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 추천 너무 편해요!
이제 3주가량 되어서 식기세척기는 우리 집 삶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저도 와이프도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설거지는 식기세척기가 하는 겁니다" 라는 말이 딱 맞습니다.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이 없었을 때는 매번 설거지가 쌓일 때마다 스트레스였는데요. 이제는 살균 세척까지 알아서 해주어 우리 딸아이 어린이집 식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설거지로 부터 해방되었습니다.
또 신혼부부일때 설치하지 않았던 식기세척기를 설치하고 만족도가 급상승하였는데요. 그럼 SK매직 식기세척기를 프리스탠딩으로 설치하고 난 후 장점,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려고 합니다.
솔직하게 식기세척기가 어떤 장점이 있고 어떤 점에서 아쉬웠는지 3주차가 되니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집에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이 생겨서 너무 행복합니다. 설거지하는 시간에 다른 일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데요. 곧 이사 갈 예정이라 월세집에 어떻게 설치하지 했는 데, 꼭 빌트인이 아니라도 프리스탠딩으로 식기세척기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사 가면 꼭 식기세척기 빌트인으로 설치해서 깔끔한 외형을 보여드리고 싶네요. 전면이 정말 고급스럽고 이쁘거든요.
"설거지는 남편이 하는 거야~" 남자 아니가~ 신혼부부일 때 설거지하는 남편으로 이쁨을 받았지만, 회사 야근과 기타 일로 설거지를 못하게 될 때가 많았습니다.
와이프한테도 미안하고, 설거지 쌓일 때 스트레스도 이만저만이 아니더군요.
식기세척기 SK매직 터치온 추천 하는 이유
쌓였던 그릇, 접시, 냄비 등의 설거지거리들은 이렇게 모아서 한 번에 해결합니다. SK매직 터치온 DWA-80R0D 모델은 12인용으로 상중하 8 방향 세척날개로 3단 회전 분사를 통해서 자동세척을 해줍니다.
특히나 아이가 있는 집의 가정이라면, 쌓인 설거지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큰 냄비나 접시는 어떻게 하죠?
상단의 경우, 약간의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PUSH 레버를 눌러서 큰 냄비, 접시를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도 물이 분사되는데요. 수저와 젓가락, 국자, 냄비 등의 물건을 넣을 수 있습니다.
식기세척기의 단점이라면, 아쉽게도 플라스틱류의 접시는 넣으면 쪼그라들거나 휘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고온의 살균 기능이 있어서 그렇습니다.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 사용법
10살도 하는 쉬운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냥 그릇 넣고 세제 넣고, 전원 켜고, SMART (스마트) 버튼을 누르고 시작(START)을 눌러주면 됩니다.
SK매직은 5단계의 모드를 가지고 있고 걸리는 시간이 제각각 다릅니다. 헹굼이나 불림을 추가하는 옵션이 있어 시간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의 모드는 AUTO(SMART), SPEED, 일반, 강력, 간편, 살균건조, 셀프클린, 코스 추가 - 불림/헹굼이 있습니다. 주로 스마트 기능만 쓰게 되는데요. 알아서 하기 때문에 간편합니다.
식기세척기의 세제를 넣는 투입구입니다. 액체타입과 고체 타입이 있는데요. 헹굼용 린스를 같이 넣어주어야 합니다.
천연 소금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리브레 제품인데요. 고체인 세제와 헹굼용 린스가 있습니다.
식기세척기에 용량에 맞게 세제와 린스를 넣으라고 나옵니다. 친환경적인 헹굼제라고 하는데요. 장점은 저렴한 가격이라는 점과 단점은 액체/고체 따로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올인원 제품으로 고체 하나만 넣으면 되는 올인원 식기세척기 세제 에코버(ecover)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작은 비누 같이 생겼는데요. 올인원이라 세제와 린스가 같이 있습니다. 장점은 편하다. 단점은 상대적으로 비싸다는 것입니다.
식기세척기의 세제 투입구에 넣고 내려서 락으로 고정해주면 됩니다.
스마트, 스피드, 일반, 강력, 간편, 살균건조, 셀프클린 5가지 식기세척기 모드가 있고 코스 추가로 불림, 헹굼이 가능합니다. 자동문열림 기능이 있어서 알아서 물기는 열리면서 건조가 되니 좋습니다.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식기세척기는 호수는 냉수 하나로 끓이는 방식으로 처리가 됩니다. 빨간색 LED가 들어오면 물을 끓여서 살균 세척을 하는 중입니다.
파란색 LED가 들어오면 냉수가 들어와서 세척을 하는 중입니다. 알아서 냉수를 끓여서 처리하게 되어 있어 별도의 설정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대신 하단에 불이 들어오니 멋지고 동작 중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K매직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은 버튼을 3초만 살짝 손만 터치하면 열리게 되어 있는데요. 여기에 LED눈금이 시계처럼 깜박이면서 위치하고 있습니다. LED눈금이 다 없어지면 설거지가 끝나게 됩니다.
식기세척기 소음 정도는 동작에 따라서 소리가 약간의 차이가 있었는데, 49.9dB에 조용한 도서관 정도의 소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부엌에 설치해서 거실에서 TV 시청하고 있는 데, 시끄러운 수준이 아니니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는 알아서 문열림이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식기세척기를 돌려 두고 딸아이와 놀고 있는 동안 설거지가 다 되더니 알아서 문이 열려 건조됩니다.
오리 고기 먹은 기름때라던지, 딸아이의 식판도 살균 건조되어 깨끗하게 되었습니다. 대량의 설거지를 넣어도 간편히 해결되니 가장 좋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8PBWkHVadJA
위의 영상은 집에서 SK매직 터치온 식기세척기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따라와 함께 연기(?)를 해보았습니다. 평소에도 이러고 놀아요. 정말 설거지 지옥의 구원자가 SK매직 식기세척기입니다. 설거지는 식기세척기가 하는 겁니다. 이제 편하게 살아요!
본 포스팅은 SK매직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