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하기 좋은 게이밍 헤드셋 Arctis 1
게임을 할 때 사운드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나 배틀그라운드 같은 FPS 게임을 할 때 미세한 발자국 소리마저도 잘 들어야 하기 때문에 윈도우 소닉과 돌비 애트모스가 지원되는 Arctis 1 스틸시리즈는 풍부한 사운드와 게임하기 최적화된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1는 1주일가량 배틀그라운드와 오버워치 등의 다양한 게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대부분이 팀워크나 말을하면서 해야 하는 게임에 게이밍 헤드셋은 상당한 편리성을 보여 주었습니다.
또 넷플릭스의 영화를 즐기면서 볼 때도 게이밍 헤드셋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돌비 애트모스 헤드셋(Dolby Atmos)으로 입체적인 음향감을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게임을 할 때 필수템인 괜찮은 가격대에 가성비를 갖춘 스틸시리즈 Arctis 1의 1주일간의 사용기입니다.
최근 7월 출시된 신제품이지만 6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스틸시리즈 Arctis 1은 탁월한 음향감으로 게이밍 헤드셋과 일반 헤드셋 겸용으로도 좋았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1은 유선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마이크, 사운드 양갈래의 선을 이용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또 중간 연결 선이 분리되어 마이크 없이 바로 스피커로도 연동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스틸시리즈 유선 게이밍 헤드셋 Arctis 1은 특유의 동글동글한 외형에 꼭 필요한 기능만 갖춘 심플한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또 헤드셋 안쪽의 안감은 조금 화려한 느낌을 주면서도 전체적으로는 단정한 모범생 느낌입니다. 너무 화려한 느낌의 게이밍 헤드셋하고는 거리가 멀고 단정해서 일반 헤드셋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안쪽 천은 블랙에 사선 느낌의 화이트선이 화려하게 수 놓여 있습니다.
장시간 착용시 머리 부분의 압박을 견뎌주게 쿠션이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고급 재질인 가죽으로 된 헤어밴드를 적용하여 멋스럽습니다.
이어패드는 상당한 쿠션감을 줍니다. 여름 같이 더운 날 장시간 착용 시 땀이 찰 수 있지만 스포츠 재질로 땀으로부터 자유롭고 시원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또 스틸시리즈 Arctis 1가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마이크가 분리형이라는 것입니다. 배틀그라운드 듀오할 때 마이크가 필요하면 부착할 수 있습니다. 또 넷플릭스 영화 감상이나 음악 감상에는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올플랫폼 게이밍 헤드셋으로 닌텐도 스위치, PC, PS4, Xbox One를 포함한 모든 플랫폼에서 범용 3.5mm 연결로 호환 가능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1은 왼쪽에 모든 컨트롤부분이 있어 손쉽게 보지 않고도 조작이 됩니다. 볼륨 업/다운과 음소거가 가능합니다. 게임할 때 음식 먹고 있을 때는 음소거가 필수인 거 같습니다.
가성비 좋은 게이밍헤드셋으로 추천
귀 전체를 덮고 주변소리를 차폐해주는 편안한 이어패드는 착용감이 좋았습니다. 머리 전체를 잡아주며 안정감 있는 느낌을 보여주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할 때 게이밍 헤드셋은 필수입니다. 특히 듀오 같은 팀전을 할 때는 음성으로 이야기하면서 목적지로 이동하거나 적이 어디 있는지 알려주게 됩니다.
전작 아크티스 라인(ARCTIS 3,5,7)과 동일한 스피커 드라이버 사용으로 우수한 사운드감을 준다는 게 특징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진행하면서 느끼지만, 스틸시리즈 Arctis 1은 게임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헤드셋이었습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1의 설정은 해드폰용 Windows Sonic, Dolby Atmos for Headphones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돌비 애트모스 헤드셋에 대한 기대감이 컸는데요. 직접 설정해 보았습니다.
Dolby Access 추가앱을 설치하면 됩니다.
헤드폰에 적용되는 돌비 애트모스도 적용했습니다. 유료이지만, 부담스럽다면 30일 체험판을 통해서라도 꼭 들어 보셨으면 합니다. 참고로 윈도우10에서 Widnows Sonic 은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유선 게이밍 헤드셋에서 고음질의 감상이 가능한 돌비 애트모스까지 적용하면 거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사운드감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넷플릭스를 즐겨 보는 필자에게는 스틸시리즈의 Arctis 1 게이밍헤드셋은 게임 외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요즘 넷플릭스에는 고퀄리티의 영상이 많이 있어 즐기기 충분합니다.
Arctis 1 게이밍헤드셋을 1주일간 사용하면서 필자가 느낀 점을 정리하였습니다. 2019년 7월 출시한 신제품이며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스틸시리즈 국내 공식수입원 이도컴퍼니에서 정식 수입이므로 추후 A/S도 문제없습니다. 정품등록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www.edotnd.co.kr
역시 신제품이 깡패라는 말처럼 전작 아크티스 라인(ARCTIS 3,5,7)과 동일한 스피커 드라이버 사용하여 우수합니다.
또 스틸시리즈 시그니처 사운드 스케이프 구현과 돌비 애트모스 사용은 상당한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또 게이밍에 필수적인 마이크는 필요에 따라서 탈부착이 가능하여 일반 캐주얼한 헤드셋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장시간 게임을 할 때 팀전에 필수인 게이밍 헤드셋은 여름에 땀이 차기 쉬운데요. 에어웨이브 패브릭 이어쿠션으로 푹신하면서도 시원스러운 통풍도 고려되어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게이밍 헤드셋으로 저렴하면서도 활용성이 좋은 제품을 찾는다면 써보시면 좋습니다.
Arctis 1 게이밍헤드셋 공식 정품 판매 : https://www.steelgaming.co.kr/shop_view/?idx=219
본 포스팅은 이도컴퍼니로부터 제품 대여 및 원고료를 지원받아, 개인 주관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