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 6 외국어 통역 해보니 AI기능 더 좋아졌네요

by 엔돌슨 2024. 7. 19.
반응형

 Z플립 6 외국어 통역 해보니 AI기능 좋네요

 

 

 


스마트폰 화면을 왜 굳이 접어야 할까요? 

 

폴더블폰의 근본적인 질문이 인공지능(AI)과 만나면서 답을 찾았습니다. 이번에 직접 갤럭시 Z 플립6와 폴드6는 인공지능 AI 기능을 써보면서 너무 신기했는데요.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보았던 AI인공지능의 업그레이드가 바로 폴더블폰이라고 느껴졌습니다.

 

플립6의 대화 시 각 언어의 통역 자막을 보여주는 ‘쌍방향 프롬프터’ 역할을 할 수 있는데요. 외국어 원문과 AI 요약·번역본을 화면 좌우에 나란히 보여주는 듀얼 모니터 역할을 합니다.

 

 

 

갤럭시 Z 폴드6 플립6 인공지능 AI 기능

 

문자를 실시간으로 번역해줍니다. 이건 인터넷이 안돼도 되니깐 좋네요!

미국 뉴욕 지하철에서는 인터넷이 안되거든요.

 

 

 

Z폴드6 커버화면과 안쪽 모두 보입니다.

 


갤럭시 Z 폴드6와 Z 플립6는 최신 AI 기능을 통해 폴더블 폰의 가능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특히 눈에 띄는 기능은 ‘대화 모드’입니다. 폴더블 폰을 ‘ㄴ’자 형태로 접고 외국인과 마주 보며 대화하면, 앞뒤 화면에서 동시에 각자의 언어로 통역된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말한 한국어는 상대방의 화면에 외국어로, 상대방이 말한 외국어는 내 화면에 한국어로 표시됩니다.

 

 

 




여행 가서 쉽게 끊김 없는 실시간 통역이 가능하니 언어의 장벽이 무너지네요. 

이전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도 AI 실시간 통역 기능이 도입되었지만, 화면이 하나뿐이어서 대화하는 두 사람이 한 화면을 들여다보며 통역 내용을 확인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화면이 두 개인 폴더블 폰을 사용하면 각자 통역 프롬프터를 1대씩 사용하는 것처럼 끊김 없는 대화가 가능합니다.

 

 

폴드6 Z 플립6 생산성을 높이는 AI 인공지능 기능



폴더블 폰의 넓은 화면을 활용한 AI 기능도 있습니다. 실시간 통역 ‘듣기 모드’는 들리는 외국어 음성을 실시간으로 원문과 한글 스크립트로 바꿔 화면에 띄워줍니다. 외국어 강연이나 수업을 들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삼성 노트에 추가된 ‘AI 요약’ 기능은 화면을 자동 분할해 왼편에는 원문, 오른쪽에는 AI 요약본을 보여주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 인공지능의 요약을 누르면 요약됩니다.

 

 

정말 순식간에 PDF 내용이 요약되었습니다.

 


또 PDF 파일을 형식 흐트러짐 없이 그대로 번역해 주는 ‘PDF 오버레이’ 기능도 제공됩니다. 몇몇 AI 번역 앱에서 유료로 제공되지만, 갤럭시 폴더블 AI폰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6 AI 카메라 기능

 



 

바로 카메라가 언어를 감지해서 번역해 줍니다. 외국여행 가서 모르는 걸 카메라로만 찍으면 알려주겠죠?

 



갤럭시 Z 플립 6은 ‘자동 줌’ 기능을 통해 AI가 인물 등 피사체를 인식하여 최적의 구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줍니다. 이외에도 플립 6의 커버 화면을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생성 AI 기능과 인물 사진을 3차원 캐릭터나 특정 화풍으로 바꿔주는 ‘인물 사진 스튜디오’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출시한 이후 폴더블 폰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폴더블 하드웨어에 맞춘 AI 소프트웨어를 통해 '무엇을 위해 접는가'라는 질문에 답을 제시하며, 폴더블 폰의 진정한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드6와 플립6는 주름과 무게, 배터리 문제를 개선하며 내구성도 강화되었습니다. 폴드6의 무게는 전작보다 14g 줄어든 239g으로, 갤럭시 S24 울트라(232g)와 비슷합니다. 플립6의 무게는 이전 모델과 동일하지만, 배터리 용량(3700mAh에서 4000mAh로)과 광각 카메라 화소(1200만에서 5000만으로), 내장 메모리(RAM) 용량(8GB에서 12GB로)이 개선되었습니다.




통화할 때 양방향 통역을 해주는 ‘실시간 통역’ 기능은 기존 전화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보이스톡, 라인, 페이스북, 왓츠앱, 텔레그램, 인스타그램 등 9개 앱의 음성통화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화면 속 궁금한 부분을 손가락으로 동그라미를 쳐서 검색할 수 있는 ‘서클 투 서치’ 기능은 방정식 풀이과정과 답을 보여주는 데까지 진화했습니다.



 



갤럭시 Z 폴드6는 256GB, 512GB, 1TB 모델로 출시되며 국내 가격은 각각 222만 9700원, 238만 8100원, 270만 4900원입니다. 갤럭시 Z 플립6는 256GB와 512GB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각각 148만 5000원과 164만 3400원입니다. 24일부터 전 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CYOMtYcV8-4

 

직접 외국인과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역시 이번에도 갤럭시 Z 플립6와 Z 폴드6는 AI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새로운 편의성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변해갈 폴더블 폰의 미래의 혁신을 갤럭시가 가장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행 시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앞으로의 여행이 더욱 즐거워질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