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 영리한 AI 카메라 갖춘 핸드폰 추천


2주 넘게 소니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Z3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리미엄 스마트폰답게 소니 최초로 브라비아 TV 기술력이 적용된 6인치 OLED QHD+ 해상도의 HDR디스플레이 탑재로 동영상 재생하기 좋은 스마트폰 중 하나였습니다.



더구나 소니 카메라의 최신 기술이 XPERIA XZ3 소니 엑스페리아 XZ3의 카메라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1900만 화소의 고화소로 촬영되어 화질이 뛰어났습니다. 또 Motion Eye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고, 4K HDR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여 캠코더 못지않은 화질을 자랑합니다. 

써보면서 느껴진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


이번에 소니 XZ3 카메라를 사용하면서 확 달라진 UI와 기능에 반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DSLR에서 느낄 수 있었던 아웃포커싱 할 때 나타나는 보케를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 기능 중 보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보케로 촬영을 하면, 엑스페리아 XZ3가 사진을 2장을 촬영하게 됩니다. 가로, 세로, 원형의 보케를 제공합니다.




사물, 인물 모두 보케 효과 적용이 가능했습니다. 



엑스페리아 XZ3으로 촬영된 보케 효과입니다. 주변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보케가 너무 멋집니다.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하고 싶다면, 보케 모드로 촬영하길 권하고 싶습니다. 한번 맛 들리면 보케 사진으로 주변을 날린 사진이 너무 멋스럽더군요.




엑스페리아 XZ3의 카메라 모드는 인물 셀카, 구글렌즈, 보케, 슬로모션, AR효과, 수동, 크리에이티브 효과, 파노라마, Sound Photo를 제공합니다. 특히 셀카 카메라 기능이 매우 좋아져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셀카의 매력은 나 같지 않은 이상적인 사진(?)을 찍을 때가 아닐까요? 실제 성형은 생각보다 어렵지만, 셀카 사진을 찍은 후에는 눈, 코, 입, 턱깍기, 후광주기가 가능했습니다. 




보케, 소프트스킨, 스킨밝기, 눈 확대, 날렵한 얼굴 순으로 성형이 가능합니다. 직접 해보니 눈이 막 커집니다. 콤플렉스가 없어지네요! 정말 신기하더군요!



그렇게 완성된 뷰티사진 입니다. 정확히 얼굴 셀카 기능에서 놀라운 신세계를 맛보았습니다. 이제 원하는 사진으로 셀카 촬영 후 살짝만 손보시면 됩니다.




구글렌즈(Google Lens)


구글렌즈는 카메라가 인식한 정보에 대해서 인공지능이 판단하여 Test, 사물 등을 분석해서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능인데요. 소니 XZ3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엑스페리아XZ3는 타사보다 가장 빠른 안드로이드 OS 업데이트를 맛볼 수 있는데요. XZ3는 안드로이드9.0 파이(Pie)를 지원합니다.


소니 카메라 알파7 A7M3 카메라의 정보에서 SONY 상호를 인식해 정보를 제공해주네요. 외국에서 모르는 정보도 구글렌즈로 비추면 동일한 상품에 대한 정보나 번역 정보를 찾을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tv.naver.com/v/4208447


소니XZ3 카메라의 AR효과 입니다. AR은 현실 공간에 컴퓨터 정보를 입혀 보여주는 데, 재미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미니어처, 만화, 마스크, 동화, 잠수, 다이노사우르스 등의 다양한 AR효과를 제공하는데요. 만화효과는 너무나 코믹 지더군요. 딸아이와 이렇게 AR효과를 가지고 놀았습니다. 



셀카봉이 없더라도 편리하게 손바닥을 보여주면 타이머가 동작합니다. 단체사진 촬영 시 타이머 설정과 셔터 누르기 힘든 불편함도 없어 편리했습니다.




그 외에도 사운드사진(Sound Photo)는 음성+사진이 저장됩니다. 그래서 촬영 당시 음성이 재생되어 그때 왜 이 사진을 촬영했는지 기록하기 좋더군요. 여행하시는 분이라면 장소, 정보를 기록하면서 이야기하기 좋을 듯합니다.



그 외에도 엑스페리아XZ3 의 대상추적, 예측 캡쳐, 슬로우모션 등의 프리미엄 기능이 있습니다.



슬로우모션은 960fps로 FHD화질로 촬영됩니다. 영상 촬영하다가 순간을 촬영하고 싶을 때, 슬로우모션 버튼을 눌러 촬영할 수 있습니다. 어두운 장소에서는 화질이 별로이지만, 밝은 장소에서는 매우 특별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 매번 움직여서 좋은 사진을 놓쳤다면,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의 예측촬영으로 최상의 사진을 선택해볼 수 있습니다. 예측촬영 기능을 켜둔 상태에서는 사진을 촬영하면, 놓쳤던 순간의 4장의 사진을 예측해서 보여줍니다. 언제든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일본 가정식집에서 본 맥주(?)


일본여행 중 들린 신사


세빛섬의 야경을 촬영해본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


세빛섬에서 뜻밖에 불꽃축제


음식사진


올림픽공원의 평화의 문


엑스페리아 XZ3의 카메라로 많은 순간을 촬영하였습니다. 프리미엄 카메라답게 1900만 화소 Motion Eye카메라, 4K HDR촬영 가능한 스마트폰, 슈퍼 슬로우 모션으로 특별한 순감을 담고 예측촬영으로 놓치는 사진없게 해주는 기능, AR효과 등의 재미를 줄 수 있는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기능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사진 촬영이 끝나고 엑스페리아 XZ3를 보니깐 [사진재생]을 켜두어서 방울방울 사진이 슬라이드쇼되어 보였습니다. 방금 촬영한 사진이나 [데모 모드]로 샘플사진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촬영한 사진을 폰을 들면 보여주는 재미가 있더군요.

2주가량 소니XZ3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카메라에 있어서는 소니의 최신 기술을 집약한만큼 화질과 편의성이 좋았습니다. 특히 소니 엑스페리아 특유의 셔터버튼이 위치하고 있어 사진찍기는 더욱 편리하였습니다. 마치 옆으로 돌리면 디지털카메라 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럼 소니 XZ3 구매 전 카메라에 대해서 호기심이 해결되었으면 좋겠군요.



소니 SRS-XB41


소니 엑스페리아 XZ3를 이번 10월달 구매자에 대해서 "소니 SRS-XB41 블루투스스피커"를 증정해준다고 합니다. 구매시 참고하면 좋은 이벤트입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543sZ5sf5Z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