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5G 일상어택 트럭과 함께 갤럭시S10 5G 체험

2019.04.19 09:02 분류없음

유플러스 5G 일상어택 트럭에서 AR, VR을 즐겨요

 

벚꽃이 한참 핀 잠실 석촌호수에 나들이를 나왔습니다. 사실 제2롯데월드에 찾아온 유플러스 5G 일상어택에서 5G 스마트폰을 체험하고 싶어서 찾았는데요.

 

4월 13일은 일산 원마운트광장 이렇게 전국을 돌면서 5G 서비스에 대해서 알리고 잇는 데, 이번 18일 우리 집 근처인 잠실 롯데타워에 18일 방문하였더라고요. 직접 가서 5G 서비스가 무엇이 있는 지 즐겨 보았습니다.

 

5G 서비스에 국가적으로 사활을 걸고 있기 때문에 그 의미가 중요한데요. 미국보다 2시간 빠르게 5G 최초 사용국가가 되었고, 미래 기술인 자율주행이나 다수의 산업로봇 자동화, AR, VR로 제작된 고퀄리티 콘텐츠도 빠르게 스트리밍 가능합니다.

 

5G 속도는 이론상 20Gbps이며, LTE의 2배나 빠른 데이터망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스마트폰이 아닌 5G 지원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럼 무엇이 좋을까? 궁금해졌는 데 이번 

 

  

유플러스 5G 일상어텍 트럭의 팝업스토어는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움직인다니, 5G 서비스를 체험해 보고 싶다는 분은 참고하세요. 5G 스마트폰인 갤럭시 S10 5G와 LG V50 씽큐 (연동 액세서리 LG 듀얼 스크린)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1. 일산 원마운트광장 (13~14일) 


2. 잠실롯데타워 (18일) 

3. U+로드 필동(19일) 

4. 용인에버랜드(20~21일) 

5. 서울N타워(20~21일) 

6. DDP 어울림 광장(27~28일) 

 

 

 

 

U+5G 체험하고 경품도 받자!

궁금했던 5G 서비스가 무엇이 있는지 직접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 기술을 이용한 U+AR/VR 서비스가 상당히 인상 적였는데요. 체험과 동시에 이벤트 선물로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과 LG V50 ThinQ 1대, VR 기기를 경품을 걸려 있다니 해볼 만하죠?

 

와~ 이게 화면이 두 개 달린 V50 듀얼스크린입니다. 올레드 6.2인치의 추가 화면을 통해서 U+프로야구, 아이돌 라이브 앱, 골프 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VR 체험을 위한 위생 마스크도 받았습니다. 또 체험 후 받는 스탬프 종이도 받았습니다.

 

U+VR 이 가장 재미있었습니다. 사실 유플러스 CF 광고로만 봐서 무엇인지 몰랐는데요. 직접 VR기기를 착용하고 해 보니 신세계였습니다. 

 

 

THE SHOW 음악프로를 VR로 보면, 나가 좋아하는 아이돌이 눈앞에 있는 것만 같습니다. 또 여자들이라면 설렐 얼굴 천재, 차은우와 함께 하는 스타데이트, 손나의의 스타데이트는 1인칭 시점으로 나와 정말 이야기하는 듯한 재미도 즐 길 수 있었습니다. 

 

VR기기의 용량이 1GB~5GB이상인 것을 감안할 때, 5G 서비스이기 때문에 스트리밍 하면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이전에도 VR 기기와 콘텐츠가 있었지만, U+유플러스의 5G 서비스는 다양하고 잘 준비되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다음에 체험한 것은 U+AR이였는 데요. 증강현실이라고 현실세계에 컴퓨터 그래픽을 입힌 거예요.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이나 연예인이 나오는데요. 바닥을 인식해서 실제 존재하는 것처럼 나오는 리얼 사실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청하가 벌써 12시 노래와 춤을 추는 데, 옆서 나도 같이 출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동영상 녹화도 되고, GIF, 사진으로도 저장할 수 있어 SNS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마치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과 함께 춤추는 걸 영상을 담을 수 있다는 게 신기했어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8083209

 

 

 

5G 서비스라면 무언가 달라야 하지 않을까?

그래서 LG V50 ThinQ는 LG 듀얼스크린을 이용해서 화면을 2개로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프로야구, 아이돌 라이브, 프로골프 등을 생방송 보면서도 다른 서브화면에서는 또 다른 화면을 보여줍니다. 1개의 앱이 2개의 창으로 보여주는 것인데요.

 

이렇게 듀얼화면을 지원하는 앱을 만들어서 멀티태스크를 쉽게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화면 UI/UX가 다양해져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위에서는 실시간 방송을 보고, 아래에서는 다른 앵글로 프로야구 영상을 보는 것이죠.

 

주변에 잠실 야구장이 있고, 야구를 좋아하는데요. 화면이 2개라서 위에서는 외야에서 보기, 3루에서 보기, 1루에서 보기 등을 선택하여 원하는 걸 보고 아래에서는 생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장면으로 야구를 볼 수 있어서 마음에 듭니다.

 

 

또 5G라서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고퀄리티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야구장에 40대의 카메라를 설치해서 360도 회전하는 영상으로 더욱 상세하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5G 밀착 영상을 통해서 보다 생생하게 즐기게 되는 것입니다.

 

5G 서비스를 모두 체험하고 스탬프 모두 받았습니다. 그리고 LG V50 ThinQ 또는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 응모권도 얻었습니다. 되어라~ 되어라~

 

아직 U+5G 서비스가 무엇인지 모르신다면, 유플러스의 이동형 체험관인 "5G 일상어택 트럭"에 방문해서 체험해보세요. AR/VR 체험은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 엔돌슨 TV 채널 : https://youtu.be/ySjeN5tEcx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