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P게임을 위한 ASUS 게이밍 노트북 ROG Strix G731G
요즘 고사양의 게이밍 노트북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인텔 9세대 i7-9750H 노트북 중에서 눈여겨 볼만한 제품이 있는 데, 바로 게임을 위해서 최적화된 에이수스 ROG Strix G731G 노트북입니다.
17인치의 대화면이라 배틀그라운드 게임할 때도 몰입감이 높고, 지포스 1660Ti 그래픽카드 탑재로 높은 퀄리티의 게임 그래픽을 즐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직접 1주일간 ASUS ROG Strix G731G 게이밍 노트북을 즐겨본 리뷰를 담아 보았습니다.
9세대 노트북 리뷰에 왜 BWM가 나와? (형 왜 거기서 나와?)
ASUS는 BMW와 디자인 협력을 체결하였습니다. 그래서 BMW는 자사 디자이너를 투입해 ASUS의 디자인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었습니다. 언뜻 잘 상상이 가지 않았지만 첫 느낌은 화려하면서도 무게감 있는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건메탈 컬러의 시크한 사선 처리 디자인은 기존 ASUS의 고유한 느낌을 그대로 보여주면서도 자세히 보면 세부느낌은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답게 화려함이 멋집니다. 하단 부분은 노트북 본체 3면을 둘러싼 Aura 라이팅 바가 있어 게임을 할 때 아우라가 감싸는 느낌이 매우 좋았습니다. 또 세부 디자인을 보면 BWM의 자동차 그릴을 연상시키는 디테일과 멋진 통풍구를 볼 수 있습니다.
ASUS 로고는 LED로 멋지게 각인되어 있으며, 색상이 화려하게 변하게 됩니다. 17.3인치의 노트북으로 크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합니다.
무게는 ASUS GOG 스트릭스 G731G 스펙에 약 2.85kg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ASUS ROG Strix 게이밍노트북 G731G의 인터페이스는 우측에 보석처럼 보이는 (?) 키스톤(KeyStone)이 위치하고 있으며, 발열을 고려한 통풍구가 있습니다.
G731G 게이밍노트북 왼쪽 측면에는 USB 3.1 포트 3개와 Audio 단자, SD카드 리더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노트북의 위쪽에 랜포트, 4K 연결이 가능한 HDMI, USB3.1 단자, USB 3.1 Type-C Gen2, 전원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단부는 전체가 발열을 고려한 통풍구로 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i7-9750H CPU를 사용하여 게임을 할 경우 발열을 고려해야 하는 데, 준수한 수준입니다.
노트북 상단에 기능키가 별도로 있습니다. 사운드 UP/Down, 음소거, 팬속도 조절, ASUS 전용 제어판 버튼이 위치하여 있습니다.
ASUS ControlCenter 를 통해서 조용, 성능 등의 퍼포먼스를 선택할 수 있고, CPU, 네트워크, RAM, 온도 등의 리소스 자원을 손쉽게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ROG Strix G731G 게이밍노트북의 전면과 하단에 위치한 LED 효과를 조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Aura 효과를 통해서 멋진 느낌을 줄 수 있었습니다.
키스톤은 마치 보석 같은 느낌인데, 노트북에 붙였다가 떼어 낼 수 있습니다.
키스톤을 끼웠을 때, 내 프로필 설정을 기억하고 있어 커스텀마이징한 성능과 게임 설정을 자동으로 불러 낼 수 있습니다. 이런 설정은 ASUS Armoury Create 전용 앱에서 제어가 가능합니다.
Shadow Drive 의 기능을 KeyStone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초기 설정은 Activate Shadow Drive -> 키스톤 Authorize 및 ASUS계정의 로그인 과정을 거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KeyStone를 소유한 주인만 접근할 수 있는 쉐도우드라이브가 생기는 것인데요. 나만의 비밀 공간이 생기는 것이라 비밀스러운 문서나 영상을 보관할 수 있어 좋습니다.
또 같이 들어 있던 키스톤 악세서리와 함께 가방 등에 부착할 수 있는 고리형태로 제공됩니다. 무언가 특별해 보이고 좋습니다.
ASUS ROG Strix G731G 노트북의 스펙은 17.3인치의 대화면에 144Hz 주사가 가능한 게임에 최적화된 노트북입니다. 여기에 인텔 9세대 i7-9750H CPU 탑재와 지포스 GTX 1660Ti 그래픽카드를 탑재하였습니다.
그럼 평소 즐겨하던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몬스터헌터월드 등의 게임을 즐기기 좋은지 테스트해보았습니다. 우선 배틀그라운드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도중 프레임 체크를 해보니, 76프레임 이상 준수하게 나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할 때, 144Hz과 GTX 1660Ti로 섬세한 게이밍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게임을 즐기기 충분한 성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장시간 게임을 즐겨 보았을 때, 준수한 팬소음과 발열을 보여 주었습니다. 배그할 때 중요한 반응감과 시야각에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이번에는 3D 게임인 몬스터헌터월드를 즐겨 보았습니다. 그래픽 옵션 설정은 고이며, 수직 동기화 OFF와 프레임 상한 없음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몬스터헌터 월드 게임은 공룡이 나오는 시대를 그린 게임인데, 그래픽의 옵션이 "고" 설정으로 디테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FHD 해상도에 옵션에 따라 프레임이 달랐습니다. 24프레임 이상 나왔지만, 고사양 설정으로 전체적인 프레임이 다소 다운되었습니다. 중옵션 정도에서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버워치는 FHD 해상도에 144Hz 설정과 수직동기화 비활성화, 프레임 사용자 지정으로 설정하였습니다.
오버워치 게임은 120프레임이상을 게임 도중에도 보여주었습니다. 빠른 화면 전환에도 화면의 잔상이 없고 버벅거림 없이 게임을 장시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안티글레스가 적용되어 형광등 및에서 게임을 해도 빛 비침이 없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진화가 놀랍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ASUS 게이밍 노트북 ROG Strix G731G은 9세대 노트북으로 게임을 즐겨하는 사용자를 위한 노트북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롤, 몬스터헌터월드, 스타 2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기 부담없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144 헤르츠 모니터 17인치 대화면과 인텔 9세대 노트북 조합은 게임을 즐기기 아주 좋은 조건이었습니다. 고사양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다는 분이라면, 이번 LED 라이트 바가 화려해서 인상적였던 ASUS 게이밍 노트북 ROG Strix G731G을 추천 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에이수스에서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지원을 통해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