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X4 2019 제대로 실속형 스마트폰 

자녀가 있는 분이라면 저렴하면서도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을 찾으실 겁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스마트폰은 LG X4 리뷰입니다.

 

30만 원대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플래그십 스마트폰의 기능인 하이파이 쿼드 DAC(Hi-Fi Quad DAC)를 처음 탑재하였습니다. 더구나 LG페이 지원과 AI카메라, 아웃포커스, 밀스펙을 지원하는 LG X4 스펙으로 보급형 스마트폰이지만, 실속형을 추구하시는 분에게 좋은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그럼 LG X4 2019 개봉을 하고 1주일가량 사용해본 간단한 언박싱 후기입니다.

 

 

 

엘지 엑스포(LG X4 2019)라고 부르는 데, 2019년 최신 스마트폰이지만, 가격을 낮추고 꼭 필요한 기능만을 모아서 만든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사실 보급형 스마트폰에 몇 번 당한 경험이 있었지만, LG X4 2019를 쓰면서 실속형으로 쓰기 어떨지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LG스마트폰의 디자인을 정말 잘 뽑고 있어서 그런지 LG X4 2019의 첫 느낌은 아주 좋았습니다. 디자인은 매끈하고 심한 카툭튀도 없고 이쁩니다. LG X4 2019의 색상은 두 가지로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오로라 블랙입니다.

 

필자는 깔끔한 뉴오로라 블랙으로 LG X4 2019를 선택하였습니다.

 

 

LG X4 2019 디자인, 스펙

 

한 손에 잡기 편한 5.7인치 HD 디스플레이에 광택이 없는 은은한 무광에 매끈한 바디로 되어 있습니다. 칩셋은 MT6762에 전면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16만 화소 PDAF를 지원합니다. 메모리는 2GB, ROM 32GB 저장공간을 갖추었습니다.

 

배터리 3000mAh에 일체형으로 LG G8 ThinQ보다 500mAh 작은 배터리지만 괜찮습니다. 또 LG페이, 지문인식, AI카메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의 편의성을 갖추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 최초로 하이파이 쿼드 DAC(Hi-Fi Quad DAC)를 처음 탑재하였습니다. 그래서 음질면에서는 최고라고 봅니다.

 

 

오른쪽은 전원 버튼만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후면은 지문인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은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과 볼륨 UP/Down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G X4 2019는 전면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16만 화소 PDAF를 지원합니다. 화소는 높으며, PDAF를 지원해서 AF가 정확한 편입니다. 

 

 

 

Q렌즈와 AI 카메라를 지원하는 데,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있는 기능의 일부를 넣었다는 점에서 실속형 가격대이지만,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LG X4 벤치마크, 스펙

 

LG X4 2019의 벤치마크 점수는 71712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이라 성능에서는 큰 점수를 획득하지 못하였지만, 실사용에서 생각보다 느리지 않은 정도였습니다.

 

 

 

 

 

CPU-Z의 상세 정보도 같이 첨부합니다. LG X4 2019 스펙 리뷰에 참고하여주세요.

 

 

주말에 모임에서 이야기하였는 데, 초등학생 자녀를 둔 엄마였습니다. 아이들에게 폴더폰을 주면 험하게 다루고 자주 잃어버린다고 하네요. 전화는 엄마한테만 오고 실제 게임 앱도 안되니 답답했나 보죠? 

 

초등학생, 중학생 아이들이 사용해도 좋으며, 스마트폰의 가격 부담 없는 실속형 알뜰폰으로 LG X4 2019가 좋다고 봅니다. 단지 전화와 스마트폰 앱 구동의 목적이라면 성능면에서, AS에서도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됩니다. 출고가가 30만원 이하로 저렴하게 나왔고,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있는 DAC 탑재로 고퀄리티 음질과 LG페이로 실사용에 좋기 때문인데요.

 

저렴하면서 실속형 스마트폰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LG X4 2019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G전자로부터제품을 제공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