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프로 강화유리 좋은 걸 쓰자

고가의 아이폰11 구매 후, 제일 먼저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맞습니다. 아이폰11 프로 보호필름으로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였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갤럭시폰에서도 화이트 돔글라스 강화유리가 좋아서 이번에도 아이폰11 프로의 강화유리로 부착을 하였습니다.

 

아이폰11 프로 256GB 가격만 160만원 입니다. (참고 : 아이폰11시리즈의 국내 출고가는 △아이폰11 64기가바이트(GB) 99만원, 128GB 106만원, 256GB 120만원 △아이폰11프로 64GB 139만원, 256GB 160만원, 512GB 187만원 △아이폰11프로 맥스 64GB 155만원, 256GB 176만원, 512GB 203만원이다.)

아이폰11 액정 파손 시 수리비가 걱정될 수 있기 때문에 꼭 강화유리를 부착하여야 합니다. 지하철 선로에서도 떨어뜨려 보았고, 위의 사진처럼 계단에도 떨어뜨려 보았습니다. 화면이 깨지지 않아서 안심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1 프로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방법

아이폰11 시리즈는 아이폰11,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가 있습니다. 5.8인치와 6.5인치로 보면 쉽죠. 강화유리도 종류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실제 화이트 돔글라스를 부착하고 칼로 긁고, 망치로 살짝 쳐보았습니다. 강화유리는 부착 후 작은 충격에 바로 깨지거나 하지 않습니다.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는 강화유리와 디스플레이 사이를 액체인 점착액이 메워주게 되어 있습니다. 다수의 특허를 가지고 있을 만큼 기술력이 뛰어납니다.

 

구성품은 UV램프가 있습니다. 좀 생소할 수 있는 데, 경화기로 점착액을 굳힐 때 사용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상부, 하부 트레이가 존재하고 틀 위에 올려두고 강화유리 보호필름을 부착하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안전합니다. 초보도 실패하지 않고 강화유리를 부착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알코올 솜으로 아이폰11 디스플레이 및 외관에 이물질을 제거하여 줍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8M3vd0zyb08

* 위의 영상을 꼭 3번 이상 보시고 아이폰11 강화유리 부착을 해보세요!

아이폰11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상을 꼭 3번 이상 반복 시청 후에 보호필름을 부착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실패하지 않죠!

 

알코올 솜으로 디스플레이를 닦은 후, 고급 극세사천으로 닦아 줍니다.

 

중요!!

하단 트레이에 아이폰을 뒤집어서 넣어 줍니다. 방향이 맞아야 합니다.

 

상부 트레이를 고정합니다. 상단 트레이는 파란색 부분이 위로 가게 하고 아이폰 11은 위가 아래로 가게 해주세요.

 

양쪽 측면에 흡수패드를 부착하여 줍니다. 흡수패드를 끼워서 넣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이폰 11의 스피커 부분에 액체가 들어가지 않게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 줍니다.

 

 

마스킹 테이프는 스피커에 살짝 붙여야 하는데요. 실수하지 않게 가이드 홈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게 개선되었네요.

 

먼지 제거 스티커를 이용해서 아이폰11 프로 화면에 붙은 먼지를 제거합니다.

 

포지션 브릿지를 가운데 홈에 끼워서 세워둡니다.

 

점착액은 2개가 존재합니다. 꼭 1개만 사용합니다. 혹시 실패하면 사용할 수 있게 2개가 있지만, 실패하지 않는 게 중요합니다.

 

뚜껑을 열어 점착액이 내려오게 합니다. 다 내려온 후 포지션 브릿지을 제거해줍니다.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붙일 수 있게 준비합니다. 하단에 제거 필름을 제거합니다.

 

아이폰11을 거꾸로 뒤집어 두었으니깐, 강화유리 방향도 밑으로 가게 합니다.

 

강화유리를 올려도 바로 부착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파란색 필름 위에 강화유리가 올려져 있게 됩니다.

 

슬라이드바를 천천히 밀어주면, 딱! 소리가 나면서 강화유리가 떨어지게 됩니다.

 

 

2초에 걸쳐서 반 정도까지 밀어주고 끝까지 밀어주면 됩니다.

 

이제 아이폰11 화면에 점착액이 서서히 퍼져갑니다. 끝까지 퍼질 동안 80초 이상 충분히 기다려 줍니다.

 

상단과 하단을 15초씩 UV램프를 이용하여 경화를 해줍니다.

 

꺼내서 주변에 혹시나 묻은 이물질을 알코올 솜과 극세사 천으로 닦아 줍니다.

이제 상단/하단 1분씩 충분히 경화를 시켜줍니다. 시간이 조금 넘어도 됩니다. 굳이 1분을 세지 않아도 됩니다. UV램프가 꺼지는 시간은 1분이니, 시간이 다되면 상/하단을 경화시켜 줍니다.

 

주변에서 왜 아이폰11 강화유리를 하냐고 합니다. 아이폰11 파손에 대한 비용이 크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스토리가 좀 있는 데, 미용실에서 아이폰 유저분의 이야기를 하자면, 3번 떨어뜨려 깨 먹었는 데, 강화유리 덕분에 화면이 깨지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또 강화유리를 붙여야 할까요? 물어보더라고요. 속마음은 덜렁거리는 습관을 고치세요. 그리고 강화유리를 붙이세요 였습니다.

그만큼 강화유리는 안전합니다.

돔글라스 강화유리 부착할 때 실패할 수 있나요? 네, 하지만 천천히 따라 할 수 있게 솔루션이 되어 있습니다.

작은 충격에 아이폰11 돔글라스 강화유리가 깨지나요? 아니요! 영상을 보시면 아시지만, 던져도 깨지지 않았습니다. 그걸 보면 작은 충격에 깨지는 강화유리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럼 고가의 아이폰11 프로를 안전하게 보호해보세요! 개인적으로 돔글라스는 단점도 있지만, 강화유리로 아주 좋은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8M3vd0zyb08

 

☝ 엔돌슨 TV채널 https://youtu.be/sxwpwroFwC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