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에어컨 관리 어떻게 할까? 에어컨 전기세 절약 노하우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이제 잠잘 때 에어컨을 틀지 않으면 힘든데요. 더웠던 작년 여름이 생각나는데요. 올해도 여름에는 에어컨으로 버터야 하는 데, 에어컨 전기세 절약하는 방법 없을까 고민스럽기도 합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더워서 더 켜게 되고, 그러면 에어컨 전기세에 누진세까지 합쳐져서 전기세 폭탄을 맞을 수 있는데요. 필자는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을 1년 넘게 사용하면서 경험한 에어컨 전기세 절약 노하우를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듀얼 에어컨으로 원할 때 1개를 닫아 쓸 수 있고, 인공지능 씽큐(ThinQ)가 탑재되어 스마트하게 관리해주니 너무 좋은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의 장점, 단점을 알아볼 거예요.
역시 여름에는 워터파크지! 맞습니다. 맞는데, 올해도 여름휴가로 비발디파크에서 시원한 여름을 보내고 집으로 왔습니다. 여기서 정말 살고 싶다는 우리 딸아이의 말처럼 더우니깐 시원한 물놀이 밖에 생각나지 않더라고요.
여름에 퇴근하고 집에 들어가면 더워서 빨리 집이 시원해졌으면 합니다. 더우니깐 우리 빨리 시원하게 해 줘!
이럴 때 에어컨 기능 중에 아이스쿨파워를 쓰면 좋습니다. 더울 때는 CP(아이스쿨파워)로 켜주면 집이 빨리 시원해집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 노하우 이렇게 하세요!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bf4zIklmtvM
영상을 보시면, 더울 때 에어컨 전기세를 아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에어컨 관리는 이렇게 하면 효율이 좋아집니다.
그럼 우리 집에 에어컨 전기세는 얼마나 나올까?
LG 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은 소비한 전력량을 보여주는 모드가 있습니다. 그럼 에어컨이 얼마의 전기를 쓰고 있는지 나오는 데, 한국전력공사에 에어컨의 소비전력과 비교해보았습니다.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소비전력을 기준으로 전기세가 얼마 정도 나올지 미리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소 어려운 소비전력에 대한 W 계산과 시간당 사용되는 평균치를 계산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스마트케어를 처음 켜게 되면, 처음에 방이 더우니 에어컨이 풀가동됩니다. 그다음 차츰 방 온도에 따라서 온도를 조절하여 소비전력을 최대한 낮추더군요. 그래서 전력소비를 보면, 매우 감소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필자는 에어컨에 콘센트 타입으로 된 전력측정기를 달아 측정하여 정확한 소비전력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럴 필요 없이 LG 휘센 듀얼 에어컨에는 에어컨을 켠 시각부터 소비전력을 측정해주는 기능을 사용하면 내가 얼마나 전기를 사용 중인지 알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2017년 7월 측정한 결과인데요. 전기세는 많이 썼더니 8만원까지 나왔습니다. 8월달이 걱정이지만, 작년에는 10만원까지 나왔던 것에 비하면 7월 8월은 선방입니다. 전기세가 많이 나왔던 것보다 조금 더 적게 나온 건 엘지 휘센 듀얼 에어컨의 절전 기능 덕분입니다.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모드가 있어요!
LG 휘센 듀얼 인공지능 에어컨은 1등급 효율을 갖춘 좋은 에어컨입니다. 그렇지만, 에어컨을 아이스쿨 파워로 하루 종일 돌리면 전기세 폭탄을 맞을 수 있겠죠? 에어컨도 모드가 있습니다.
절전 냉방으로 에어컨을 동작시키면, 전기세는 적게 쓰면서 냉방을 합니다.
또 LG 휘센 듀얼 에어컨의 장점은 바로 스마트케어 모드입니다. 집안의 공간을 보면, 사람이 주로 생활하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필요 없이 사람이 없는 쪽으로 냉방을 할 필요가 없는데요.
LG 휘센 인공지능 듀얼 에어컨은 ThinQ 인공지능이 탑재되어 있고 카메라가 달려 있어 공간을 중심으로 냉방을 하여 에너지 효율을 높여 줍니다.
스마트케어 버튼을 누르면, 인공지능에 의한 관리가 시작되는데요. 요즘 같이 미세먼지가 좋지 않을 때는 냉방에 공기청정기 기능까지 같이 알아서 동작시킵니다. 집안에 공기청정도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알아서 좋은 온도를 맞추어 주게 됩니다.
스마트케어 버튼 한 번이면, 온도를 높이고 낮추고 할 필요 없이 쾌적의 온도와 미세 먼지 없는 공기 오염도를 유지하여 줍니다. 귀찮게 온도 조정과 바람세기를 조정할 필요 없어서 너무 편합니다.
거실 멀리까지 찬 바람을 보내고 싶다면, 아이스롱파워를 쓰면 돼요.
아이스 롱파워는 바람을 멀리까지 보내주는 특별한 기능인데요. 거실 멀리까지 찬바람을 강하게 보내줍니다. 에어컨 에어서큘레이터가 필요 없어요. 그냥 바람이 멀리까지 갑니다.
집에 공기가 나빠요. 이걸 어떻게 알았냐 하면, LG휘센 에어컨의 LED디스플레이에 그냥 보여요. PM1.0 센서가 들어 있어서 봄철에 말 많았던 초미세먼지도 측정을 하는데요.
집에 미세먼지가 많은지 바로 알아내요. 그것도 극초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3가지를 측정해주는 정밀 센서가 탑재되어 있어요. 확실히 미세먼지 없다고 한날 창문을 열어야 해요. 그냥 덥다고 창문 열었더니, 미세먼지 나쁨!!
집안에 공기가 금세 좋아졌습니다. 냉방, 청정이 그린라이트네요! 조금 더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어 안심이 됩니다.
와이프와 달리 저는 에어컨 바람을 직접 쐬는 걸 별로 안 좋아하는데요. 그럴 때는 LG휘센 에어컨의 간접풍으로 마치 동굴에서 바람이 나오듯, 벽을 타고 등 뒤에서 바람이 오게 할 수 있습니다.
간접풍, 직접풍, 스마트케어, 공기청정기 모드를 설정하여 원하는 에어컨 바람 쐬기가 가능합니다.
지금 집안 미세먼지 상태를 상세하게 보고 싶다면, 롱버튼을 눌러서 확인이 됩니다. 또 스마트 진단 기능은 에어컨에 문제가 있는지 스스로 검사하는 기능인데요. 에어컨이 지금 고장인지 정상인지 모르는 기계치라면, 써볼 만한 유용한 기능이에요.
또 여름철 장마철에 습도가 높은데요. 지금 습도가 얼마인지 측정도 가능해요. 습도 높으면 강력 제습을 하면 꿉꿉한 방이 쾌적해져요.
왜 에어컨의 양문형(?) 일까?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은 다른 에어컨과 다릅니다. 양문 냉장고처럼 2개의 에어컨 바람 나오는 곳이 있어서 서로 반대로 앉아 있어도 바람을 보낼 수 있어요. 원하는 방향으로 세팅해서 바람을 보낼 수 있어 좋은데요. 디자인적으로나 기능적으로 좋습니다.
혼자 침대에 앉아 있을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한쪽을 닫아 절전을 할 수 있는 스마트 듀얼 절전 냉방을 사용해요. 굳이 2개를 쓰지 않아도 시원하고 전기세도 아낄 수 있어요.
또 2개 바람 나오는 곳을 서로 반대 방향 하거나, 원하는 방향으로 한쪽 에어컨을 고정시킬 수도 있어요. 방향 조정하기는 아주 편합니다.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의 장점은 깔끔한 커버. 에어컨 전원을 끄면 이렇게 닫힙니다. 장시간 안 켜게 되더라도 먼지가 수북이 쌓이지 않아요. 다른 이물질이 들어가지 못하게 묻을 꼭 닫아 주네요.
우리 지금 집에 들어가니깐 앱으로 LG 에어컨 조정해볼까? 앱으로 켜고 끄고, 모드 설정까지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 리모컨을 찾을 필요가 없어요.
여름철 스스로 인공지능이 탑재된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도 똑똑한 여름 나기 어떻세요? 전 써보니깐, 왜 에너지 1등급이고 전기세가 적게 나오게 해주는지 알 것 같아요.
공간학습 능력이 있어 지속적으로 사람이 앉는 장소는 거주지역으로 인식하고요. 사람이 자주 가지 않는 곳은 비거주지역으로 에어컨 바람을 보내지 않아요. 그래서 에어컨 바람도 낭비하지 않네요. 똑똑하네요.
또 더운 여름에 쾌속 냉방으로 최적의 온도로 에어컨 온도와 바람을 세팅해주니 좋아요. 집에 오자마자 스마트케어 누르고 인공지능 집사가 알아서 해주길 바라고 있는 것이죠. 더워 기운 빠지지 말고 LG휘센 인공지능 에어컨으로 시원하게 보내요.
여름휴가로 비발디파크 왔어요!
여름휴가로 비발디파크에 왔습니다. 역시 여름에는 물놀이가 진리인데요. 비가 와서 지하에 있는 놀이동산, 오락실로 갔습니다. 하하하하 물놀이를 하루 정도는 해서 아쉽지는 않지만 루지는 생각보다 많이 못 타서 아쉽네요.
LG V50 씽큐를 실사용 중인데요. 듀얼 스크린이라 동시에 여러 앱을 실행할 수 있어서 좋네요.
여행 왔는 데, 미세먼지가 나쁘다면?
이럴 줄 알고 챙겨 온 것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입니다. 자동차 안에서도 쓰고 원하는 장소로 가져 다니면서 쓸 수 있어서 좋습니다.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포터블 PM1.0 센서, 듀얼 인버터 모터, 토네이도 듀얼 청정팬 등을 탑재했습니다. 그래서 공기청정 성능이 뛰어납니다. 필터의 경우, 개당 약 2,000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3개 묶음 3만원의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유지비가 적게 듭니다.
나들이 갈 때 유모차 안에 휴대용 공기청정기로 쓰거나 공부방에 상쾌한 공기가 필요할 때, 또 차량용 공기청정기로 쓰고 들고 다니면서 미세먼지 제거해서 개인 공간을 위해서 쓰고 싶은 분이라면 추천하고 싶습니다. 정말 들고 다니면 어디서나 청정한 공기를 들이쉴 수 있다는 것은 마음에 평안을 주는 것 같습니다.
LG V50 카메라 야간 사진
LG V50은 야간 사진과 주간 사진 모드 화질이 좋습니다. 특히 이전보다 개선된 카메라 사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5G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LG전자의 첫 스마트폰인 LG V50 ThinQ 5G는 넷플릭스 재생이나 5G 콘텐츠를 즐기기 좋았습니다. 5G 스마트폰의 장점은 바로 빠른 인터넷 속도라는 것을 느끼는데요. 아직 LTE와 같이 쓰는 지역도 있지만, 그래도 5G 일 경우 빠른 속도를 보여줍니다.
또 LG V50 ThinQ의 스펙은 최신 퀄컴 스냅드래곤 855 AP입니다. LG V50 화면 크기는 6.4인치 QHD+ 19.5:9 화면비, 풀비전 디스플레이, 3120 x 1400 / 564ppi를 지원합니다. 전면 듀얼 카메라로 800만 화소 표준 f1.9, 500만 화소 광각 f2.2에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1200만 화소 표준, 16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망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스펙에 있어서 우수한데, LG스마트폰은 가벼운 폰입니다. 그래서 가볍게 들고 다니다가 듀얼 스크린이 필요할 때 액세서리를 달아서 쓰면 참 좋았습니다. 아이디어가 참신하네요!
그럼 에어컨 전기세 절약 노하우부터 여름휴가까지 적어 보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uDziVHMkor0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ySjeN5tEcxA
LG전자 활동의 일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