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봇 ES2 배터리 달면 최대 속도 35km

전동킥보드에 배터리를 달면 얼마나 빠른가요? 샤오미 나인봇 ES2를 오래 사용하였는 데, 배터리를 탑재하니 최고 속도 35km 이상이 나옵니다. 등판력도 좋아졌지만, 무엇보다 스탠다드, 스포츠 모드를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다는 것입니다.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에 보조 배터리를 달면 어떤 점이 좋은지와 1년 5개월 사용해본 나인봇 ES 전동킥보드 단점과 장점을 리뷰해 보겠습니다. 전동킥보드 직구를 하시려는 분이나 나인봇ES2 최대속도가 궁금한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인봇 전동킥보드는 샤오미로 인수되면서 계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모빌리티로 미국 나인봇 회사는 큰 이슈를 불러일으킨 브랜드입니다.

처음 나인봇 ES2 직구할 때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지 않은 것이 많이 아쉬웠는 데, 추후 구매 후 충분히 사용해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는 무조건 배터리를 달아야 좋습니다. 단 무거운 전동킥보드가 싫다면 달지 마세요!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에 배터리 부착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단, 보조배터리를 구매했는 데, 설명서가 없어서 힘들었지만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겁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F6wt7aSU1m0

직접 나인봇 ES2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여 부착하여 보았습니다. 최대 시속 35Km의 속도를 냅니다. 놀랍습니다.

나인봇 ES2 보조배터리 구매링크 : https://qoo.tn/AdSyoQ/Q107578318

 

[122,040원](▼6%)[Ninebot]Ninebot ES1/ES2 킥보드 전용 보조 배터리 / 나인봇 보조 배터리 / 100% 정품 보장 / 무료 배송 / ES2 보조 배터리 / 나인봇 킥보드 전용 보조 배터리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Ninebot ES1/ES2 킥보드 전용 보조 배터리 / 나인봇 보조 배터리 / 100% 정품 보장 / 무료 배송 / ES2 보조 배터리 / 나인봇 킥보드 전용 보조 배터리 :스포츠용품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

 

전동킥보드가 있으면 어디든 편하게 간다!

나인봇 ES 전동킥보드를 타고 잠실 롯데월드를 갔습니다.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를 타고 집 근처 석촌호수의 고고스 카페를 갔습니다. 집 근처 마실용으로 아주 좋습니다.

 

집근처 잠실 올림픽공원에 다녀왔습니다. 공원안에서 타는 것은 안되고 공원까지만 이동하였습니다.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를 타고 송파구 헬리오시티를 지나가다 찍었습니다. 멀리도 갈 수 있어 전동킥보드가 편합니다.

 

얼마나 멀리갈 수 있나까지 테스트 해보지 않았지만, 앱에서 구동 거리가 나옵니다. 대략 출퇴근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인봇 전동킥보드에 보조배터리를 달지 않으면 먼거리는 힘듭니다. 8km 왕복기준으로 하루에 한번은 충전해야 합니다.

 

폴딩 너무나 편합니다. 접이식 전동킥보드를 구매하는 이유가 이때문인데요. 보조배터리를 달아도 접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나인봇 ES2에 배터리를 달고 단점으로는 충전선이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주어야 하는 데, 이게 접었을 때 편하게 안되서 핸들을 옆으로 돌려야 하더군요.   

 

나인봇 앱으로 모든게 제어가 됩니다. 심지어 잠금을 해두면 수동 자물쇠가 없더라도 다른사람이 타고 갈 수 없습니다. 만약 억지로 끌려고 하면 삐삑~삐삑~하면서 경보음이 발생하고 잘 끌리지 않습니다. 또 앱으로 푸시가 옵니다. 나인봇 앱 자물쇠는 자물쇠 표시를 눌러 주면 됩니다.

 

전동킥보드 튜닝을 하지 않아도 하단에 LED가 박혀 있습니다. 그래서 나름의 튜닝효과와 야간에 탈 때 멋지고 안전합니다. 앱에서 색상 조정이 가능해서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나인봇 단점은 색상 커스텀마이징은 가능한데, 색상을 빨강, 파랑, 보라 등을 번갈아 가면서 깜박이게 하고 싶은데 그건 안되고 단일색만 됩니다. 이건 S/W소프트웨어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나인봇 ES2 배터리 달고 최대시속 35KM

보조배터리를 달지 않고도 나인봇 스포츠 모드로 최대속도는 35km입니다. 하지만 배터리가 버티질 못합니다. 장시간 주행을 위해서는 나인봇 배터리를 다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나인봇 펌웨어 우회 루팅(해킹) 등을 통해서 무한속도로 만들 수도 있다고 하지만, 배터리가 타버린다는 말도 있으니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인봇 보조배터리를 사용하면 배터리 잔량을 볼 수 있으며, 내장 배터리와 합쳐서 보여집니다. 또 별도로 하단에 버튼을 눌러서 확인도 가능합니다. 또 위의 사진처럼 빨간색 LED가 켜지게 됩니다. 

 

나인봇 ES2 일반모드 최대속도 : 15km

느리고 답답할 수 있지만, 배터리 효율을 가장 좋습니다. 인도에서 탄다면 느린 속도가 오히려 보행자를 고려할 때 안전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빨리 가야 하는 상황에서는 적적할지 못합니다.

 

나인봇 ES2 스탠다드 모드 최대속도 : 25km

위에 S표시가 하나 생겼죠? 속도가 월등히 빨라집니다. 빨리 갈때 가장 좋습니다.

 

나인봇 ES2 스포츠 모드 최대속도 : 35km

전동킥보드에 배터리를 달고 낼 수 있는 최대 속도입니다. 스포츠모드라는 말이 맞게 어떤 길도 빠르고 힘쌔게 올라갑니다. 정말 힘도 좋고 좋은데, 배터리 효율은 나쁘겠죠?

대신 스포츠 모드로 스릴을 느끼고 싶을 때 사용해봅니다. 정말 빠르고 좋습니다. 단 길이 좋지 않은 곳에서 잘못 사용하면 넘어지거나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나인봇 보조배터리 설치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기존 연결분에 부착해주면 되며, 나인봇 배터리 구매시 공구도 같이 옵니다. 유튜브 영상을 참고하세요 > https://youtu.be/F6wt7aSU1m0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7vM9B_goEac

나인봇 전동킥보드는 해외직구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이 가장 저렴하기 때문이며, AS도 국내에서 수리가 가능합니다. 구매부터 나인봇 개봉기까지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나인봇전동킥보드는 좋은 킥보드이지만 단점도 존재합니다.

나인봇ES2 장점

1.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

2. 나인봇 앱으로 모든 연동가능 (심지어 자물쇠가 필요 없는 잠금까지 가능)

3. 가성비 (나름 유지비 및 가성비 좋음, 브레이크 시 에너지 효율을 높여주는 기능 있음)

4. 의자 등 다양한 액세서리 지원

5. 폴딩 접이식 전동킥보드라 공간차지가 적음

6. 바닥면에 LED가 기본 장착되어 있어 화려함.

7. 최고 속도 35Km까지 가능한 스포츠모드 있음. 기본, 스탠다드, 스포츠 모드 변경 가능

8. 크루즈 기능지원으로 가속페달을 계속 누르고 있지 않아도 속도를 유지해주는 편의성 제공

 

나인봇ES2 단점

1. 핸들이 접히지 않는다.

2. 핸들 유격이 조금 있다.

3. 쿠션이 좋지 않습니다. 서스펜션이 없습니다. 바퀴에 공기가 들어가는 방식도 아닙니다.

4. 브레이크가 전자식이라 내리막에서 계속 서 있을 수 없습니다.

5. 전륜을 모터가 앞바퀴에 쏠려 있어서 경사면에서 약함

6. 보조배터리 없이는 잦은 충전이 필수

 

나인봇 ES2 전동킥보드 구매링크 : https://qoo.tn/ALY6pQ/Q107578318

 

[518,650원](▼12%)[Segway Ninebot]Ninebot 8인치 ES2 접이식 전동킥보드/Ninebot ES2 킥보드 전용 보조 배터리/ 100% 정품 보장/나인봇+보조배터리/관부가세포함/무료 배송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Ninebot 8인치 ES2 접이식 전동킥보드/Ninebot ES2 킥보드 전용 보조 배터리/ 100% 정품 보장/나인봇+보조배터리/관부가세포함/무료 배송 :스포츠용품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www.qoo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