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나에게 맞는 오피스 2019 출시와 비즈니스 프리미엄 구매 가이드

by 엔돌슨 2018. 12. 14.
반응형

오피스 2019 출시와 나에게 맞는 오피스 구매 방법은


Office 2016 출시 후 3년 만에 오피스 2019이 출시되었습니다. 오피스 2019와 O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의 출시로 새로워진 기능 탑재와 더욱 현실적인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면 개인과 기업의 입장에서 어느 오피스군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할까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오피스 2019에 추가된 기능과 오피스 비즈니스 프리미엄의 특징과 더불어 나에게 맞는 오피스 선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 2019 출시와 특징, 클라우드에 딱 맞는 비즈니스 프리미엄


클라우드가 대세라 회사에서 Microsoft 의 Azure와 O365 구독을 이용하여 서버 인프라와 업무환경에 오피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Skype, Microsoft Teams, Planner 뿐만 아니라 회사에 필요한 문서 작업을 위한 Office 오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Cloud)가 대세인 IT 환경에 걸맞게 회사에서는 Office 365 구독(Subscribe)을 통해서 오피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피스의 종류도 다양한데, 무슨 차이일까? 헷갈리고 어려워하실 수 있는데요. 





오피스 제품은 크게 가정용, 업무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정용은 개인이 일상에서 오피스 제품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업무용은 기본 오피스 제품 이외에도 업무에 필요한 다양한 앱과 서비스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러면서 Office 365가 출시되면서 구매하는 방식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요즘은 게임이나 프로그램을 구매할 때 과거처럼 CD를 받거나 하지 않습니다. 또 사용한 만큼 비용을 내고 필요한 만큼 다른 서비스로 쉽게 갈아탈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에 적합하게 구독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지원받고 있습니다.

한 번 구매하면 영구 소장하는 Office 2019와 달리 O365를 구매하면, 월/년 단위로 결재하여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 개발 트렌드도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Agile software development)이 일반화되면서 주기적인 잦은 업데이트가 기본입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이 자주 업데이트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피스 제품도 항상 업데이트로 관리됩니다. 이제는 새 버전 출시 개념은 중요하지 않고 Office 365 구독을 사용하면 기업환경에서 항상 앞설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Office 2019 와 Office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에 대한 비교를 보면, 어떤 차이인지 알 수 있습니다. Office 365를 구매한 경우, 사용하는 디바이스와 상관없이 최대 5대 PC/Max, 5대의 태블릿, 5대의 스마트폰을 1명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독은 추가로 늘려 기업의 인원에 따라서 비용을 증가시킬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를 손쉽게 설정하고 라이선스 추가 확장이 편리하여 기업의 입장에서는 빠르게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 구축과 관리가 편리합니다. 


새롭게 출시된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 2019, 홈 비즈니스 2019

반면 영구 소장하기 좋은 오피스 2019 제품의 경우, 기존 오피스 앱(Word, Excel, PowerPoint)만 원하는 PC에 설치하기 적합한 제품입니다. 일반적으로 가정과 학교에서 사용되며 한 대의 PC/Mac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오피스 홈 비즈니스 2019 제품은 기본 오피스 앱 뿐 아니라 이메일 작업이 필요한 소규모(1~24명) 비즈니스 업무환경에 적합한 제품입니다.


권장하는 신제품 Office 2019 설치 환경입니다. 정품 윈도우 10 이나 Windows 7 및 8.1에서 동작하니 구매 전 체크 포인트입니다. 만약 윈도우 10이 없다면 이번에 구매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피스 2019,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 신기능


현재 나의 오피스 버전을 확인하려면, 오피스의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 출시되는 오피스 홈 비즈니스 2019 또는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을 사용하면 새로 추가된 기능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욱 역동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추가된 모핑 애니메이션을 써보자!


모핑(Morphing)을 사용하면 PowerPoint의 전환과 애니메이션을 자동으로 관리, 연속 슬라이드를 합쳐 영화적인 움직임을 생성합니다.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블랙테마


오피스 홈 앤 스튜던트 2019, 홈 앤 비즈니스 2019에 새로 추가된 기능으로는 블랙테마를 들 수 있습니다. Word, Excel, PowerPoint, Outlook 등의 가시도를 개선해서 눈의 피로를 덜어주게 됩니다. 계정에서 오피스 테마를 블랙테마로 적용하여 보았습니다.



파워포인트, 아웃룩 등의 오피스 앱의 테마가 블랙테마로 적용이 됩니다. 눈의 피로도가 감소하고 가시성이 좋아졌습니다. 



새로운 차트 종류가 추가


오피스 2019에서는 맵을 Word, PowerPoint 및 Outlook에 삽입, 2D 맵을 이용해 지리 데이터를 고화질의 시각 자료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로밍 펜슬 케이스 사용


로밍 펜슬 케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선된 수동 입력 기능을 이용하면 압력의 감도와 기울기 효과로 자연스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오피스 구매 어떻게 할까?




기업과 개인의 생성성을 높여주는 오피스 제품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기능 이외에도 Exchange, 원드라이브, 쉐어포인트, 팀즈 등의 부가서비스도 구매 라이선스에 따라서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Office 2019와 Office 365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할까?

위의 표를 보시면, 오피스 홈/스튜던트 2019와 O365 프로페셔널, 홈, 비즈니스/프리미엄에 따라 구매 방식과 설치 대수, 사용 가능한 앱 및 서비스가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개인/가정용으로 구매할 것인지? 회사 업무용으로 구매하는지?
또 몇 명의 사용자가 사용할지, 노트북, 태블릿 등은 몇 대에 설치할 것인지? 문서 작업뿐만 아니라 회사 업무 협업을 위해서 필요한 생산 도구는 무엇을 사용할 것인지 고민해보아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 회사에서 워드, 엑셀, 오피스, 아웃룩, Teams, 원드라이브, 쉐어포인트, Azure 등의 모든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협업 및 생산 앱 서비스를 사용하여 좋은 이점이 많았습니다.

회사의 업무환경에 맞는 오피스 선택으로 기업은 필요에 따라 라이선스를 늘려 비용을 절감하고 꾸준히 최신 제품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가 대세라 아무래도 기업은 오피스 365 비즈니스 프리미엄이 유리합니다. 기업의 업무향상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업의 생존 전략을 함께할 파트너라고 생각됩니다.


Office Home & Student 2019

오피스 제품 구매는 위의 링크를 통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할 수 없음을 밝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