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넘 미세먼지 잡는 마스크, 내가 이걸 왜 사용하나?


요즘 좋은 미세먼지 마스크가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웨덴 FIT TEST통과, 식양청 인증 시험테스트 통과 마스크, 중국 KN95인증획득 등 미세먼지 차단하는 필터의 효율이 95% 이며, 세탁 및 지속적인 사용이 가능한 교체형 미세먼지 마스크로 추천하기 때문에 제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하얀 1회용 마스크는 좋지만, 끈을 잡아 당기다가 끊어져 버려서 좀 더 좋은 미세먼지 마스크를 찾아보니, 에어리넘 마스크가 너무 좋더군요. 1세대를 거쳐서 이제는 Air Filter Mask 2.0 를 쓰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심한날 롯데월드 어드벤처 왔는 데, 미세먼지 농도가 130~139를 왔다갔다 합니다. 




이건 웹사이트에 미세먼지 평소에 캡쳐 뜬 건데, 항상 중국발, 한국발 미세먼지로 심각한 수준입니다. 서울 112가 실화입니까? 미세먼지 안먹고 싶어서 미세먼지 마스크를 찾게 됩니다.



에어리넘 마스크는 재미있는 창업 일화가 있는데요.  2014년 가을 인도가 좋아서 갔던 공동창업자중 한명이 오랬동안 괴롭혔던 천식으로 인해 마스크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디자인과 개발을 통해서 깨끗한 공기를 모두 마실 수 있게 하자고 스웨덴에 돌아와서 창업하게 됩니다.





에어리넘 마스크를 좋아하는 이유는 다른 마스크보다 좋다는 효과입니다. 필터가 버전 V1.0을 거쳐서 V2.0이 출시되었고 효과가 좋은 제품으로 이미 인증을 받은 제품입니다. 위의 비교표를 참고하세요.




한국 KF94 인증, 중국 KN95 인증, 스웨덴 FIT 인증을 통한 확실히 검증된 미세먼지 마스크



스웨덴 마스크 Airinum CNN 기사 https://edition.cnn.com/2016/12/21/world/mask-air-pollution-airinium/index.html 

스웨덴 마스크 Airinum BCC 기사 http://www.bbc.com/capital/story/20170515-the-entrepreneurs-making-money-out-of-thin-air




평소 비염도 있고 서울 미세먼지가 요즘 매일 좋지 않아 계속 착용하고 있습니다. 세척도 가능하고 교체형 마스크라 부품만 구매하면 계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휴대용 케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방,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계속 에어리넘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한지는 이제 1달이 넘어갑니다. 버전1세대부터 2세대까지 모두 써보고 있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장점, 단점 후기


이번에 아빠, 엄마, 딸아이 이렇게 우리식구 모두 에어리넘 마스크를 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저는 블랙, 와이프와 공주님은 핑크 미세먼지 마스크를 선택하였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는 색상이 핑크, 회색, 블랙의 색상이 있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irinum/products/3768342559


에어리넘 마스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에어리넘 마스크의 사이즈는 성인남성 L, 성인여성 M, 어린아이7세 S 사이즈로 선택하였습니다. 위의 표를 참고해서 고르시면 됩니다.





에어리넘 마스크의 디자인과 패키지는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비닐을 뜯고 위로 당기면 마스크 패키지가 열립니다.




상단 표지에는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의 사용법에 대한 설명이 쓰여 있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의 끈과 필터 뚜껑이 보여집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이 구성품은 2장의 미세먼지 마스크 안감(덮개 & 필터)와 필터 뚜껑 1쌍, 파우치, 끈,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장의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 마스크를 제공합니다. 교체형이라 수명이 다되면, 교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라는 표식이 보입니다. 칼로 제거 합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는 1세대와 달리 필터가 안감에 달려 있는 형태입니다. 세척이 가능한 형태는 아니지만, 고정형이라 1세대 보다 분실의 위험을 줄었습니다. 고무링도 빠져서 복잡한 구조에서 심플하게 변경되었고 더욱 잘 고정되는 느낌입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를 처음 사용할 때는 이렇게 안감을 찍찍이로 붙이고 캡으로 고정해줍니다. 참고로 안감의 찍찍이는 잘못 떼어내면 강력한 접착력으로 파손될 수 있으니 잘잡고 떼어내야 합니다.



M사이즈의 성인남성인 제가 사용하는 사이즈입니다. 필터가 고정되어 있어 복잡하지 않습니다.




착용감은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가 1세대보다 더 좋아졌습니다. 약간 V자 느낌이라 더 밀착되는 느낌을 줍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 미세먼지 마스크의 뒤에 끝이 있는 모델이 좋습니다. 머리를 둘러서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파우치에 보관하면서 가방, 주머니에 넣어서 매일 출근길과 평상시에도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를 사용합니다. 마스크를 보관하면 먼지도 묻지 않고 좋습니다.




아이, 아동 미세먼지 핑크 마스크



이번에는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 핑크 미세먼지 마스크입니다. 아동 7세용입니다. 아동 미세먼지 마스크는 사이즈만 작고 동일합니다.



구성품과 사용법도 동일한데, 아이들은 마스크를 불편해합니다. 왜냐면 숨실때 많이 힘들거든요. 그렇다고 헐렁하게 하면 공기가 숭숭숭~ 들어가니깐 이건 효과대비 없는 것 같고 그렇죠?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는 그래도 잘 고정되어 아이들이 숨실때 저도 힘들지 않은 걸 보면 좋은 것 같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 미세먼지 핑크 마스크는 연핑그 색상입니다. 조금 옅은 핑크 느낌입니다. 괜찮습니다.




에어리넘 마스크 1세대 VS 2세대


이넘의 미세먼지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공기청정기 없이는 못살겠습니다. 특히 비염이 있어서 공기가 차거나 좋지 않은 날은 목이 바로 아프고 머리가 아픈편이라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를 꾸준히 사용할 목적으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격은 좀 비싸다고 느낄 수 있지만, 캡과 교체형을 별도로 구매해봤는 데, 1회용 미세먼지 마스크는 금새 망가지는 걸 생각하면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가 좋았습니다. 패션 마스크처럼 디자인도 좋고 오래도록 사용하기에도 마음에 듭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gwBXAyJ0A6M






에어리넘 마스크 Air Filter Mask 2.0 의 장점은 필터기능이 뛰어나고 숨쉬기도 편하다는 것입니다. 또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게 교체형이라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면서 좋았던 미세먼지 마스크 중 하나였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airinum


공식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의 링크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