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키보드 Apex Pro 최초 민감도 조절 기계식 키보드 

 

20만원 후반에 구매할 수 있는 신제품 스틸시리즈 중 최상위 모델인 Apex Pro 키보드를 사용해보았습니다. 기대되는 느낌에 만족스럽게 게임할 때 좋은 기계식 키보드로 키 반발력이 좋았습니다 또 기계식 키보드 매크로를 활용하기 좋고 OLED 디스플레이가 키보드에 달려 있어 각종 설정과 프로필 변경을 확인하기 좋았습니다.

요즘 구매할만한 게이밍키보드 좋은 게 없을까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좋은 최상위 모델의 기능을 느낄 수 있는데요. 그럼 스틸시리즈 Apex Pro 게이밍 키보드는 어떤 제품인지 리뷰해보았습니다.

나는 게임을 한다 또 키보드가 탁탁 치는 느낌이 중요하다 하시는 분이라면 최초로 감도 조절이 가능한 옴니포인트 스위치가 탑재된 Apex Pro 제품을 고려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1주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놀라운 사용자 취향을 반영한다는 것입니다. 

 

APEX PRO 게이밍키보드 언박싱, 리뷰

택배 왔다! 스틸시리즈 신제품인 최상위 모델인 Apex Pro 게이밍키보드가 왔습니다. 스타일이 멋집니다.

 

게이밍 키보드라면 알아주는 스틸시리즈(SteelSeries) 제품이라 좋습니다. 또 PC, MAX, XBOX, PS4 등에 호환되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무엇보다 게이밍키보드 Apex Pro의 큰 장점은 스틸시리즈만의 옴니포인트 스위치가 탑재된 최초의 기계식 키보드라는 점입니다. 게임할 때 중요한 개인차가 있는 정확도 감도가 0.4mm ~ 3.6mm 이르기까지 조절이 가능합니다.

 

사소한 고장이 날 때 골치인데, 국내 정품 AS에 문제가 없는 이도컴퍼니의 정품인증 제품입니다. www.edotnd.co.kr 에 시리얼(SN)을 입력하여 정품 인증하시면 되니다.

개별 포장으로 스크래치 없게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멋스럽게 스틸시리즈(Steelserise)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손목 받침대는 붙이고 떼고 마음대로 할 수 있습니다. 자석으로 되어 있어 손쉽게 붙일 수 있었었는데, 키보드를 자주 치는 직업이 있어 손목 받침대 액세서리는 참 좋더군요.

 

 

키보드 손목 받침대는 미끌림 방지가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게이밍 키보드 연결선이 2개입니다. USB 패스스루 포트를 사용할 수 있게 컴퓨터와 연결이 됩니다.

USB 저장장치를 키보드에 연결하여 바로 사용할 수 있게 APEX PRO 게이밍키보드는 USB 패스스루 포트를 제공합니다. 빠르게 USB 메모리 스틱을 연결하기 좋습니다.

 

선정리는 양쪽으로 원하는 방향으로 선을 보낼 수 있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게 홈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키보드 매크로 사용법

APEX PRO 게이밍키보드은 우측 상단에 OLED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프로필 변경 및 각종 설정을 보여주고,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스틸시리즈 버튼과 함께 F10을 눌러 키보드 매크로 녹화를 시작합니다.

 

우측 상단에 OLED 화면에 녹화 취소나 종료하는 키에 대한 설명을 해줍니다. 지금은 키보드 매크로 녹화 중!

 

원하는 키보드 반복 동작을 매크로로 등록하였습니다. 키보드 매크로는 강력해서 반복된 작업할 때 쓰기 참 좋으니깐 좋습니다. 원하는 기능키를 눌러서 키를 할당해 줍니다.

 

스틸시리즈 키와 F9를 눌러서 녹화된 것을 재생해보았습니다. 테스트해보니 메모장에 반복되는 문자를 알아서 출력이 잘됩니다.

 

설명서를 읽어 보는데, 01, 02, 04 그림에 표시된 키를 보고 조합된 프로필 전환과 키보드 매크로를 지정하고 녹화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또 키보드관리를 위해서 스틸시리즈 엔진 S/W를 설치합니다. 

 

스틸시리즈 엔진 프로그램에서는 키에 따른 매크로 매핑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또 키보드의 키별로 키 누르기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임할 때 O 키를 자주 누르는데, 감도 조절을 통해서 개인신체조건에 적합한 선호도 세팅이 가능한 것이죠.

또 화려한 RGB 컬러를 통해서 게이밍키보드의 화려한 세팅도 가능합니다.

 

우측 상단의 OLED 세팅은 이미지 편집 및 설정도 가능합니다.

그뿐 아니라 힐은 돌려서 볼륨 조절을 쉽게 할 수 도 있습니다. 게임 볼륨을 손쉽게 조정하거나 미디어 재생 시 제어하면 편했습니다.

 

스틸시리즈 최상위 게이밍 키보드는 처음이라 RGB 효과에 반했는데요. 전체적으로 APEX PRO 게이밍키보드 디자인은 중후하면서 멋스러워 좋았습니다. 또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 합금 프레임으로 튼튼한 내구성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키보드를 타이핑해보니, APEX PRO 게이밍키보드는 스틸 엔진을 통해서 사용자에 맞게 커스터 마이징한 장점을 발휘할 수 있었습니다. 키 감도 등을 조정하여 나만의 취향에 맞게 기계식 키보드를 세팅할 수 있는 스위치를 느낄 수 있다는 것이죠. 이게 좋은 겁니다.

 

나에게 과분한 하지만 좋은 게이밍 키보드! 

결론은 이렇게 내리고 싶지만, 좋은 차 타다가 낮은 기종의 차를 못 타듯,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도 똑같습니다. APEX PRO 게이밍 키보드는 스틸시리즈의 최상위 모델인 만큼 너무 좋았습니다. 회사에서 집에서 업무나 게이밍을 즐길 때 키보드에 대한 욕심이 큰데 이런 부분을 확실히 채워주는 모델이 필자에게는 APEX PRO 기계식 키보드였습니다.

APEX PRO 게이밍키보드 : https://www.steelgaming.co.kr/39/?idx=225

 

Apex Pro : 스틸시리즈 공식스토어

스틸시리즈 공식스토어

www.steelgami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