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XZ3 후기, 놀라운 진동바이브레이션 디스플레이
최근 출시된 최신 핸드폰을 살펴보았지만, 엑스페리아XZ3 만의 특별한 프리미엄을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기능이 있습니다. 소니 프리미엄 TV인 브라비아(BRAVIA) OLED 최상급 라인업의 기술력을 스마트폰에 적용한 디스플레이는 6인치 OLED QHD+ 해상도로 즐기는 HDR디스플레이를 만들었습니다.
영화 및 동영상을 자주 즐기시는 분을 위한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2주가량 사용해본 소니 XZ3 스마트폰으로는 동영상을 선명하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었습니다.
소니 최초로 브라비아 TV 기술력이 적용된 6인치 OLED QHD+ 해상도의 HDR 디스플레이 탑재로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소니 XZ3 디스플레이에서는 진동을 느낀다
엑스페리아XZ3만의 특별함이라면 바로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Dynamic Vibration System)이 탑재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이 진동이 일어난다? 게임과 동영상, 음악 등에서 진동을 느낄 수 있게 만들어서 보다 실감나는 순간을 느끼게 합니다.
볼륨을 높여 보았습니다. 그런데 다이나믹 진동 (플랫폼)이라는 것이 나타납니다. 사운드 볼륨 이외에도 진동의 세기를 정할 수 있게 3단계로 지원이 됩니다.
좀 스릴 넘치는 영화를 볼 때, 긴장감 넘치는 음악과 함께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을 동작시키면 더욱 실감나는 영화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정말 신세계를 맛보는 느낌이더군요.
영화 및 동영상을 감상하기 좋은 4K HDR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6인치로 대화면이지만, 후면 곡면으로 그립감을 느낄 수 있게 엑스페리아XZ3는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진동까지 느껴가면서 손에 들린 극장 같은 느낌으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엑스페리아는 진정한 멀티미디어 재생 디바이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엑스페리아XZ3로 게임할때도 진동을 느껴라!
게임을 할 때 느리지 않은 반응감이 매우 중요한데요. 엑스페리아XZ3의 스펙은 퀄컴 스냅드래곤 845 탑재와 넉넉한 메모리, 내장스토리지를 지원합니다. 덕분에 배틀그라운드 같은 게임을 즐길 때 빠른 반응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 옵션은 고화질로 기본 설정되었으며, 엑스페리아XZ3로 배틀그라운드 즐기기 좋은 환경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엑스페리아XZ3의 벤치마크 점수는 283774 점수로 높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최신OS인 파이(Pie)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등의 고사양 게임을 즐기시는 분에게 적당한 빠른 반응감을 보여줍니다.
엑스페리아XZ3의 사이드센스 기능
6인치의 대화면이라 큼직하게 화면을 즐기기 좋습니다. 더구나 QHD+ 해상도가 적용되어 화면 해상도가 좋습니다. 색 영역 및 대비를 통해서 전문가 모드/ 표준모드/ 최고로 생생한 모드로 조정하여 화면을 커스텀마이징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소니 엑스페리아XZ3의 장점인 사이드센스를 적용하여 6인치로 큰 스마트폰이지만 한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편의성도 제공합니다.
엑스페리아XZ3의 옆면을 살짝 밀어보면, 커브드 곡면에서 사이드센스가 동작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손으로 잡는 그립감도 높지만, 사이드센스가 적용되어 편하게 화면을 조작하는 편의성이 있었습니다. 출퇴근 지하철, 버스 등의 좁은 공간에서 두손을 못 사용할 때는 더욱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었습니다.
엑스페리아XZ 투명케이스로 편하게 터치
구매 시 사은품으로 제공되는 엑스페리아XZ3 스타일 커버 터치(Xperia XZ3 Style Cover Touch) 입니다.
엑스페리아XZ3 악세서리인 스타일 커버 터치를 장착하면, 덮개 동작을 3가지 모드로 동작시킬 수 있습니다. Style Cover Touch 는 투명 덮개를 사용하여 커버를 다은 상태로도 터치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모드가 닫고 터치해서 쓰기 좋아 좋았습니다.
또 플립 덮개로 닫고 열어 사용하거나 기타를 선택하여 부착된 덮개가 없음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엑스페리아XZ3 스타일 커버 터치의 터치를 동작하면 커버가 닫힌 상태로도 조작을 빨리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후면에는 지문인식과 카메라 부분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후면 케이스는 전면과 달리 불투명에 블랙 색상으로 깔끔합니다.
엑스페리아XZ3을 2주 넘게 사용하면서 카메라, 게임, 동영상 감상 등을 즐기면서 퍼포먼스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퀄컴 845 스냅드래곤의 성능과 소니 S/W로 최적화가 높아 반응감이 빠르고 사용화면의 편의성을 더한 UX/UI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소니 최초 브라비아 TV기술력이 탑재된 6인치의 OLED QHD+ HDR 화면은 고퀄리티의 선명함으로 영화보는 재미도 주었습니다. 소니 XZ3 스마트폰의 진동바이브레이션 디스플레이는 일부 지원되지 않는 게임을 제외하고 게임을 하면서 진동과 사운드까지 같이 즐길 수 있는 입체적인 경험을 줍니다.
게임과 영화 등의 멀티미디어적인 재미를 주는 프리미엄 기능으로 더욱 생동감을 준다는 점은 만족스럽게 다가왔습니다. 소니만의 프리미엄 기능을 써보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 경험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소니로 부터 제품을 대여받아 리뷰를 작성하였으며,
어떠한 제약도 받지 않은 제품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