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갤럭시 폴드 회사원이 써본 후기

by 엔돌슨 2019. 10. 7.
반응형

갤럭시 폴드 회사원이 써본 후기

 

폴더러로 지낸 지 4일 차가 되니 이제 길거리에서 겁 없이 갤럭시 폴더를 펼쳐 들고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239만8천원이라는 고가의 갤럭시 폴드의 가격에 심리적으로 약간 불안했던 건 사실인데, 그래도 한번 손에 쥐면 와~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폴더블 폰의 미래라는 생각이 들며, 스마트폰이라기보다는 태블릿을 접어서 들고 다닌다는 생각이 듭니다. 

펼치면 7.3인치의 대화면의 갤럭시 폴더 5G는 접으면 4.6인치로 작아집니다. 삼성의 갤럭시폴드는 업계에서도 어렵다는 인폴딩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책처럼 딱 접고 펴고 할 수 있나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었습니다. 

갤럭시 폴드 사용자 후기로 가장 많은 질문을 받은 것은 접히는 주름 부분이 불편하지 않냐? 어떻냐? 라는 것인데,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신경 쓰이지 않습니다. 특히 정면으로 실내에서 갤럭시 폴더를 보면 전혀 불편함이 없고, 야외에서도 밝은 디스플레이는 웹사이트나 웹툰 보기 좋았습니다.

또 써보니 보이는 갤럭시 폴더의 단점도 있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가격(?)이라고 봅니다. 그외에도 장단점이 많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그럼  회사원 입장에서 써본 갤럭시 폴드 5G 제품에 대한 후기를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출근한다! 지하철에서 갤럭시 폴더를 꺼내면서 인싸가 된 것 같은 근자감이 듭니다. 사실 비싼 가격이라 누가 알아봐 줬으면 하는 심리적인 위안도 있다고 봅니다.

 

착~ 접어서 들고 다니고 있는 갤럭시 폴더는 접었을 때 4.6인치의 작은 크기라 손에 들기 안정감이 있습니다. 갤럭시폴드 5G의 색상은 스페이스 실버와 코스모스 블랙 두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페이스 실버는 멋스럽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sU0r0QVsh5A

갤럭시폴드 게임 8종

1. 펜타스톰

2. 리니지2 레볼루션

3. 브롤스타즈

4. KOF올스타

5. 배틀그라운드

6. 크아M 7. 아스팔트9

8. 지포스 나우 – 섀도 오브 더 툼 레이더

갤럭시 폴드로 할 수 있는 게임을 8가지를 즐겨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긴다는 건 너무 좋습니다. 태블릿에서 경험했던 편안함을 그대로 갤럭시 폴드로 느낄 수 있습니다.

 

갤럭시 이전 구형 S7 모델과 비교하니 더욱 크기 차이가 크게 느껴집니다. 7.3인치는 갤럭시 S10+ 5G 2배 보다는 작지만, 스마트폰보다는 큰 화면으로 경험을 할 수 있어 게임하기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갤럭시폴드 5G로 웹툰을 보면 너무 좋습니다. 태블릿에 휴대성을 더하니깐, 웹툰과 동영상 보는 작업을 더욱 많이 하게 되네요.

 

출근, 퇴근하는 지하철에서 손잡이도 잡아야 하니깐, 갤럭시 폴드를 접었습니다. 4.6인치의 작은 화면이지만, 웹툰을 보거나 웹서핑, 카톡 보기 등으로는 적응하면 괜찮습니다.

 

갤럭시 폴드로 전화할 때 어떻게 하나요? 

이런 모습입니다. 5G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 데, 전화통화는 잘됩니다. 또 갤럭시 폴드를 펼쳐서 받는 것으로 착각하시는 분이 있던데, 절대 펼쳐서는 전화통화가 힘듭니다. 수신부가 반대쪽에 있어서 접어야 잘 드립니다. 

또 팁이라면 영상 통화할 때는 펼치면 화면이 커서 얼굴 보기 더 좋았습니다.

 

회사원 정장 바지에도 쏙 들어갑니다. 갤럭시 폴드 두께는 17mm이며, 무게는 264g으로 무겁습니다. 하지만, 정신 타협을 하면 생각보다는 나쁘지 않은 무게라는 생각도 듭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를 만들 때, 화웨이 보다 영리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폴더는 펴서 사용하라는 것입니다. 폴딩된 상태에서는 제약이 많습니다. 하지만 펼치면 무엇보다 멀티 작업하기 좋습니다. 4.6인치라 잡기는 접었을 때 너무 좋습니다.

 

갤럭시 폴드를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카카오톡 내비를 설치하여해 보니 7.3인치라 좋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으로 내비를 보았을 때 작았던 화면이 큰 화면으로 바뀌여 운전하기 좋습니다.

 

갤럭시 폴드의 카메라는 후면 16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의 트리플 카메라입니다. 갤럭시 폴드를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가 있고 접었을 때는 커버에 카메라로 셀피 촬영이 가능합니다.

 

무선 충전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폴드를 접은 상태에서도 무선 충전 패드에 올려서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화면을 삼분할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5G는 멀티태스킹 작업에 뛰어났습니다. 3 분할뿐 아니라 원하는 앱을 팝업 하여 관리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음악 듣고 메신저 하고 웹 서핑하는 작업이 손쉽습니다.

 

갤럭시폴드의 주름은 딱히 신경쓰이지 않지만, 옆에서보면 보입니다. 또 말랑말랑한 화면이라 손톱으로 찍으면 찍힙니다. 하지만 일부는 원래대로 자국이 복원되었습니다.

 

펼치고 접고! 

이것만으로도 인싸가 될 수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태블릿에서 느꼈던 대화면의 느낌을 스마트폰에서도 느낄 수 있다는 게 갤럭시폴드의 큰 장점입니다. 아직 방수가 기술적으로 구현되지 않았고, 자석은 어찌나 강한지 주변에 쇠는 다 붙지만, 그래도 컨셉와 완성도는 1세대에서 0.5 진보한 느낌입니다. 확실히 갤럭시폴드를 사용해보니 웹서핑과 동영상 보는 게 편해서 너무 좋습니다. 다소 무게는 있지만,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도 최고입니다. 그럼 간단히 갤럭시 폴드의 후기를 마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CWT-Wxo0wcI

갤럭시폴드 구매 후 필수 세팅 및 사용법 12가지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F1chJzgdshw

회사원이 써본 갤럭시폴더! 아싸가 인싸가 되는 법!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sU0r0QVsh5A

갤럭시폴더로 해본 8종 인기게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