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LG A9S, 한번에 물걸레 청소기로 변신 후기

2020. 5. 19. 09:28 생활정보

LG 코드제로 A9S 물걸레 청소기까지 한번에 끝내는 장점, 단점

점점 무선청소기가 새련되고 고급스럽게 변하고 있습니다. 이번 신제품 LG 코드제로 A9S 와인 색상을 써보니 정말 이쁘고 청소와 동시에 물걸레질까지 되는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가 탑재된 점도 큰 장점이었습니다.

LG 코드제로 A9S의 개선된 장점인 슬림해진 무게와 간편 비움 시스템 탑재, 흡입부터 물걸레질까지 한번에 되는 무선청소기 기능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

자취생부터 신혼에 이어 유부남까지 이어오면서 다양한 무선청소기를 사용해보았는데요. 이번 신제품은 LG 코드제로 A9S을 쓰면서 느낀 점과 먼지통 관리 팁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우리 집의 청소당번인 무선청소기인 LG 코드제로 A9S입니다. 스탠드형이라 벽에 못질하지 않고도 세워서 모두 보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 물걸레 청소기와 물걸레도 같이 걸어두고 나머지 침구류 청소도구 등은 보관함에 넣어 두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LG A9S은 슬림해졌습니다. 슬림해진 파워드라이브 흡입구는 전작 LG A9과 비교해보면 슬림해서 가구 틈에 넣어서 청소하기 좋아졌습니다.

 

아무래도 거실 바닥청소를 할 일이 가장 많은데, 청소하다 보면 장애물 투성이입니다. LG 코드제로 A9S은 여전히 핸들링이 잘되어 좋고, 파워드라이브 흡입구가 슬림해서 틈새 청소하기 편했습니다.

 

LG A9S 청소도구함에는 스탠드에 넣지 못한 다양한 청소도구 세트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걸어두거나 천으로 되어 있지만 각이 있고, 안쪽 수납공간이 칸칸이라 좋았습니다.

 

무선청소기의 장점이 바로 이런 거죠! 들었을 때 무게 중심이 밑에 있지 않고 손에 있어서 위, 아래 청소하기 좋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청소가 가능하게 청소도구가 제공되어 에어컨, 상단 선반 틈새에 쌓이 먼지 청소하기도 쉽습니다.

 

LG 코드제로 A9S 물걸레 청소

물걸레 청소기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걸레질 가능한 물걸레 세트가 2쌍이 들어 있고, 또 물걸레 빨기 귀찮은 분을 위해서 1회용 물티슈 형태로 붙이는 것도 들어 있습니다. 물걸레 청소도 이제 허리 굽히지 않고 하는 것이죠!

 

우선 물걸레 키트를 꺼내고 PUSH(밀다) 버튼을 눌러 주면 상단에 물통이 빠집니다.

 

LG 코드제로 A9S을 구매하면 물컵도 같이 주는데요. 물걸레 키트에 MAX 표시까지 넣어주면 됩니다. 

 

물통에 물을 가득 채웠습니다. 물은 생각보다 많이 쓰지 않더라고요. 물걸레로 바닥 청소할 때, LG 코드제로 A9S면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물걸레를 충분히 물에 적셔 줍니다. 그리고 다시 부착해주면 됩니다.

 

물걸레 청소할 때, 물 조절 단계를 통해서 물량을 조절할 수 있게 세심하게 되어 있습니다.

 

또 가장 놀라운 것은 흡입과 물걸레를 한 번에 한다는 것입니다. 와이프도 가끔 모르고 쓰던데, 터보 눌러봐 웅~ 소리 나지? 앞에서는 먼지 흡입하고 뒤에서는 물걸레질하는 거야! 세상 참 편해졌지?

꼭 전에는 바닥 청소하고 물걸레질을 따로 했었는 데, 시간도 절약되고 편해서 자주 애용하게 되네요!

 

티아라? 나미 노래처럼 빙글빙글 ~ 잘도 돌아갑니다!

일단 물걸레 청소할 때 소음이 적어 조용합니다. 왜 이렇게 조용하지? 바닥에는 물기가 묻어나는 게 먼지가 깔끔하게 닦이는 게 보입니다.

 

그리고 LG A9S로 물걸레 청소가 끝나면 모조건 건조를 잘해주어야 합니다.

물걸레는 1회용이 아니므로 빨아서 계속 쓰면 됩니다. 비누칠하고 깨끗이 빨았고, 물통에는 물을 다 비워 서늘한 곳에 건조하였습니다. 물 닿는 물건은 곰팡이 생기지 않게 바로 해주는 게 관리 팁입니다.

 

LG 무선청소기 A9S을 사용하면서 참 편리하게 잘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가끔 듭니다. 손잡이를 잡으면 바람 배출구가 앞쪽이라 사람 얼굴에 닿지도 않고, 필터가 좋아 미세먼지 5단계 차단 시스템으로 청소하면서 먼지가 날리지도 않습니다.

또 이번에는 배터리 잔량 표시하는 부분에 LED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어 와이파이 연결이나 청소 주기 알람, 이물질이 끼였는지 등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청소 끝!

먼지통 비우는 것도 사실 청소에 가장 중요한 순간입니다. 휴지통 앞에서 밑으로 열리는 뚜껑을 조심스럽게 열어주면 먼지가 아래로 자연스럽게 빠지게 됩니다.

 

문제는 금속망 필터에 먼지 덩어리가 안 나올 수 있는 데, 이 부분은 먼지통 간편 비움 시스템을 통해서 레버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 주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먼지통 비우기가 더욱 간편해진 건 분명합니다. 약간의 머리카락 끼는 거는 남을 수는 있지만, 기존과 같이 금속망을 분리하여 세척하여 완벽하게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 LG 가전은 앱으로 쉽게 연동 제어가 가능한데요. LG ThinQ 앱을 설치하여 LG 코드제로 A9S를 와이파이로 연동하였습니다. Wi-Fi(와이파이) 버튼을 길게 3초 눌러 주고 앱을 켜서 잡아 주면 됩니다.

 

무선청소기가 충전이 다 되었다고 알림이 오기도 하고, 내가 청소을 얼마자 했고, 물걸레 청소, 표준, 터보 모드 등을 얼마나 사용하였는지도 나옵니다. 월 청소를 얼마나 했는 지도 나오니 이번 달 청소당번이 놀았는지도 알 수 있겠죠?

측정 정보는 LG ThinQ 앱에서 확인되고 스탠드에 충전 모드로 들어가면 자동으로 청소 회수 및 정보가 집계됩니다.

 

최대 120분 사용이 가능한 듀얼 배터리가 2개 제공됩니다. 기존 A9이 최대 80분이었던 것보다 개선된 배터리도 눈여겨 볼만 합니다. 또 스탠드에서 1개 배터리가 충전되고 본체에 연결된 상태로 2개가 동시에 충전됩니다.

LG 코드제로 A9S가 신제품이라 전작의 개선이 눈에 뜹니다. 또 와인 색상이 너무 고급스럽고 이쁩니다. 레드도 아니고 너무 보라도 아닌 게 너무 좋습니다.

또 국내 유일 자동 물공급 시스템으로 사용자에 따라 물 분사량을 조절하여 쓸 수 있네요. 바닥 재질에 따라 물 먹는 것도 다르니깐요. 한 번에 먼지 흡입부터 물걸레 청소까지 되니 청소 시간도 줄었습니다.

아무래도 무선청소기는 한번 사면 오래 쓰고, 다양한 청소도구를 주기 때문에 침구류, 소파, 자동차 청소할 때, PC 책상 과자 부스러기 및 키보드 먼지까지 다양한 장소에서 청소를 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이번 LG 코드제로 A9S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점점 좋아지는 최신 무선청소기를 누려보았네요!

https://www.lge.co.kr/lgekor/event/eventProgressDetail.do?cSeq=1000003271

 

LG 코드제로 2020 NEW A9S 출시기념 이벤트(5월)

LG 코드제로 A9S 출시기념 이벤트

www.lge.co.kr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wZLJ7WfBwnI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