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 씽큐 5G 후기, LG 듀얼 스크린 + 5G 속도
세계 최초로 5G 이동통신 기술을 사용화하였다는 소식을 얼마 전 들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산업 디지털의 혁신의 촉매제가 될 것이라면 그 중요성을 강조하였습니다. LTE의 20배나 빠른 5G 속도라니 체감이 안되실 건데요. 5G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LG전자의 첫 스마트폰인 LG V50 ThinQ 5G로 넷플릭스 다운로드나 5G 콘텐츠를 재생해보면, 체감이 됩니다.
이론상 20Gbps로 5G는 엄청난 속도의 인프라로 자율주행, 산업자동화, AR / VR 고퀄리티 콘텐츠를 쉽게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LG V50 씽큐만 있다면 손쉽게 5G 속도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인데요.
어떤지 LG V50 씽큐를 사용해본 후기를 전해 드릴까합니다.
LG V50 ThinQ는 차별화된 LG 듀얼 스크린은 여닫을 수 있는 플립(Flip) 커버 안쪽에 6.2인치의 올레드 화면이 있습니다. 언제든 화면을 두 개를 구동하여 멀티태스킹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직접 LG V50 사용해본 후기로 이야기드리면, U+유플러스에서 VR, AR 및 5G 콘텐츠를 많이 만들고 있는데, 이런 앱은 모두 협업이 되어 1개의 앱이지만, LG 듀얼 스크린에 화면이 2개로 보이더군요.
또 각기 다른 앱을 두 개의 화면에 띄우는 작업도 됩니다. LG 듀얼 스크린의 별도 구매 가격은 21만 9000원으로 프로모션 기간에는 무료로 증정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LG V50 ThinQ 5G로 무엇을 해야 할까?
V50 씽큐 구매하려는 분들의 제일 큰 고민일 거 같은데요. 일단 5G 콘텐츠는 즐길만할까? 5G 속도는 빠른가? LG 듀얼 스크린은 어떻게 쓰면 좋을까 고민하실 것 같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AR(증강현실)로 현실세계와 컴퓨터 그래픽을 입히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쉽게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 아이콘(iKON)이 커피잔에 나타나게 할 수 있는 것이죠.
또 스타랑 같은 공간에 있는 것처럼 사진이나 GIF, 동영상을 찍어서 SNS에 업로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AR스티커의 경우 1개에 200MB 정도 하니깐, LTE 속도보다는 5G 속도로 제공되는 게 더 빠릅니다. 5G에 대한 속도 이슈는 있지만, 그래도 LTE가 100 Mbsp 보다 낮다는 것을 볼 때, 5G가 무조건 빠릅니다.
LG 듀얼 스크린은 어떻게 써야 할까?
듀얼 스크린 지원 앱을 켜서 2개의 화면으로 즐기는 것입니다. U+아이돌 Live라는 앱은 아이돌을 볼 수 있는 덕후 앱으로 VR, 멤버별 직캠, 5G 전용 밀착영상 등을 지원합니다.
5G라서 영상을 확대해서 즐기는 것도 가능하며, 기존에는 LTE에서 제공 못했던 고퀄리티 1GB~5GB 용량의 VR 영상도 쉽게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 중에서 "레디 플레이어 원"에 주인공이 VR을 끼고 가상현실로 들어가는 것을 인상적으로 봤는데요.
VR을 통해서 라스베이거스에서 하는 오쇼, 태양의 서커스 등의 뮤지컬을 볼 수 있고, 필리핀으로 가상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또 내가 좋아하는 아이돌과 스타데이트를 할 수 있는 데, 1인칭 시점인 VR은 좌우를 둘러봐도 입체적으로 나오는 공간감에 현실 같은 착각을 일으킵니다. 매우 훌륭해서 성공한 덕후가 될 수 있고, 언제든 여행을 떠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전에도 VR기기에 대한 것이 없었나요?
아니요. 있었습니다.
유플러스 통신사를 예를 들고 있지만, SKT, KT 및 VR업체 등에서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두었습니다. 하지만 5G 이전에는 VR, AR에 대한 서비스가 활성화 되지 않았고 별로 볼것이 없었습니다. 기껏해야 유튜브에서 VR 영상을 맛보는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VR, AR 및 고퀄리티의 영상을 제공하는 방향성이 맞고 5G 인프라가 생기면서 5G 컨텐츠 서비스가 가능하게 된 것입니다.
LG V50 ThinQ 사용후기
LG V50 씽큐의 경우, LG 듀얼 스크린과 같이 소개되는데요. 분리가 가능한 액세서리 형태로 제공됩니다. 케이스인데 6.2인치 올레드 디스플레이가 달렸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화할 때는 열어서 받아야 하며, 다양한 각도로 회전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의 스펙을 보면, 퀄컴 스냅드래곤 855 AP입니다. LG V50 화면 크기는 6.4인치 QHD+ 19.5:9 화면비, 풀비전 디스플레이, 3120 x 1400 / 564ppi를 지원합니다. 전면 듀얼 카메라로 800만 화소 표준 f1.9, 500만 화소 광각 f2.2에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1200만 화소 표준, 1600만 화소 광각, 1200만 화소 망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LG 듀얼 스크린은 원할 때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또 실행 중인 앱을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두 개를 터치해서 좌, 우로 넘기면 앱이 이동됩니다.
듀얼 스크린의 반응속도는 느릴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상당히 빠릅니다. 포코핀을 이용하는 데, 블루투스 방식도 아니며, 직접 연결되어 게임패드 및 듀얼 화면에서 상당히 빠르게 동작합니다.
또 LG 듀얼 스크린은 1개의 앱이 듀얼 화면을 지원하면 위와 같이 화면 UI가 나옵니다. 듀얼 스크린 지원으로 앱 화면이 확대되어 멀티태스킹에 적합한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LG V50 ThinQ에 게임 런처를 수행하면 위와 같이 보입니다. 게임만 모아서 보여주니 편한데요. 이제 하단에 LG 게임패드를 눌러 주면, 게임패드가 나옵니다.
개인적을 자동차를 좋아하다 보니, 슈퍼카가 대거 나오게 업그레이드된 아스팔트 9 : 레전드 2019를 즐기기 좋았습니다. 게임패드는 다양한 패드 중에서 핸들이 있는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핸들 돌리고 A키로 부스터를 사용하고 X 키로 드리프트를 할 수 있었습니다.
화면을 가리면서 터치하지 않는다는 게 너무 편합니다.
리니지 2 레볼루션 게임의 경우에는 LG 전용 게임패드가 나옵니다. 리니지 2에 맞는 게임패드로 타격감과 조작감이 좋습니다. RPG 게임을 할 때, AUTO로 할 때도 있고 수동으로 해서 HP를 아껴야 할 때가 있는 데, 게임패드는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아마도 이렇게 하라고 만든 거 겠죠?
LG V50 ThinQ의 듀얼 스크린에는 동영상을 하단에는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렇게 각기 다른 앱 실행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RPG 게임 2개는 동시에 안되고 일부 아케이드 게임은 2개 동시에 실행이 되었습니다.
나의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서 동시에 게임을 2개 실행해보는 재미도 있겠네요.
텐트, 노트북, 태블릿, 360도 회전형이라 원하는 형태로 LG 듀얼 스크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LG V50 ThinQ을 며칠간 즐겨보니 멀티태스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6.2인치의 올레드의 추가적인 LG 듀얼 스크린의 매력과 5G 콘텐츠를 즐기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마치 듀얼 모니터가 있어서 편하게 작업하는 기분과 게임패드가 있어 편한 것은 당연하게 다가왔습니다.
V50 ThinQ를 구매해서 쓸 때 나에게 어떤 장점으로 다가올까 고민하셨던 분의 의구심을 풀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언더 글래스 디자인으로 카툭튀 없이 깔끔했습니다. 또 스냅드래곤 855로 성능적인 향상이 있어 게임과 5G를 즐기기 좋았습니다. 그럼 VR, AR 등의 고퀄리티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5G 스마트폰으로 바꾸어 즐겨보세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ySjeN5tEcxA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VQ59mf7qLg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대여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