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씽큐 실사용자 후기! 단점, 장점 무엇?
듀얼스크린의 장점으로 이번에 LG V50S 씽큐의 스마트폰이 더 좋은 점은 무엇보다 멀티태스킹이 좋다는 것입니다. 평소에 넷플릭스, 동영상을 자주 보면서 다른 일을 하는 데, V50S 씽큐는 동시에 양쪽 화면에 앱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존 듀얼스크린의 단점을 해결하고 이제야 제대로 쓸만한 듀얼스크린2가 되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실사용을 1주일 넘게 해 보면 아시겠지만, V50S 씽큐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듀얼스크린이 많이 강조되긴 했지만, 5G 스마트폰으로 쓰다가 멀티태스킹이 필요할 때만, 플립 커버를 씌우는 방식의 듀얼스크린를 탑재해서 쓰시면 됩니다.
듀얼스크린을 360로 돌려서 쓰면 됩니다. 마치 케이스를 씌운 것 같아서 좋습니다.
또 이렇게 펼치면 양쪽을 쓸 수 있는데, 이번에 재미 삼아서 내비게이션을 V50S 양쪽에 띄워 보았습니다. 이렇게 운전하면서 쓰지는 않지만, 카카오 내비게이션이 빠른 지, 원 내비가 빠른지 살펴보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에 내비게이션도 듀얼 앱이 지원되는 어플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LG V50S 무게는 192g 이고 듀얼스크린2 무게는 139g 으로 총 331g 무게입니다. 듀얼스크린을 씌운 상태로 V50S 씽큐 스마트폰 무게는 무거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것이 또 생각보다는 무겁지도 않다는 것입니다. 왜냐 하면 듀얼스크린은 액세서리로 필요에 따라서 빼면 되기 때문입니다.
6.4인치 OLED FHD+ 19.5:9 비율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면화면은 노치가 아니라서 더욱 깔끔해졌습니다. 물방울 카메라로 전면이 바뀌면서 더욱 넓은 느낌이 듭니다.
또 V50S 전면 카메라는 무려 3200만 화소라 됩니다. 전면화소가 강화된 것은 요즘 방송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보면서 하라고 넣은 것인데요. 후면 카메라 화소보다 전면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V50S 단점이라면, V50에서 지원되었던 얼굴인식이 빠졌습니다. 대신 전면에 디스플레이에 지문인식이 들어갔습니다. 둘 다 지원되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습니다.
V50S 씽큐의 듀얼스크린은 이제 각도가 매우 자유롭습니다. 360도 프리스타일 힌지가 적용되어 각도에 대한 불편함이 없어서 좋습니다. 또 듀얼스크린 케이스에 무늬가 들어가서 조금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역시 V50S 씽큐는 게임기였습니다. 무슨말이냐면 게임하기 너무 좋습니다.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 펜타스톰, 킹오브파이터 올스타 등의 다양한 게임이 듀얼 앱을 지원해서 게임패드가 나와서 게임하기 좋습니다.
브롤스타즈 게임을 좋아하는 데, 게임패드가 있어서 조작하기 더 편합니다. 화면을 게임패드가 가릴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Qpzee6UopBQ
또 나만의 게임패드를 만들기가 가능해서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하시면 됩니다. 게임에 키매핑을 통해서 원하는 대로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도 좋습니다.
V50S 씽큐 웹툰/웹서핑 보기 좋은 확장모드
유튜브 프리미엄이 아니라도 음악 재생하면서 백그라운드가 된다는 건 V50S 씽큐의 장점 아닐까요? 이렇게 웹툰 보면서 음악 재생하면 좋더라고요.
또 재미있는 건 V50S ThinQ의 양쪽 화면을 모두 보이게 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건 대박 신기하던데요. 사실 가운데 좀 선이 걸리적거리긴 하지만, 세로 아닌 가로로 두면 또 괜찮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켜고 듀얼스크린 메뉴에서 확장 모드를 눌러 줍니다.
이렇게 가로로 보면 화면이 평소보다 더 크게 보입니다. V50S 듀얼스크린이 있으면 웹툰뿐 아니라 웹사이트도 큰 화면으로 눈 아프지 않게 볼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입니다.
문자 쓸 때도 문자 쓰는 화면을 듀얼로 쓸 수 있습니다. 위에는 화면, 아래는 문자 키보드를 위치하게 하는 것인데요. 키보드는 양쪽으로 나누어서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 대한 불편함은 없고, 마치 듀얼모니터를 쓰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멀티태스킹 강자! V50S 활용팁
동시에 동영상과 웹서핑,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건 너무 좋습니다. 또 듀얼스크린 화면을 지원하는 듀얼 앱이면 더 좋은데요.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가 크롬, 예스24 등의 앱을 통해서 멀티태스크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웨일 브라우저는 귀차니즘을 없애주는 신 브라우저입니다.
우리가 웹서핑을 할 때 가장 불편했던 게 바로 기사를 보고 뒤로 가기를 눌렀어야 했는데요.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는 웨일 스페이스에 클릭한 기사를 바로 보여줍니다.
화살표의 [1]을 눌러서 웨일 스페이스를 누릅니다. 그리고 기사 링크를 더블클릭하면 듀얼스크린 화면에 보이는데 이게 은근히 편하고 좋았습니다.
5G 스마트폰! 구글나우로 스마트폰에서 PC게임 돌리기
몬스터헌터 월드는 스팀 게임인데, 스마트폰에서 구동이 됩니다. 5G 스마트폰이라서 빠른 통신망으로 PC게임을 스트리밍 해주는 것인데요. 지포스 나우(GeForce Now)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습니다.
5G 요금제를 쓰고 있는 데, 5G 속도로 네트워크 통신이 됩니다. 그래서 집 밖 어디에서든 PC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지포스 나우는 듀얼 앱을 지원하는데요. V50S에서 게임패드를 불러내서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PC게임을 손쉽게 즐겨볼 수 있다는 게 놀랍죠?
V50S 씽큐에 듀얼스크린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왜냐하면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게 너무 많기 때문인데 그중 멀티 작업이 항상 아쉬웠는 데, 이 부분을 해결해주기 때문입니다.
넷플릭스와 유튜브 광으로 동영상과 게임, 동영상과 웹서핑/메신저 등의 조합으로 LG V50S 씽큐를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좋습니다. 또 액세서리라 듀얼 스크린을 빼고 쓰셔도 충분히 좋습니다. 앞서 단점으로 이야기드린 부분도 참고하셔서 V50S 실사용 후기로 이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UsicRgJmxec
듀얼스크린2 신기능 11가지를 리뷰해보았습니다. 뭐 달라진 게 11가지나 있다고요?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hy22R5YOjN0
LG전자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