096 필압 펜
스마트폰으로 필기나 그림 그리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4096 필압을 지원되는 LG 벨벳의 펜을 써보면 좋습니다. 얇지도 않고 적당한 굵기와 그립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구성품으로 펜촉, 펜촉 교체, 건전지,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별도의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LG 벨벳 펜의 필기감은 생각보다 더 뛰어납니다. 매끄러운 선 긋기와 글씨 쓰기가 가능합니다.
선의 두께를 조정하여 세밀한 스케치 작업도 가능합니다.
LG 벨벳 펜과 같이 Nebo for LG 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필기 메모 앱 중에서는 최고입니다. 기능에 보면, 카메라, 사진, 스케치, 도표, 수학, 섹션, 초안 등의 전문화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해 줍니다. LG 벨벳 펜으로 글씨를 쓰고 두 번 터치하면 TEXT로 자동변환이 됩니다. 디지털적인 자료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싶을 때 좋습니다.
그다음 기능은 도표를 마음대로 손쉽게 그릴 수 있습니다. 네모, 동그라미, 마른모 등과 함께 화살표로 연결하고 터치 두번 하니 또 알아서 인식해서 디지털로 변환됩니다.
정말 이건 미쳤다. 이런 기능이라면 필기 자료 남기기 너무 편리하죠.
그다음은 캘리그라피로 사진을 첨부하고 그위에 펜으로 그림과 글씨를 써볼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은 익숙한 편이라 이해하기 쉽죠?
지우개 찾을 일이 없습니다. 제스처 인식으로 이렇게 지우고 싶은 글씨에 낙서를 하면 알아서 그 부분만 지워집니다.
색상은 원하는 색상을 만들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학으로 설정하고 수학 기호로 기록하면 터치하면 알아서 계산까지 해주는 뛰어남을 보여줍니다.
메모하는 습관은 좋은 거잖아요. 그런데 기록하고 싶을 때마다 메모장이 안보이니 LG 벨벳으로 써보면 좋겠죠?
LG 벨벳 펜의 기능은 A, B 버튼으로 나뉘어 단축키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누르기/길게 누르기로 나뉘어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필자는 A 연속 두 번이면 메모가 뜨게 설정해두었습니다.
다양한 펜툴과 기능으로 메모 기능은 정말 대박입니다. 아쉬운 점은 펜을 별도로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일 것입니다. 자석 기능이라도 있으면 좋겠지만 아쉽네요. 그래도 옷에 끼울 수 있게는 되어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의 특징을 보면, 불현듯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놓치지 않고 메모한다고 합니다. 평소에도 메모하는 습관을 가져보려고 OneNote 등을 사용하고 있는데, LG 벨벳의 펜을 이용하니 더욱 강력한 메모 기능과 필기감에 놀랬습니다. 이 정도 기능이라면 펜 활용성이 무척이나 만족스러운데요.
꼭 LG 듀얼스크린으로 즐길 필요는 없습니다. 액세서리로 필요에 따라서 분리하고 휴대하면 됩니다. Nebo for LG 앱으로 보다 전문적인 메모가 가능하니, 수학 기호, 도형도 쉽게 그려보세요. 그럼 LG 벨벳을 구매하실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gLx8Tf8_FKU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