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기어17 스펙과 직접 본 후기! e스포츠 페스티벌

LG 전자는 2019 4월부터 ‘LG 울트라기어를 통합 브랜드로 재탄생시켰습니다. LG 울트라기어는 기존 게이밍 브랜드라는 틀을 깨고 고성능/게이밍 브랜드로써 자리잡고 있는데요. 지난 8 LG 전자는 LG 울트라기어 고성능 노트북과 게이밍 모니터를 차례로 출시시키며 고성능/게이밍 시장의 입지를 넓히고 있습니다.

LG 전자는 LG 울트라기어 신제품 출시와 함께 게이머들은 물론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e 스포츠 행사를 주최했는데요. 바로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입니다. 저도 LG 울트라기어와 e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서 참석하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 속 현장을 소개합니다!

이번 LG 울트라기어 페스티벌은 LG 울트라기어가 주최하고 OGN 주관글로벌 반도체 기업 인텔이 후원하는  e스포츠 페스티벌 행사로 우주소녀의 소녀대전과 한국, 일본, 대만, 중국 등의 글로벌 대학생들의 배틀그라운드 대회인 PSSU 글로벌 대회와 빛베리, 이설, 유소나 인기 인플루언서 크리에이터가 참여한 4인용 오락실 무대가 펼쳐졌습니다.

 

퍼포먼스를 올린 LG 울트라기어17 신제품 노트북

 

필자의 관심을 제일 먼저 끌었던 것은 바로 신제품 LG 울트라기어17 노트북이었습니다. 17U790-PA70K 모델명으로 출시된 LG 울트라기어17의 스펙은 인텔 8세대 CPU i7-8565U 탑재와 IPS 패널의 17인치 대화면에 WQXGA (2560X1600) 높은 해상도 적용과 NVIDIA 지포스 GTX1650 4GB 외장 그래픽카드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17인치의 큰 화면에도 불구하고 LG 울트라기어17 노트북의 무게는 1.9kg의 가벼운 무게를 보여주었습니다. 

 

과연 LG 울트라기어17은 게임을 즐기기도 좋을까?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기에 옵션 설정 후, 게임을 진행해보니 밀리는 감 없이 게임을 하기 좋았습니다. 아무래도 LG 울트라기어17에 탑재된 GeForce GTX1650 4GB 외장 그래픽카드가 탑재된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LG 울트라기어17의 소재는 메탈입니다. 노트북을 만들 때 탄소소재 등의 특별한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메탈 소재를 이용하면 무게의 높아지지만 이런 한계를 극복하고도 1.9kg을 만들어 낸 것입니다.

또 멋스러움을 더하기 위해 LG 울트라기어17의 측면에는 챔퍼링 엣지 디자인이 적용되어 Geforce GTX라고 각인되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오디오 콤보(헤드폰 출력& 내장 마이크), USB 3.1 (x2), USB 3.1 타입 C(x1), USB 2.0 (x1), HDMI, RJ45, DC-in가 탑재되어 모니터로 확장이 용이합니다. 아쉽지만 썬더볼트는 가격적인 요인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USB-C단자를 통한 스마트폰 및 연결은 가능합니다. 

 

LG 울트라기어17 스펙표

LG 울트라기어17 노트북은 인텔 8세대 i7-8565UDDR4 2400MHz(8GB), GTX1650 4GB 사양으로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기기에 충분하였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체험해보았는데요. 배틀그라운드 게임에서 1분에 2킬을 하면 USB 선풍기를 받을 수 있었는 데, 아쉽게 1킬에 불구하였지만, LG 울트라기어17인치 노트북의 넓은 화면과 게임을 하기에 좋은 노트북 인상을 받았습니다

 

LG그램 17인치보다 성능을 높인 노트북에 가벼움을 추구하시는 분이라면 좋습니다. 동영상 편집과 게임까지 같이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노트북으로 선택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직접 자리에서 LG 울트라기어17를 보니, 다크실버에 중후한 색감이 주는 포스와 LG 노트북이 가지고 있는 가벼움에 엔비디아 지포스 GTX1650 4GB가 주는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한 LG노트북이 강조하는 설계부터 듀얼 슬롯을 적용하여 손쉽게 RAM, 저장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게임과 동영상 작업을 할 때 램과 SSD의 사용이 중요한데, DDR4(2400Mhz) 메모리를 두배로 늘릴 수 있고, SSD도 언제든 늘려 작업용 노트북의 성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 기존 LG 노트북에서는 느낄 수 없었던 해상도의 상향으로 작업환경이 더욱 좋습니다따라서 게임뿐 아니라 사진, 영상 편집 시에도 최적화된 작업 환경을 조성해줍니다.

WQXGA(2560X1600) 해상도로 17 대화면을 제대로 즐길 수 있고 화면 콘텐츠는 16:10 비율로 보다 넓게 나옵니다. 웹사이트를 보거나 동영상을 감상할 때 또한 적합한 크기인 것 같습니다.;

 

LG 게이밍모니터 초고주사율로 강력하게!

LG모니터는 27인치 나노 IPS 패널과 32인치 VA패널이 탑재된 고주사율 모니터인 LG 울트라기어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관심이 가는 것은 IPS 패널이 탑재된 27GL850 게이밍 모니터였는데요세계 최초 나노 IPS 1ms 반응 속도가 지원되는 LG 게이밍 모니터 27GL850 모니터를 선보였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IPS패널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좋습니다.

 

빠른 화면 회전이 필수인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즐겨보면서 LG울트라기어 모니터 32인치, 27인치를 즐겨보니 잔상 없이 빠르게 화면이 전환되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LG울트라기어 27인치 모니터는 16:9 비율에 QHD 해상도를 지원하며, 나노IPS 1ms가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27GL850의 스펙에 G-Sync (지싱크) 지원으로 그래픽카드와의 궁합이 환상적입니다. 그래픽이 따라오는 느낌이 매끄럽고 좋습니다. NVIDIA G-Sync Compatible 인증된 세계최초 나노IPS 1ms 게이밍 모니터의 위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LG게이밍모니터의 특징인 후면의 동그란 레드문양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를 보면, Type-B 인터페이스와 Display Port(DP포트), USB 3.1 포트x2와 HDMI단자x2, 오디오 단자를 지원합니다. 

 

인상적인 모니터 받침대도 예사롭지 않다. 게이밍모니터답게 마치 태권도V를 연상하게 하는 강인한 레드V자를 볼 수 있었다.

 

아마 e스포츠 게임채널을 보신 분이라면 특히 더 큰 관심을 보일 것 같은데, 이번에 한국, 일본, 중국, 말레시아 등의 각지의 대학생들이 배틀그라운드 경기를 위해 LG울트라기어 페스티벌에 모였습니다.

 

정말 나랑 비교되는 쟁쟁한 실력에 아마추어에서 프로로 스카우트된 선수까지 수준 높은 게임 경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 선수들 및 각국 나라별 배틀그라운드 성격이 좀 특이하다는 것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정말 재미난 경기였습니다.

특히 이번 배틀그라운드 경기에 사용된 LG게이밍모니터와 컴퓨터를 통해서 게이밍하기 좋은 LG울트라기어의 성능을 뽐낸 자리기도 했습니다. 큰 무리 없이 쾌적하게 게이머가 게임을 하는 것을 보면, 좋은 성능의 스펙을 갖추었다는 것을 짐작하게 하였습니다.

 

우주소녀의 팬들이 엄청나게 많았는데, 소녀소녀한 우수소녀를 좋아하는 삼촌팬으로서 과감하게 앞에 나가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우주소녀의 라이브 방송인 게임돌림픽을 통해서 팀 전을 하였는데, 우승을 가져간 상금은 게임산업을 위해서 쓰겠다고 합니다.

 

남자의 로망인 자동차 게임 핸들까지 갖춘 부스에는 32인치 LG울트라기어 모니터와 상단에 LG엑스붐Go를 연동해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 게임을 즐기게 해 두었습니다. 직접 해보니 내 운전실력이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지만, 생상한 느낌을 들었습니다.

 

LG V50 ThinQ만의 특별한 장점인 듀얼스크린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필자도 동시에 영화를 보면서 SNS를 즐기고 있는 데, 탁월해서 좋았던 LG V50 ThinQ는 이제 듀얼스크린2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또 기존 게임업체와 협업하여 게임패드를 전용으로 출시하고 있어 듀얼 앱의 활용성이 점점 친밀하게 높아졌습니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배틀그라운드, 리니지2 레볼루션 등의 다양한 게임이 게임패드를 지원하고 있어 보다 쉽게 게임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번에 LG울트라기어 게이밍 모니터와 17인치 고성능 노트북을 통해서 배틀그라운드를 즐겨 보았습니다. 17인치 노트북으로 즐기는 게임은 어떤 지 솔직히 이야기 해 드리면, 확실히 내장 그래픽카드보다 높은 성능에 기존 그램 17 보다 좋습니다

그램 17인치 사셨던 분이라면 조금 억울할 수도 있는데, 동영상 편집 및 게임과 오피스 문서작업까지 하이브리드로 즐기기 좋은 노트북은 LG울트라기어17인 것 같습니다. 여기에 1.9kg대의 가벼운 무게가 주는 큰 장점은 여전합니다.

 

평소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게임을 즐기셨던 분이라면 이번 LG 게이밍 모니터 27GL850가 궁금하셨을 텐데요144Hz의 지원으로 게임의 빠른 속도감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게이밍 모니터에 특화되어 있는 Black Stabilizer, G-Sync, HDR 모드 설정을 통해서 게이밍 모니터의 성능을 한 층 높일 수도 있습니다.

기존 IPS 모니터는 5ms~14ms라고 하면, LG 게이밍 모니터 27GL850 1~5ms (옵션 설정이 가능)의 빠른 반응속도를 갖추고 있어 게임할 때 빠른 회전에도 그래픽 화면이 잔상 없이 매끄러웠습니다.

게임 해상도는 2560 x 1440 144Hz로 설정하여 QHD 해상도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높은 고퀄리티 게임을 화려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세계 최초 나노 IPS가 적용되어 모니터에 NVIDIA G-Sync Compatible 인증된 모니터로 게이밍하기 좋은 모니터임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9748163

 글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제작비를 지원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