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듀얼스크린 노트북, 놀라운 New 젠북 14 사용 후기

by 엔돌슨 2019. 11. 28.
반응형

듀얼스크린 노트북, 놀라운 New 젠북 14 사용기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 노트북을 찾았습니다. 바로 New 젠북 14(UX434) 노트북입니다. 요즘 듀얼스크린 화면이 대세라 모바일에서는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데, 노트북에서도 듀얼스크린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ScreenPadTM2.0 의 기능이 탑재된 뉴 젠북 노트북으로 스마트폰처럼 앱 추가가 가능하고, 문서 작업을 하면서 트랙패드에 있는 화면으로 영상 감상이 가능합니다. 또 대화식 보조 스크린을 추가하여 무한한 가능성과 생성산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신기하죠? 이런 새로운 스마트 폰형 인터페이스로 작업을 쉽게 관리하고 원활한 멀티 태스킹 워크 플로를 만들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그럼 트랙패드에 탑재된 듀얼스크린 노트북이 인상적인 New 젠북 14를 살펴보았습니다.

 

노트북을 쓰다보면, 듀얼모니터를 들고 다니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이런 상항을 극복할 수 있는 노트북에도 듀얼스크린을 탑재한 재미난 발상의 New 젠북 14가 출시되었습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면서 재미있게 아는형님(아형, 예능 프로그램)을 보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치고 노트북 트랙패드의 화면으로 동영상을 시청하는 것이죠.

 

에이수스 New 젠북 14(UX434) 출시

빠르게 에이수스 뉴 젠북14 노트북을 언박싱 해보았습니다. 간단한 글로벌 매뉴얼과 USB 랜포트 확장 액세서리, 심플한 전원 어답터 그리고 New 젠북14 노트북이 있습니다.

 

에이수스 New 젠북14는 스틸 바디로 고급스럽고 우아한 느낌에 가볍고 스몰 느낌의 젠북 시리즈 노트북입니다. 젠북은 13인치, 14인치, 15인치로 구분되며, 15인치는 GTX1060 Max-Q가 탑재되었으며, 13/14인치는 지포스 MX250 그래픽카드가 탑재되었습니다.

 

New 젠북 13은 A4 용지보다도 작습니다. 필자가 사용한 젠북 14는 A4 용지보다 조금 큰 사이즈의 세로와 가로는 더 작았습니다.

 

아이폰 11 프로와 비교하니 New 젠북 14의 사이즈를 가늠할 수 있죠?

 

New 젠북14는 손으로 들 때 무게감이 정말 가벼웠습니다. 또한 사이즈가 A4용지만 해서 가방에 넣고 들고 다니기 좋은 휴대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회사 출퇴근, 외근용 노트북으로 성능이 좋은 인텔 i7-1051U 프로세스 탑재와 콤팩트한 사이즈라면 충분합니다.

 

ASUS 에이수스 로고가 중아에 심플하게 골드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바디는 은색으로 단순 색상이 아닌 메탈을 느낄 수 있게 원형 빗살 무늬가 가미되어 있어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미친 베젤!

New 젠북 14는4면이 얇은 베젤로 프레임리스 NanoEdge 디스플레이가 장착된 것이 특징입니다. 노트북의 사이즈가 작다고 화면의 크기도 작은 게 아닙니다.

바디 대비해서 가볍고 소형 노트북이지만, 시중에 나와 있는 14인치 노트북보다 크기는 작고 화면의 크기는 큽니다. 약 화면은 95% 대화면으로 보여지며, 더욱 크게 영상이 느껴지는 것은 배젤이 얇아 몰입감이 높였습니다.

위치상 상단에 카메라가 들어갔는 대도 불구하고 NanoEdge 디자인으로 인피니티 풀 같은 최소 물리 공간으로 느끼는 화면의 영역이 최대한 된 것입니다.

 

옆에서 봐도 시야각도 준수하고, 1920x1080 해상도의 FHD 에 178도 와이드 뷰로 넓고, 72% 의 NTSC의 선명함을 보여줍니다.

 

3D IR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얼굴인식을 통한 윈도우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Windows Hello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던 PC입니다.

 

얇지만, New 젠북14의 좌우 측면에는 microSD슬롯, USB3.0 포트 x2, 3.5mm 오디오 잭, 풀사이즈의 HDMI 단자, USB-C 썬더볼트를 지원합니다. 작지만 알차게 인터페이스를 지원해서 울트라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ew 젠북14 트랙패드의 비밀

뉴 젠북14 노트북을 보자마자 제일 신기한 것이 바로 트랙패드가 터치화면이라는 것입니다. 동영상 재생은 물론 모니터 화면이고 터치도 된다는 것입니다. 처음 구동 시 가이드 매뉴얼을 따라서 해보면 쉽게 사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에는 앱을 설치하거나 고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앱에서 추가하거나 윈도우 프로그램을 고정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을 하거나 워드작업, 파워포인트 작업, 리포트를 쓰면서 동영상을 즐긴다면 얼마나 놀라울까요?

New 젠북14에서는 가능합니다.

 

 

 

파워포인트를 쓰면서 아는 형님 예능 프로그램을 보고 있습니다. 키보드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에 트랙패드에 나오는 동영상을 보기가 더욱 편리했습니다.

 

트랙패드에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해서 유튜브 재생 후, 브라우저를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끌어서 넣기, 고정하기 메뉴로 쉽게 트랙패드 화면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본연의 기능을 할 수 있게 터치패드로 동작(빨간색 원) 버튼과 트랙패드의 앱을 데스크톱으로 보낼 수 있는 버튼(노란색 원), 홈, 멀티 창 설정, 시작바 고정 등의 메뉴를 지원합니다.

 

트랙패드는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배경화면으로 바꾸어 볼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절 및 설정의 커스텀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또 보조도구로 엑셀을 사용할 때, 글자 색이나 정렬, 폰트 크기조정이 가능합니다.

 

필요한 앱이 있다면, 윈도우 스토어에서 설치하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숫자패드로도 변신하고 손글씨 쓰기 창으로도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엑셀, 파워포인트 작성을 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모음이나 보조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ew 젠북 14 노트북 스펙

뉴 젠북 14의 스펙입니다. 인텔 i7-10510U CPU가 탑재되었으며 14인치 FHD(1920x108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CPU-Z로 조금 더 상세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노트북 벤치마크 프로그램인 CPUID Hardware Monitor PRO와 CINEBENCH R15의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노트북 발열은 MAX 70도로 준수하며, 벤치점수는 CPU 692cb로 측정되었습니다.

 

키보드의 경우, 백라이트를 지원해서 야간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 인체공학적으로 키보드가 설계되어 키감 눌림이 좋고, 키간 간격이 넓어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노트북도 듀얼스크린 화면을 탑재한 젠북 스타일로 많이 출시될 것입니다. 그중에서 완성도 높은 New 젠북14는 인텔 i7 성능에 트랙패드에 화면을 넣은 혁신적인 ScreenPadTM2.0의 기능으로 노트북의 활용을 한 차원 높였다고 봅니다. 

New 젠북14 노트북을 쓰면서 인터넷 강의(인강)를 보면서 워드로 정리하거나, 리포트 작성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상당한 편의성으로 다가왔습니다. 또 A4 용지보다 작은 사이즈이지만, 화면을 열면 바디 95%에 달하는 화면 비율과 베젤리스로 몰입감을 높인 완성도 높은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필자의 경우, 트랙패드는 영상, 음악 재생으로 주로 사용하게 되었지만, 앱 활용에 따라 자주 사용하는 것을 항상 띄워두고 사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매력적인 노트북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www.youtube.com/watch?v=x0fxnDmQ-Ac&t=28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