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씽큐 궁금한 스펙, 달라진 듀얼스크린 2

LG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LG V50S ThinQ와 듀얼스크린2가 독일에서 열린 IFA 2019에서 공개되었습니다. 곧 한국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이전에 독일 현장에서 빠르게 LG V50S 씽큐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조금 더 자세하게 LG V50S 씽큐의 스펙과 가격, 새로워진 듀얼스크린 기능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LG V50S 씽큐 가격은 진화된 듀얼스크린2를 포함하여 전작(119만9천원)보다 낮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가장 현실적인 폴더블폰이라고 평가받고 있으며, 삼성전자 갤럭시폴더의 239만 8천원 보다 저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럼 네이밍을 보면, LG V50S ThinQ 로 네이밍 되어 5G 지원 스마트폰임을 알 수 있습니다. 해외에는 4G (LTE) 지원으로 LG G8X로 공개되었습니다. 그럼 전작의 이름에 S가 붙었다는 것은 슈퍼(Super) 같이 더욱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이라는 의미인데요. 

새로워진 듀얼스크린 2 기능과 더불어 LG V50S 씽큐 모두 달라진 사양과 스펙을 볼 수 있습니다. 왼쪽은 LG V50 ThinQ이며, 오른쪽은 LG V50S ThinQ 입니다. 새로워진 듀얼 스크린은 양쪽 모두 6.4인치 OLED FHD+ 19.5:9의 스펙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일체감 있게 듀얼스크린의 사이즈도 동일해져서 써보니 좋습니다.

 

LG V50S 씽큐 개봉기

전면의 듀얼스크린2는 미러 효과로 블링블링한 느낌을 줍니다. 

 

또 새로워진 듀얼스크린에는 6.4인치 OLED FHD+ 19.5:9 디스플레이가 2.1인치형 전면 알람 창이 탑재되어 시간, 날짜, 배터리, 문자, 전화 수신 등의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LG 듀얼스크린을 열지 않고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 10초 켜지면, 옵션을 통해서 끌 수 있습니다.

 

V50S 씽큐는 듀얼스크린2와 함께 사용할 때 더욱 멀티태스크 작업을 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양쪽 모두 동일한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사용된 것이 일체감이 있어 좋습니다.

카메라 부분은 물방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노치보다는 거슬리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LG V50S 씽큐 스펙

이번 LG V50S 씽큐 스펙을 보면 6.4인치 OLED FHD+ 19.5:9 디스플레이가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듀얼스크린도 동일합니다. 또 퀄컴 스냅드래곤 855가 사용되었으며 RAM 8GB, ROM 256GB가 탑재되었습니다. 램이 6GB에서 8GB로 늘었습니다. 무게는 192g으로 여전히 가볍습니다. 

놀라운 것은 전면카메라가 3200만 화소라는 것입니다. 요즘 누구나 영상을 유튜브 및 동영상 서비스에 업로드하기 때문에 1인 크리에이터를 위해 방송을 할 때 유리하게 전면 카메라 화소를 높였습니다. 또 듀얼스크린2와 연동하여 반사판 모드를 쓰면 조영 대신에도 사용할 수도 있고  어두운 곳에서는 조명으로 사용하고 색감 조정으로 분위기 연출도 가능합니다.

360도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 원하는 각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보통 노트북에 적용되는 기술로 자유로운 각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0도, 90도 104도 였던 전작보다 편합니다.

또 듀얼스크린 충전부는 포고핀(Pogo pin) 대신 USB 타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연결 방식을 USB 타입으로 변경하여 후면 디자인에 충전부가 들어 나지 않아 디자인상 일체감이 좋아졌습니다. 아쉽게도 LG V50에는 듀얼스크린2가 호환이 안됩니다. 억지로 끼워지기는 하지만 듀얼스크린 2는 동작하지 않습니다.

 

LG V50S 씽큐의 충전 잰더는 자석입니다. 이렇게 알아서 쏙~ 하고 붙는 장점이 있습니다.

 

듀얼스크린 2 새로운 기능

크롬에서 듀얼스크린 양쪽 화면에 띄워서 사용할 수 있는 와이드 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툰을 보거나 전체 화면으로 봐야 할 때 좋습니다.

 

 

 

LG V50S 카메라는 후면 1200만 화소, 1300만 화소 슈퍼 와이드와 전면 3200만 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에 카메라 렌즈가 1개 빠졌지만, 망원 렌즈를 디지털 줌으로 커버하고 있습니다.

 

V50S 씽큐의 듀얼스크린을 사용하면, 미러 모드로 셀카를 찍을 때 내 모습을 보여줍니다. 사실 누가 나를 찍어주면 좋은 데, 어떻게 나오는지 몰라 포즈를 못 취하는 데, 이런 카메라 기능은 좋네요!

 

V50S 카메라의 옵션입니다. 풀비전 7.5MP 촬영이 가능합니다.

 

동영상은 4K UHD 촬영이 가능하면 4K에서 60프레임이 가능합니다. 4K 화질에서 60프레임 지원이 중요한데, 부드러운 고화질 동영상 녹화가 가능합니다.

AI액션샷은 피사체가 움직일 때 인공지능이 피사체의 움직임을 인지해 자동으로 보정해줘 기능입니다. 사진을 찍으면 알아서 알맞은 구도를 제안해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멀리서 찍어서 가까이 줌인한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 데, AI액션샷이 알아서 구도를 잡아 줍니다. 촬영 후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서 손떨림 보정

ASMR모드 기능 추가로 고성능 마이크를 대신합니다. 고성능 마이크의 감도를 극대화시켜 생생한 소리를 담는 ASMR모드를 탑재하였습니다.

 

네이버 웨일(Whale) 브라우저의 웨일 스페이스를 사용하여 클릭 스탭을 줄이자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협업하여서 웨일 스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1] 아이콘을 눌러 웨일 스페이스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웨일 스페이스는 웹 브라우저에서 메뉴를 클릭하면 듀얼 스크린에 화면이 바로 나옵니다.

웹서핑을 볼 때 클릭하고 뒤로 가기를 눌렀는 데, 이제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앱의 웨일 스페이스를 켜 두면, 클릭한 기사가 듀얼스크린2에 표시되어 보기 편해집니다.

와이드 모드에서 세로, 가로 회전으로 전체 화면으로 웹툰을 볼 수 있습니다.

 

LG V50S ThinQ는 조금 더 가벼워졌고 전체적인 마감가 힌지 부분의 디자인이 더욱 세련되어졌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후면에 엠보싱이 들어간 부분이 감촉이 더 좋아졌습니다. 

진화된 듀얼스크린2와 함께 LG V50S 씽큐의 스펙과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신제품 LG V50S과 함께 듀얼스크린2를 즐겨보면 좋은 기능이 대거 추가되어 좋았는 데, 직접 보시면 기능과 마감이 좋아진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UsicRgJmxec

듀얼스크린2 신기능 11가지를 리뷰해보았습니다. 뭐 달라진 게 11가지나 있다고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hy22R5YOjN0

LG V50 ThinQ와 LG V50S ThinQ의 차이점 8가지 신기능에 대해서 리뷰하였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