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넘게 탄 사용자의 전동킥보드 추천 리스트

 

전동킥보드를 지금도 타고 있습니다. 그동안 국내 업체 및 해외 직구한 전동킥보드를 다양하게 타보았습니다. 그러면서 다시 팔기도하고 구매하기도 한 전동킥보드 라이프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전동킥보드 추천 리스트를 정리하면서 어떤 전동킥보드를 구매하시면 좋을지 알려 드리려고합니다.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이 커지면서 저렴하면서 영리한 전동킥보드를 찾는 소비자가 많습니다. 또 공유서비스를 통해 전동킥보드를 경험해보셨을텐데요.

장단점이 있지만, 그동안 타보고 경험해본 전동킥보드는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 조요X5S, 나인봇 ES2(보조배터리 포함) 등의 전동킥보드를 타보았습니다. 

출퇴근용보다는 집 근처부터 장거리용으로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러면서 직구한 전동킥보드를 AS도 해보고, 비오는 날 타다가 죽을뻔한 경험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전운행이 가장 중요하죠.

 

비싸지만, 좋은 듀얼 서스펜션를 갖춘 아이나비 스포츠 로드기어는 디자인도 멋지지만, 쿠션감이 좋은 전동킥보드였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qsSgvHpbSCc

아이나비 로드기어 전동키보드 등판력 테스트 영상입니다. 또 사용하면서 느낀 장점과 아이나비 전동킥보드 전용 블랙박스를 사용하면서 느낀점도 어필하고 싶군요. 개인적으로 아주 만족한 전동킥보드 입니다.

 

가성비 최고의 조요 X5S 전동킥보드(Y5S 라인업)

또 조요 X5S 전동킥보드는 대륙의 실수라고 할 수 있는 엄청난 가성비를 느낄 수 있는 전동킥보드 였습니다. 지금도 매우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10인치나 되는 큰 바퀴는 보도블럭도 넘기 쉽고 서스펜션이 없어 아쉽지만, 공기타이어라 쿠션이 매우 좋습니다.

 

또 핸들까지 접히는 접이식 전동킥보드라 보관이나 자동차에 넣기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압식 브레이크가 있다는 것입니다. 내리막길에 내려갈때 특히 전동킥보드는 바퀴가 10인차라도 오토바이에 비하면 작은 편입니다. 작은 돌이라도 잘못 걸리면 그날로 사망각인데요.

브레이크로 속도 조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자전거 브레이크처럼 내리막길에도 밀리지 않고 스톱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인봇 ES2 전동키보드 같이 스위치형 브레이크는 전자식이라 강력하게 잡지 못해서 내리막에 밀려서 내려가게 되어 위험하다고 느끼게 됩니다. 내려야 합니다.

또 핸들이 넓어 액션캠을 설치해서 전동킥보드 블랙박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요 전동킥보드는 10인치의 큰 바퀴로 안정감이 높습니다. 또 약간에도 사용할 수 있게 전면 전도등의 각도 조절과 후방 등이 있어 완벽합니다. 또 자전거 벨도 필요 없는 전자식 벨이 있습니다. 추가 구성품 구매가 필요 없습니다.

 

 

접이식이라 좋아 YF소나타의 트렁크에 그냥 들어갑니다. 핸들까지 접혀서 더욱 활용성이 좋습니다. 단점은 무게가 X5S에서 Y5S 등의 좋은 라인업으로 갈 수록 무겁습니다. 무게가 무거워 헤비급입니다. 

또 배터리는 양호한편이지만, 3단 고속주행시 잔량 표시가 확줄어들고 부정확합니다. 그래도 장거리 운행에는 문제는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전동킥보드 추천 리스트를 정리하였습니다.

1. 조요 전동킥보드 (Y5S) : https://qoo.tn/AQUONR/Q107578318 (가장 추천함)

2. KOON 10인치 T10-S 전동킥보드 : https://qoo.tn/AbUONR/Q107578318 (좋음)

3.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 : https://qoo.tn/AgUONR/Q107578318 (샤오미 전동킥보드로 앱 연동 및 잠금으로 가장 스마트함, 가벼운 전동킥보드를 원한다면 추천)

4. 샤오미 Ninebot MAX 전동킥보드 : https://qoo.tn/AxUONR/Q107578318 (나인봇 좋아하고 헤비급 전동킥보드 원하는 사용자라면 추천)

위의 4가지로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전동킥보드를 추천 드릴 수 있겠습니다. 주관적인 평가이지만, 전동킥보드를 구매할 때 꼭 필요한 주행거리 및 브레이트 동작 방식, 무게, 크기, 바퀴 인치를 꼭 고려하셔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한때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샤오미 전동킥보드로 최신 전동킥보드로 상당히 스마트한 기능과 앱 연동으로 앱잠금으로 자물쇠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좋아 너무 좋은데요.

또 무게도 가벼워 좀 가벼우면서 디자인도 이쁜 전동킥보드로 상당히 좋습니다. 문제는 타이어가 공기식이 아니라서 그런지 쿠션감이 엉망입니다. 대신 펑크가 나거나 하지 않아서 좋은데요. 

브레이크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전자식이라 편리하지만, 세세한 조절이 어렵고, 내리막에서 밀리는 위험함이 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대비 가성비가 좋은 전동킥보드입니다.

보조배터리를 달면 나인봇 ES2의 최고속도가 35가 넘어가는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기 좋지만, 자주 사용해서인지 전동킥보드 컨트롤 메인보드가 타버린다는 말도 있습니다. 필자 역시 망가지기 전에 중고나라에 팔았지만, 구매자가 수리를 요청하여 AS 부품업체에 연결해주고 비용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앱 연동으로 키로수도 기록되고 튜닝할 필요 없이 바닥에 색깔 LED가 박혀서 멋집니다. 너무 멋지죠~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7vM9B_goEac

 

 

나인봇 전동킥보드가 너무 좋다! 사실 앱 연동에 세련된 느낌이 좋았다면 조금 더 해비한 나인봇 MAX를 노려보실 수 있습니다.

 

나인봇 MAX의 스펙을 보세요! 끝판왕입니다. 최고라고 할 수 있지만, 중국의 뻥 스펙이 만연하여 후기를 참고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광폭 타이어와 등판력, 모터 출력이 높아진 것이라 실사용에는 큰 문제가 없는 전동킥보드입니다.

 

 

 

나인봇 MAX는 전자잠금키도 있고 편의기능이 상당합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조요 전동킥보드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조요 전동킥보드는 입문용으로 좋습니다. 하지만 라인업이 복잡합니다. 필자가 타던 X5S 보다 Y5S부터 더욱 쿠션감과 스마트폰 잠금 및 기능 편의성이 좋아졌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터의 W입니다. 500W 이상은 되어야겠죠? 또 배터리가 큰 만큼 멀리 갈 수 있지만, 그만큼 무겁습니다. 세상에 완벽한 전동킥보드는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 전동킥보드를 2명이 타던데 위헙합니다. 그나마 나인봇 ES2 보다는 조요 전동킥보드가 넓어 2명이 올라타긴 할 수 있습니다. 또 질문 중에 100kg 넘는 사용자분이 타는 경우가 있던데요. 스펙에 나와 있습니다. 가능은 합니다. 150kg는 이하여야 할겁니다. 

또 중국산 전동킥보드의 AS는 사설업체에서 가능합니다. 그나마 판매자가 구축한 사설업체에서 부품 수급과 수리가 가능하였습니다. 배터리 교체와 타이어 펑크 수리를 해보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1kp5vyZ5qME

수리비는 생각보다 비싸지 않았고, 무엇보다 수리할 수 있다는 곳이 있어서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전동킥보드 수리업체까지 고려해서 좋은 전동킥보드를 구매하세요! 그리고 과속은 금물 법정속도를 지키시고 헬멧을 꼭 착용하세요!

1. 조요 전동킥보드 (Y5S) : https://qoo.tn/AQUONR/Q107578318 (가장 추천함)

2. KOON 10인치 T10-S 전동킥보드 : https://qoo.tn/AbUONR/Q107578318 (좋음)

3.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 : https://qoo.tn/AgUONR/Q107578318 (샤오미 전동킥보드로 앱 연동 및 잠금으로 가장 스마트함, 가벼운 전동킥보드를 원한다면 추천)

4. 샤오미 Ninebot MAX 전동킥보드 : https://qoo.tn/AxUONR/Q107578318 (나인봇 좋아하고 헤비급 전동킥보드 원하는 사용자라면 추천)

위의 4가지로 해외 직구로 구매할 수 있는 전동킥보드를 추천드리며 구매 시 고려사항을 한번 더 생각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