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노트북/태블릿

세상에서 가장 작은 14인치 ASUS 젠북 UX433 노트북

by 엔돌슨 2019. 6. 4.
반응형

세상에서 가장 작은 14인치 ASUS 젠북 UX433 노트북

 

14인치 노트북 중에서 고를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세계에서 가장 작은 14인치 노트북이라면 어떤가요? 1주일간 ASUS ZenBook 14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우선 ASUS 젠북 UX433FN 노트북은 14인치고 1.19kg이라는 정말 가벼운 무게로 즐길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회사 출근 할때, 버스와 지하철을 들고 다닐 때에도 ASUS ZenBook 14 노트북의 1kg대의 가벼운 무게는 휴대성 좋은 14인치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들게 하였습니다. 

또 ASUS ZenBook 14 노트북의 스펙은 인텔 8세대 위스키 레이크 CPU를 탑재하여 강력한 성능으로 버벅거림 없는 성능을 보여 주었습니다. 14인치에 베젤리스 화면은 더욱 시원스러운 느낌을 주었는데요.

휴대성에 성능이 필요한 노트북으로 대학생, 회사원을 위한 노트북이 바로 ASUS ZenBook 14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1주일간 사용해본 느낌으로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주일간 써보니, ASUS ZenBook 14 노트북은 1.19kg의 깃털 같은 (다른 노트북에 비하면 표현이 ㅎㅎㅎ) 가벼우면서도 인텔 8세대 위스키 레이크로 버벅거림 없는 작업에 좋은 노트북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ASUS ZenBook 14 노트북은 14인치노트북이지만, 베젤리스 노트북이라 더욱 화면이 넓은 느낌이 듭니다. 왜냐하면 13인치 노트북과 14인치 노트북을 사용해본 경험상 요즘 나오는 ASUS 노트북의 베젤리스 노트북은 화면의 테두리가 없어 더욱 넓은 화면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들어 본다! ASUS ZenBook 14 노트북은 1.19kg으로 정말 가볍다는 말 밖에 할 말이 없습니다. 나는 가벼운 노트북이 좋다면 14인치 노트북에서 골라 볼 수 있는 최적의 노트북입니다.

 

회사에 들고 왔습니다. 14인치라 출근용 크로스백도 부담 없이 들어갑니다. 아마 대학생 노트북으로 쓰려고 한다고 해도 좋은 사이즈를 보여줍니다. 또 지하철과 버스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휴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노트북 사양과 어떤 작업을 하기 적당할까요?

ASUS 젠북 14 UX433FN의 스펙은 인텔 코어 i7-8세대 위스키레이크 i7-8565U 1.8 GHz(4.6 GHz)의 CPU 성능과 14인치에 1920x1080(FHD) 해상도를 지원하며, 광시야각에 슬림형 베젤 노트북 화면입니다. 램은 16GB LPDDR3(온보드)에 M.2(NVMe)를 지원합니다. 스토리지는 512GB이며,  그래픽카드는 지포스 MX150, VRAM:2GB 사양입니다.

두께 15.9mm에 1.19Kg으로 A4용지만큼 작고 가벼운 노트북입니다.  

 

측면에는 전원, HDMI 단자, USB 3.1 Type-A포트, USB-C Gen2를 지원합니다.

반대쪽 측면은 오디오 잭, USB 2.0, 마이크로 SD 카드리더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필요한 인터페이스가 충분합니다.

 

살짝 ASUS ZenBook 14 노트북을 열어 보았습니다. 바로 윈도우 헬로우 기능을 이용하여 Window 잠금해제가 됩니다. 내 얼굴이 등록되어 있어서 지문인식도 필요 없고 손쉽게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당신이 곧 암호입니다.

이 말이 딱 맞는 말 같아요! 내가 곧 노트북 주인이요~

또 얼굴 인식으로 Windows Hello (윈도우 헬로우)를 지원해 커버만 열어도 바로 생체인식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로그인 옵션에 Windows Hello를 사용으로 설정하고 자신의 얼굴을 등록해주면 됩니다. 노트북을 열자마자 잠금해제가 되어 편리합니다.

특징은 터치패드에 NumberPad 기능 추가되어 있어 ON/OFF가 가능한데, 키보드에 숫자패드가 빠지고 터치패드로 키인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노트북의 키보드는 블록 키보드로 편리하며 야간에도 작업할 수 있게 백라이트를 지원합니다. 키보드에 물리적인 숫자패드 부분이 빠지고 터치패드로 이동되어 키보드 자판도 간격이 넓고 좋았습니다.

 

특징이라면 밀리터리 스펙이라고 할 수 있는 미 국방부 MIL-STD을 통과한 내구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배터리는 50Wh로 최대 14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원, 대학생 및 인강용 노트북으로 좋은 휴대용을 갖춘 노트북입니다. 색상은 블루이며 전체적인 메탈 재질이 고급스럽게 되어 있습니다.

A4 용지만한 크기로 컴펙트 한 사이즈이지만, 14인치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크기는 작고 화면은 크다고 보시면 됩니다. 요즘 갤럭시 S10과 LG V50 씽큐를 보면, 풀비전이라고 화면의 테두리가 없이 넓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가벼워서 데일리 노트북으로 사용하기 좋은 노트북에 성능을 갖추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외장 그래픽카드가 지포스 MX150, VRAM 2GB로 고사양 게임을 위한 노트북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또 USB-C단자로 노트북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점도 아쉽지만 배터리 타임이 길기 때문에 보완이 된다고 봅니다.

그럼 정말 가벼워서 좋았던 ASUS 젠북 (ZenBook UX433FN) 14인치 노트북을 쓰면서 데일리 노트북으로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성능을 즐겨볼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노트북은 무조건 가벼운 게 좋다는 분이라면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포스팅은 에이수스에서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지원을 통해 제작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