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벨벳 이지크리에이션 카메라 써본 후기

2020. 5. 21. 08:44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LG 벨벳 이지크리에이션 카메라 써본 후기

최신 스마트폰인 LG 벨벳으로 바꾸었습니다. 1인 유튜버를 위한 다양한 촬영 장비가 있지만, 그중에서 스마트폰을 손쉽게 이용하기 좋습니다. 스트리머 (Streamer)나 BJ 및 유튜버들은 다양한 촬영장비가 필요한데, 이번 LG 벨벳 카메라 기능을 써보니, ASMR, 보이스 아웃포커스, 타임랩스 등을 활용한 다양한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었습니다.

필자 역시 직장인 유튜버로 꽤나 오래도록 촬영장비를 다루어 왔는데요. 간편하게 들고 다니면서 촬영할 때 스마트폰이 좋았습니다. 그럼 LG 벨벳의 카메라로 일상 촬영을 더욱 다이나믹하게 만들어줄 기능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개성을 표출하고 부업까지 노리는 N잡을 꿈 꾸는 1인 미디어를 위해 LG 벨벳 스마트폰을 써보면 어떨까요? LG 벨벳 출고가는 89만 9000원이며, 통신약정 및 혜택을 통해서 반 가격인 43만원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4K 촬영부터 손떨림 방지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어 활용성이 좋은데요.

 

우선 LG 벨벳 카메라 스펙을 살펴보면,

후면: 4800만 화소 표준 f1.8 0.8 79˚ / 800만 화소 광각 f2.2 1.12 120˚ / 500만 화소 심도 f2.4 1.12 81˚

전면: 1600만 화소 f1.9 1.0 73˚

를 갖추고 있습니다. LG 벨벳만의 독특한 물방울 카메라는 세로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LG 벨벳 카메라 기능

보통 여행가면 타임랩스를 자주 촬영하게 됩니다. 맑은 하늘에 피어나는 구름, 일출, 일몰, 여행기록을 타임랩스로 남길 수 있는데요. 

LG 벨벳 카메라의 타임랩스가 조금 더 특별한 건, 사용자가 촬영 중 배속을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빠른 타임랩스로 보이다가 중간에 배속을 낮추거나 일반 촬영을 속도로 보이다가 다시 타임랩스 속도를 높여 줄 수 있는 것이죠.

결론적으로 LG 벨벳 타임랩스 카메라 활용하기에 따라서 영상미 있는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하늘의 구름 촬영을 하였습니다. LG 벨벳을 삼각대로 고정해두고 진행하였습니다.

 

한강 공원의 하늘을 LG 벨벳의 타임랩스 카메라로 촬영했습니다. 팁이라면 구름이 별로 없다면 x60까지 배속을 길게 잡아도 좋겠더군요. 뭉게 뭉게 피어나는 구름을 촬영할 수 있었습니다.

 

LG 벨벳은 인물 카메라를 지원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인물 촬영을 자주하는 입장에서는 아주 좋은 기능이라고 봅니다. 특히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은 DSLR 느낌도 느끼게 됩니다.

인물 모드 촬영 시 스케치, 컬러 포커스, 줌, 배경 흐림 등의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스케치는 카툰으로 만드는 것인데 촬영 인물을 제외하고 주변을 만화적으로 만들어주는 재미가 있네요.

 

LG 벨벳는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16:9 비율의 UHD 고화질의 3840 x 2160 해상도로 선명한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스테디 캠을 켜면 FHD 촬영만 가능하였습니다. 하지만 영상 설정으로 흔들림 보정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어 흔들림이 적은 촬영은 가능합니다.

또 스티커 모드로 촬영하면, 얼굴을 3D 매핑해서 보다 매핑이 좋은 스티커 영상 및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의외로 재미있는 기능들이 더보기에 있습니다.

나이트 뷰, 파나노라마, 전무가 사진, 슬로모션, 유튜브 라이브, 매직포토, AR Sticker 입니다.

 

야간에 사진을 보다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게 나이트뷰를 제공합니다. 아주 어두운 곳에서 촬영할 때는 3초정도 셔터스피드가 늦게 터지는 듯한 보정과정도 있는 데, 마치 DSLR 같습니다. 또 나이트뷰 촬영 시 밝기 조절도 가능해 사용자가 원하는 결과물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강아지, 고양이를 키우고 싶다는 딸아이를 위해서 AR 증강현실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5G 스마트폰이라 빠른 통신환경에 5G 콘텐츠가 많아 즐기기 좋은데요.

 

AR Sticker 앱을 설치해서 집안 어디든 강아지, 고양이를 불러낼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앱에 AR Sticker 메뉴가 바로 있어 사용하기 손쉬웠습니다. 애완동물도 코로나19에 걸린다고 하고 바로 고양이 등을 키울 수 있는 환경도 아니라 고민했는 데, 의외의 방법으로 해결책이 있었네요! 그외 3D AR 사물들로 현실세계에 꾸며 사진도 찍을 수 있어 좋아 하더라고요.

 

보이스 아웃포커스는 인터뷰할 때 좋습니다. 음량 밸런스 조절 기술을 활용하여 주변 소음은 줄이고 녹음되는 목소리는 또렷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 보이스 아웃포커스를 직접 조정할 수 있어서 주변 상황에 맞게 촬영하면 됩니다.

 

먹방 유튜버라면 빼놓지 않고 하는 ASMR 녹음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중, ASMR 레코딩을 실행하면 2개의 고성능 마이크가 아주 작은 소리마저 극대화하여 생생한 소리로 담아 내게 됩니다.

고가의 ASMR 마이크 장비가 없더라도 LG 벨벳만으로 충분히 ASMR 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영상 촬영 후, 편집도 LG 벨벳으로 간편하게 가능했습니다. 갤러리에서 원하는 영상을 편집 눌러서 다양한 테마를 적용하면 간편하게 퀄리티 높은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해보면, 놀라운데요! 누구나 다이나믹한 영상을 만들 수 있으니 꼭 해보세요. 

 

LG 벨벳 카메라 성능

그러면 LG 벨벳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보고 어떤 느낌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LG 벨벳 카메라로 촬영된 사진입니다. 특별한 기술 없이 일상에서 촬영된 사진이며 사진 크기만 리사이즈 되었습니다. 후면 3개의 트리플 카메라인 4800만 화소 표준 f1.8 0.8  79˚ / 800만 화소 광각 f2.2 1.12  120˚ / 500만 화소 심도 f2.4 1.12  81˚ 는 심도 있는 사진을 담기 충분하였습니다.

또 촬영된 사진은 AI카메라의 추천된 구도로 다시 한번 더 선택하여 저장도 가능합니다.

 

이번에 LG 벨벳 카메라를 사용해보니 야간모드인 나이트샷은 마치 셔터스피드를 탑재한 DSLR 처럼 철컥 찍히면서 자동화질 개선을 하는 데, 야간 사진 화질이 아주 좋더군요.

또 1인 미디어를 꿈꾸는 직장인, 학생들을 위해 LG벨벳으로 할 수 있는 ASMR 촬영이나 타임랩스 모드, 보이스 아웃포커스, 4K 영상 등은 좋은 촬영도구가 되기 충분하였습니다.

1인 미디어를 위한 영상 캠코더 보다 좋다? 고수는 장비를 탓하지 않는다지만, 장비빨이라는 말도 있듯이 이번에 LG 벨벳으로 다양하게 즐겨본 직장인 유튜버 입장에서는 좋은 촬영장비로 보였습니다. 고가의 촬영장비로 시작하기 보다는 우선 LG 벨벳 스마트폰처럼 특화된 기능을 사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gLx8Tf8_FKU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