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세계 최초 Real 8K TV 출시?

업계에 따르면 눈이 호광한다는 8K 시장이 올해 전 세계 21만 대 규모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연간 2억 대 이상의 TV시장에서는 0.1%에 불과한 규모입니다. 하지만, 8K TV시장으로 넘어갈 때 과연 제대로 된 TV를 골랐을까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가전 제품 전시회(IFA 2019)에 LG전자가 선보이는 8K TV에 벌써부터 기대가 큰데요. 4K의 4배 수준의 놀라운 화질을 구현하기 위해서 가로 7680개, 세로 4320개로 총 3,300만개의 화소가 있어야 하는 8K TV는 화소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8K 초고화질로 구현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TV가 이번달 독일, 영국, 프랑스, 미국등 10여개국에 출시된다고 합니다. 지난달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이제품은 88인치의 초대형 화면에 국제디스플레이계츠위원회(ICDM)의 화질선명도(CM) 기준치인 50%를 넘는 90%로 구현되었습니다.

또 LG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화질 칩에 딥러닝 기술을 더한 2세대 인공지능(AI) 알파9 8K 프로세스가 적용되었습니다. 2K나 4K 화질의 컨텐츠를 재생하더라도 8K에 가까운 수준으로 보여 준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이외에도 나노셀 기술과 8K 해상도를 적용한 75인치의 LG 슈퍼울트라 HD TV를 올해말까지 약 20개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전자가 디스플레이 부분에 있어서 최고의 프리미엄 화질을 선보이는 것으로 화질선명도, 시야각 등 여러방면에서 뛰어난 8K 해상도가 적용된 LG SIGNATURE 올레드 TV를 독일에서 열리는 IFA 2019에 선보이게 됩니다. 점점 수준이 높아지는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어줄 TV로 기대가 큽니다.

 

LG전자 IFA2019 선보일 매력적인 제품은?

우리의 삶의 더욱 편리하게 하는 것은 바로 가전제품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그런 의미에서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규모의 IFA 2019에서 선보이는 매력적인 제품을 찾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방에서 거실에서 홈오피스/홈시네마, 스타일링룸과 세탁라운지 등에서 우리의 가사노동을 돕기 위해서 활약하고 있는 가전은 무엇이 있을까요?

LG가 만들면 특별했던 돌돌 말리는 올레드 TV R은 공간 차지도 없고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되었던 제품입니다. 이번 IFA 2019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 8K 올레드 TV로 리얼 선명함을 선보일 예정인 TV제품군도 미래를 위한 스마트홈에 다가가고 있습니다.

또 작년 인공지능(AI)의 한해라고 할 정도로 가전제품에 AI를 반영해 스마트한 가전을 이끌었던 제품도 볼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 세탁기, 인스타뷰 냉장고, 에어컨 등은 사용자가 의도한 것보다 똑똑하게 동작하게 됩니다. 

또 이런 IoT 가전제품은 구글 어시스턴트/시리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서 말 한 마디로 켜고 끄고, 구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혁신은 이런 가전제품의 융합인데, 음성만으로 세탁기를 구동시키고, 스타일러를 구동 시키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 아이언맨의 집에 자비스가 모든걸 관리해주는 것처럼 LG전자의 LG씽큐가 탑재된 라인업 제품들은 음성으로 로봇청소기를 구동하고, 세탁기를 돌리는 것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유럽 독일의 베를린에서 IFA 2019 전시회를 통해서 선보이는 매력적인 제품을 통해서 우리의 삶이 더욱 윤택해질 것으로 기대하면서 현장으로 달려 갑니다. 실제 어떻게 가전제품들이 활약할지 아직 못봐서 궁금증이 넘치거든요.

 

 

LG V50S or LG G8X ? 듀얼스크린2 출시 소식

나는 넷플릭스 보면서 채팅한다! LG V50을 쓰는 사용자라면 너무나 당연하고 편리했습니다. 그런데 V50 듀얼스크린이 아쉬운 점이 바로 제한적인 각도 조절이였습니다. 전면에 알람 푸시나 시간을 알 수 없는 커버도 문제였습니다.

LG V50S 듀얼스크린2 티저를 보니, 예상하셨겠지만 아마도 전면 디스플레이 탑재와 각도가 360도로 원할해 질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존 V50 씽큐 듀얼 스크린이 0°, 104°, 180° 각도로 제한적으로 사용되었는 데, 듀얼스크린2에서는 자유로운 360도 프리스탑 힌지가 적용되어 더욱 쓰기 편해질 것이라고 합니다. 

 

또 LG V50 씽큐의 후속인 명칭에 대해서 어려워 할 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LG V50S ThinQ는 5G스마트폰입니다. 아직 우리나라를 제외한 유럽 국가에서는 4G(LTE)가 대세라서 LG전자는 LG G8X로 4G망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LG V50의 후속은 LG V50S ThinQ와 LG G8X로 디자인과 외형을 동일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용 5G망이냐, 해외용 4G망이냐의 차이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게임을 할때 전용 게임패드가 자동으로 생기고, 영화를 보면서도 멀티작업을 하기 편리했던 LG V50 ThinQ의 후속인 LG V50S(5G)가 어떻게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되었을 지 기대가 큽니다. 듀얼스크린2에는 시크릿 활용성이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되는데 어떤 모습인지 매우 궁금해서 IFA 2019 현장으로 달려가니 곧 리얼 리뷰를 기대해주세요!

이 글은 LG전자 더 블로거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