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40 ThinQ 5개 달린 펜타 카메라 출시, V40 색상, 스펙


시작부터 놀라웠습니다. 10월 4일 열린 서울 강서구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전자의 새로운 전략 스마트폰 LG V40 ThinQ 출시가 있었습니다. 그간 사전 공개되었던 V40 색상과 카메라 스펙에 대해서 호기심이 있었는데, 5개의 렌즈를 탑재한 펜타카메라로 출시되어 놀라움을 더했습니다.


LG V40은 후면에 3개의 카메라(일반, 광각, 초광각)를 탑재하였습니다. 이번에 LG V40 씽큐를 보면서 카메라에 많은 것을 집중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전자가 할 수 있는 모든 걸 다 넣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구나 카메라 3개로 할 수 있는 놀라운 기능과 마술같은 매직포토, 트리플 프리뷰/트리플  샷으로 한번에 3장의 사진을 찍어 줍니다. 또 일반각의 센스가 커져서 반갑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8W6eqGodWZc


직접 LG V40 색상 뉴 플래티넘 그레이, 뉴 모로칸 블루, 카민 레드 3가지를 만나보았습니다.



V40 후면 카메라

1200만 화소 일반각 (F1.5 / 78°/ 1.4μm) 

1600만 화소 초광각 (F1.9 / 107°/ 1.0μm) 

1200만 화소 망원 (F2.4 / 45°/ 1.0μm) 


V40 전면 카메라 

800만 화소 일반각 (F1.9 / 80°/ 1.12μm) 

500만 화소 광각 (F2.2 / 90°/ 1.12μm) 



신기한 LG V40 카메라 기능


이번에 LG V40 ThinQ(브이포티 씽큐)에 카메라를 이용한 기능이 대폭 강화되었습니다. V40 개봉기 전에 먼저 나온 매직포토는 놀라움을 느꼈는데요. 이런 기능을 활용한 재미를 느껴보았습니다.



트리플 프리뷰는 V40 스마트폰에 탑재된 3개의 일반각, 광각, 초광각의 렌즈를 한번에 촬영하였을 때의 모습을 미리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촬영 전에 어떤 렌즈를 선택하면 좋을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한데요.



트리플 샷으로 촬영하면 V40 ThinQ가 각각의 렌즈로 3장의 사진을 한번에 촬영합니다. 이게 바로 일석삼조로 개이득이라고 하나 봅니다. 이렇게 촬영된 사진은 한번에 3가지 종류의 사진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점과 움직이는 영상으로 만들어 줍니다. 테마를 통해서 원하는 느낌의 무비를 만들 수 있더군요.




관심이 있었던 매직포토 기능입니다.



너무나 신기했던 매직포토 기능입니다. 움직이는 사진을 찍어두고 원하는 부분만 움직이게 만들어 둘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미난 연출도 가능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tNmPkOihYsE



이번에 AI카메라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직접 만져보니 인공지능(AI) 카메라는 색감/구도/화이트밸런스/셔터 스피드까지 피사체에 가장 알맞게 세팅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주었습니다. 색이 왜곡되지 않도록 색온도를 자동으로 맞춰주는 AI 오토화이트밸런스(AWB)기술이 있어 알맞은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기로 인식해서 알아서 모드를 변경해줍니다.



더 신기한 것은 AI가 구도를 잡아 줍니다. 촬영된 사진에서 위의 버튼을 누르면 다른 구도로 잡힌 사진을 보여주는 데 이때 원하는 사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이제 AI인공지능 카메라가 알아서 해주니 좋은 사진을 쉽게 찍게 해주는군요.



마치 화장을 한 것 같은 셀카가 메이크업 프로가 탑재되었습니다. 립스틱을 바른 것처럼 빨간색으로 입술이 보여지고 볼터치와 속눈썹도 달아줍니다. 뷰티모드가 대박이라 셀카 촬영시 유리하겠군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6mOi_WKBjXU



섹시, 청순가련 등 다양한 메이크업 모드를 통해서 화장이 가능합니다. 또 이렇게 된 화장품을 눌러서 LG생활관으로 연결이 되어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고 하니(아직 정확히 모르겠음. 설명만) 더 편리한 정보력도 지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손쉽게 배경을 바꿀 수 있는 크로마키 효과도 있었습니다. 배경을 다양하게 합성할 수 있게 배경을 바꾸어 주는 데, 얼굴만 인식되는 게 놀랍군요.


HDR카메라로 저조도의 항샹을 꾀했다고 합니다. 이부부은 테스트존에서 보았지만 어둔 곳에서도 선명도가 높은 카메라 동작을 볼 수 있었습니다.


질의 응답을 통해서 LG전자의 솔찍한 질문이 오갔습니다. 이런 자리는 솔찍히 기업들의 경우 꺼려지는 자리일듯한데요. 거침없이 질문해도 답변 주는 모습이 참 인상적였습니다.



LG V40은 카메라가 3개를 탑재하였고 여기에 걸맞는 매직포토, 트리플샷 등의 기능을 넣었습니다. 더구나 여전히 LG스마트폰은 얇고 가볍습니다. 7.7mm의 슬림한 두께와 169g이라는 가벼운 무게는 다른 스마트폰을 들어 보면, 가벼운 스마트폰의 장점을 알 수 있습니다. 카메라 5개를 탑재하여 펜타카메라 시대를 연 V40 씽큐의 출시로 카메라가 다다익선이라는 점에서 좋은 시장 반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센스가 커진만큼 사진 촬영시 화질 변화도 기대해볼만합니다. 그럼 소비자가 원하는 세련된 디자인과 모든 집약 기술과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는 SW소프트웨어로 시장을 선도할지 기대해볼만한 유망주라고 생각됩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4Wup1blrw2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