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직구 매니아

구글 스피커 활용성 좋아 구글홈 미니 AI스피커의 편리한 삶

by 엔돌슨 2018. 11. 17.
반응형

구글 스피커 활용성 좋아 AI스피커의 편리한 삶


요즘 출시되고 있는 AI스피커의 종류가 다양합니다. 네이버 클로바 AI스피커, 네이버프렌즈, 카카오미니, 조명이 탑재된 누구캔들 까지 다양한 AI스피커가 우리의 삶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 더 AI스피커를 하나 더 영입하였습니다. 바로 구글 스피커 홈 미니(Google Home Mini) 입니다. 특히 구글 유튜브 서비스를 프리미엄으로 즐기고 있다면, 멜로, 엠넷, 네이버 뮤직보다 편하게 음악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구글 스피커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35달러에 불구하고 구글홈 미니의 3가지 Charcoal, Chalk, Coral 색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구글 스피커의 장점은 영어로 대화하면 영어로 답변을 준다는 것입니다. 영어 회화 공부를 하고 있다면 영어 동반자가 생긴다는 점에서 매력적입니다. 한국어 뿐 아니라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의 7개국어를 지원합니다. 영어로 물어보면 영어로 동작하고 한국어로 물어보면 한국어로 동작하게 됩니다.

그럼 구글 홈 미니 스피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다. 역시 미니(작다)하다. 그래서 이름도 구글 홈 미니라고 지었나 보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bKzF9jd46ww


위의 영상에 구글홈미니 국내판이 나옵니다. 구글홈미니는 해외직구 해도 업데이트 되면서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구글 스피커(구글 홈 미니)를 구매하는 방법은 국내 정발을 구매하거나 해외직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의 차이와 어답터의 차이만 있을 뿐 기능을 동일합니다. 

그말은 해외 구글 스피커를 구매해도 업데이트 이후 한국어로 이야기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그럼 저렴한 해외직구 제품이 좋겠죠?




구글홈 미니 해외직구 구매링크 : https://qoo.tn/AEtMJQ/Q107578318

구글 홈 미니는 $35달러로 4만5천원에 구매할 수 있어 국내판 5,9000원 보다 저렴합니다. 배송은 다소 걸리지만, 생각보다 빨리 오며 구글홈 미니는 해외 직구로 구매하는 것이 더 이득으로 보입니다.



구글홈 미니 스펙

크기 / 무게 : 9.8 X 4.2cm / 176g

지원 오디오 포맷 : HE-AAC, LC-AAC+

통신 : 와이파이(802.11 a/b/g/n/ac), 블루투스

스피커 : 360 sound / 40mm 드라이버

마이크 : 원거리 음성 인식 마이크

전원 : 5V, 1.8A

포트 : 마이크로 USB 

앱 지원 : iOS / 안드로이드



구글 스피커 최신음악 듣기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면, Music App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유튜브로 광고없이 노래 듣기가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Hey ~ 구글!

오케이~구글!


구글 스피커에서 내 목소리를 인식해두었기 때문에 반응을 합니다. 구글 스피커는 최대 6명의 목소리를 인식하여 구분하는 인공지능 스피커로 다수의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헤이 구글 또는 오케이 구글로 응답합니다. 백과사전 처럼 궁금한 걸 물어볼 수 있습니다. 음악재생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일정 관리나 뉴스 브리핑의 용도로도 좋습니다.



구글 홈 미니는 자체적으로 음악 재생도 가능하며, 주변 기기와 연동해서 출력 스피커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에 나오는 것처럼 구글 스피커로 할 수 있는 것은 참 많습니다. Mnet 앱으로도 연동이 가능하다고 나오는 데,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구글 홈 미니를 설치하여 연동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장소는 서재로 해두고 사용중이며, 볼륨 조절도 앱에서 가능합니다. 앱은 최초 1회는 무조건 연동하여야 합니다. 

이후에는 구글 홈 미니에게 말로 볼륨을 높이고 낮추고 하면 됩니다.



구글 스피커의 아쉬운 점은 배터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전원이 무조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휴대용은 아니다는 말.



구글 홈 미니와 누구 캔들 AI스피커를 나란히 두었습니다. 조명이 달린 모델은 용도에 따라 더 편리하기도 하고 심플하게 구를 스피커만 있어도 좋기도 합니다.



내 방(서재)로 장소를 지정해서 사용 중인데, 구글 스피커는 여러개 있더라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에서 말로 작업을 시킬 수 있으니깐요. 특히 IoT 기기와 연동하여 사용하면 불을 켜고 끄고, 전원 탭을 끄고 켜고 등의 편리한 작업도 가능합니다.

다국어 또는 영어 회화 동반자나 저렴하지만 성능이 좋은 AI스피커로 사용해볼 목적이라면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구글홈 미니 해외직구 구매링크 : https://qoo.tn/AEtMJQ/Q107578318

직접 사용해본 후기로 궁금한 것은 질문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