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스마트워치의 끝! 샤오미 어메이즈핏 빕
매우 오래도록 사용해온 샤오미 스마트워치가 있습니다. 이름도 어메이징핏(AMAZFIT BIP)입니다. 처음 출시되었을 때 한글화가 되지 않아 많이 걱정하였는 데, 이제 한글 지원과 청춘판까지 출시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외직구로 다양한 샤오미 제품을 구매하였지만, 가성비가 아주 휼륭합니다. 물런 외형은 애플워치를 따라했지만 싸구려 느낌이 나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푸시 확인과 수면체크, 운동 모드를 지원하고 무엇보다 배터리가 1~3개월로 깁니다. 푸시 정도에 따라서 1달 이상은 사용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화미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조금 더 상세히 구매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도 깨지지 않고 문자내용을 잘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문자 등의 푸시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밴드4 와 달리 문자내용을 다시 찾아 볼 수 있고 화면이 1.28인치로 커서 좋습니다.
샤오미 화미 스마트워치의 색상은 블랙, 연그레이, 카키그린, 오렌지가 있으며 필자는 블랙을 구매하였습니다. 좀 튀는 건 오렌지 색상을 구매하시던데요. 또 깔끔하게 화이트도 추천하시는 분도 있더군요.
샤오미 화미 스마트워치 어메이징 핏의 스펙입니다. 참고하세요!
샤오미 화미 직구 링크 : https://qoo.tn/AI9xuQ/Q107578318
가격을 알아보면, 해외직구가 가장 저렴합니다. 해외직구지만 배대지 필요 없이 바로 배송되고 한글화 되어 있어 어렵지 않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1주일 안으로 배송되며, 무료 배송에 인천 세관의 관부세가 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중국은 $150달러가 넘게 되면 관부세가 발생하게 되는 데, 해당사항이 없죠.
배터리는 1달~3달 넘게 가는 데, 필자는 카카오톡 및 이메일 등의 다양한 푸시를 연동해두어서 30일 정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전에 사용하던 스마트워치와 달리 전자시계 느낌이라 배터리가 더 오래가는 듯합니다.
GPS가 탑재된 스마트워치 입니다. 또 운동모드가 있어서 스마트폰 없이도 트레킹이 가능합니다. 다만 잘 안썼습니다.
그외에 날씨 정보를 손쉽게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스마트폰과 잠시 떨어져 지내도 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에 중요한 전화가 오나? 문자가 오나?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 배터리가 최대 3달이라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은 싼티나는 느낌가 UI의 조잡함이 있습니다. UI는 기본 이외에도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샤오미 화미 직구 링크 : https://qoo.tn/AI9xuQ/Q107578318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본 후기를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