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LG 오브제 최고의 프리미엄 가전이 주는 공간예술

by 엔돌슨 2019. 10. 22.
반응형

LG 오브제 최고의 프리미엄 가전이 주는 공간예술

가구는 우리에게 어떤 존재일까? 또 가전은 우리에게 어떤 편리성을 주고 있을까? 집이라는 공간에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게 우리는 가구 배치를 새롭게 합니다. 가구와 가전이 하나의 오브제로 될 수 있다면 어떨까요? 디자이너들에게는 제일 큰 숙제이자 집안의 인테리어를 바꿀 수 있는 화두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집에서 맨날 보던 TV와 공기정청기, 냉장고를 나만의 프라이빗 가전으로 만들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이번 압구정 청담동에 위치한 디자이너 클럽에서 선보인 LG 오브제 행사를 통해서 획일적이지 않고 나만의 개성을 갖춘 가전을 만나보고 싶어 하는 수준 높은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킬만한 공간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LG 오브제로 꾸며진 프리미엄 가전이 있는 공간으로 가보실까요?

이번 행사는 인기 디자이너 김치호 님이 연출한 공간으로 장소마다 특별한 기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우리 집도 이렇게 꾸며져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가전의 끝판이라고 불리는 프리미엄 프리이빗 가전이 있다면, 친구들에게도 자랑하고 싶고 어깨가 으쓱해질 거 같았습니다. 누가 이번에 한강이 보이는 집으로 이사 갈 때 선물로 LG 오브제를 선물로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너무나도 고급스러움의 끝을 볼 수고 편의성도 갖춘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이 있었습니다.

 

가구를 만드는 일은 어떤 일일까요? 

평소 만들기를 좋아했고 미술시간에 열심히 수수깡을 잘라본 기억이 나는데요. 이번 LG 오브제의 행사에 참석자들이 직접 DIY로 오브제 제품의 USP 소구 애쉬 원목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요.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내가 좋아하는 와이프 이름과 우리 공주님도 하트와 같이 각인해보았습니다.

 

직접 원목을 조립하고 각인하는 과정은 생각처럼 잘되지는 않았지만, 즐거웠습니다. 또 조립할 때 사용되는 목재는 상당히 고급스러움이 느껴졌는데요. LG 오브제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최고급 소재라고 합니다.

 

나만을 위한 오더 메이드 방식의 가구를 만드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었습니다. 또 LG오브제의 애쉬 원목을 체험해보니 프리미엄 소재가 무엇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LG 오브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가 만든 분위기

스마일 DJ인 박혜은 MC의 진행으로 유쾌하게 LG오브제 행사가 시작되었는데요. LG 오브제가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고급스러움의 끝이라고 느끼게 되었는데요. 나도 집에 LG 오브제가 있다면 자랑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요즘 셀프 인테리어가 뜨면서 다들 인테리어 열풍인데요. 이사 가면 벽지에 페인트칠도 직접 하겠다는 와이프의 열성만큼이나 집을 보다 멋진 공간으로 누가나 만들어 보고 싶어 하는데요.

이번에 김치호 디자이너의 인사말 겸 약간의 강의도 들어 보았는데요. 이번 공간마다 연출된 분위기를 직접 느껴보라고 하시더군요. 무대 세트부터 압도되는 느낌 있는 데, 도슨투 그룹 투어를 진행하면서 공간에 어울리는 가전과 분위기를 느껴 볼 수 있었습니다.

 

LG 오브제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의 향연

A, B, C 이렇게 조별로 도슨투 그룹 투어를 진행하였는데요. B조라 두 번째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

점점 미세먼지가 심해질수록 숨쉬기 답답하고, 목도 아픈데요. 우리 집 공간에서는 겨울에도 건조하지 않고 미세먼지 없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데요.

 

누구나 특별하지 않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를 가지고 있다면 무미건조할 것 같은데요. LG Object 가습 공기청정기는 이게 공기청정기라고?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데요. 직접 보면 이게 가습기, 냉장고가 맞나? 할 정도로 인테리어적으로 이쁨을 더합니다. 또 개인 취향에 따라 우드를 변경할 수 있어 집안 분위기와 나의 취향에 딱 맞는 제품을 만들 수 있어 더욱 특별했습니다.

 

내부의 가습 물통과 수조 등은 완전히 분리가 가능한 구조로 청소와 관리가 용이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특히 수조와 필터는 UV램프와 항균 소재를 적용하여 물때가 끼거나 냄새가 나지 않게 신경 쓴 것도 프리미엄 가전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상단에 유선, 무선 충전부가 있어 스마트폰 충전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의 본질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술이 곳곳에 숨겨져 있는 것인데요.

요즘처럼 미세먼지로 괴로울 때, 가습 공기청정기는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해 주는 제품인데요. 디자인적으로도 우수하지만 작은 물입자를 만들어 내는 기술력으로 항상 청정한 공기 상태를 만들어 준다는 설명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어느 공간에나 두어도 LG 오브제 냉장고, 오디오, 가습 공기청정기는 디자인이 매우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또 집안에 어울리게 커스터 마이징 할 수 있다는 게 놀라웠는데요.

 

그럼 LG 오브제 누가 디자인하였는가?

각 제품이 예술작품이라고 해도 될 정도의 인테리어로 너무 이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LG 오브제는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스테파니 지오반노니가 참여해 가치를 높였습니다.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이자 살아 있는 거장이라고 불리 우는 데, 황금 컴퍼스상, 포럼 디자인 하노버상 등의  굵직한 디자인상을 휩쓸기도 했습니다. 실물로 보면 정말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LG 오브제 TV는 단순히 TV가 아닌 가구와의 결합으로 옆으로 밀면 서재의 책과 물건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또 고급 원목과 결합과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스테파니 지오반노니의 디자인으로 인테리어적인 매력이 더해져 있습니다.

 

LG 오브제 오디오는 영국의 오디오 명가인 메리디안과 협업하였습니다. 본연의 음질만으로도 Meridian Audio 기술이 적용되어 풍성한 음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어디서나 나만의 LG 오브제 냉장고가 있어서 음료를 꺼내 먹을 수 있습니다. 커다란 대형 냉장고와는 달리 원하는 곳에 위치해서 쓸모가 크게 느껴졌습니다.

 

 

LG 오브제 냉장고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에는 고급 가구에 쓰이는 북미산 애쉬 원목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사용자가 선호하는 색상, 인테리어를 고려해 4가지 색상(블랙 브라운, 내츄럴 브라운, 다크 그레이, 로얄 네이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어느 장소든 멋지게 어울리는 모습이었습니다.

거실, 회의실 등 다양한 장소에서 LG오브제 냉장고, 오디오, 가습 공기청정기를 위치할 수 있는데요. 공간마다 인테리어가 주는 느낌이 다른 곳에서도 변화된 모습으로 LG 오브제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나타내 주었습니다.

 

우리가 평소 TV라고 생각했던 것에 가구를 더했습니다. TV와 가구의 결합으로 가장 인상적이었는데요. 우리의 가전을 변화시킨다는 게 바로 이런 건가 보구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가을을 음악축제를 연 어반자카파

초대가수로 가수 어반자카파가 왔습니다. 혼성 그룹인 어반자카파의 널 사랑하지 않아! 서울 밤 등 듣기 좋은 노래로 가득한데요. 

목이 마르다면서 LG 오브제에서 물을 꺼내먹었습니다.

 

무대 옆에 LG 오브제의 3종 제품을 볼 수 있었는데요. 영국 명품 브랜드인 메리디안의 기술이 적용된 LG 오브제 오디오,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 LG 오브제 냉장고였습니다.

 

어반자카파가 열창을 하다가 중간에 마치 스낵바처럼 간단히 음료를 먹으면서 이어서 노래를 하더라고요. 냉장고가 무대 옆에 있다니 그래서 바로 음료를 꺼내 먹을 수 있는 게 좋구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투어 때 별도의 LG 오브제로 꾸며진 오디오실에서 청음을 했던 짜릿한 경험을 한 것 만큼 생생한 어반자카파의 무대를 바로 앞에서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건 너무 비싼데? 그게 아니라 이건 너무 획일적이고 나만의 가치를 위한 오디오, 가습 공기청정기, 냉장고, TV를 가지고 싶은 분을 위한 것입니다. 그만한 가치를 느끼고 알고 싶은 분을 위한 것이죠.

가전의 한계와 공간을 뛰어넘어 조화를 이루는 LG Object를 보며, 내가 원하는 공간으로 TV 및 가전을 바꿀 수 있다면 만족스럽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 이사를 곧 앞두고 있어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는 데, 이번 LG 오브제 행사를 통해서 가전과 가구가 어울려진 공간에서 고급스러움이 무엇인지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LG전자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