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끝판왕 포코폰 직구 개봉기, 후기, 가격, 스펙은?


출시 전부터 최고의 스펙과 가성비에만 초점이 맞추어진 POCOPHONE F1 (포코폰)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습니다. 정말 이가격에 퀄컴 스냅드래곤 845가 탑재된 스마트폰일까?

포코폰의 스펙은 갤럭시 노트9 과 견주기도 하였는데요. 직접 샤오미 포코폰 F1을 구매하면서 잘한걸까? 고민하였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F1 사전예약때 구매하였고, 이제서야 포코폰 개봉기를 올리게 되었는데요.




샤오미 포코폰 F1

우선 샤오미 포코폰 F1의 스타일과 스펙에 놀랬습니다. 그리고 인물 카메라와 벤치마크 점수에 놀랬습니다. 가격에 비해 무척이나 좋은 스마트폰이라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말이 딱 맞았습니다.

사실 편의성 보다는 스펙에만 맞추어진 것 때문에 디자인에 실망하지 않을까 걱정도 되었습니다. 더구나 노치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사실 샤오미 포코폰 F1의 단점은 이런 게 아닐까요? 



샤오미 포코폰 F1 개봉기


배송은 샤오미 포코폰 F1의 2차 발송이라 좀 걸렸지만, 보통 중국 직구의 경우 1주일이면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공동구매를 통해서 구매하였고, 완전 뽁뽁이로 포장되어 있서 패키지 박스 구김없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샤오미 포코폰 F1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s://qoo.tn/AUemIQ/Q107578318

35만원에 포코폰 F1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중국직구는 150달러부터 관부세이지만, 해당 제품은 관부세가 포함되어 있어 추가 비용과 택배비가 없습니다. 더구나 글로벌롬이라 한글화 작업도 필요 없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전세계적으로 지원하는 글로벌 버전입니다. 샤오미 포코폰 F1의 글로벌 버전이기 때문에 한국어 설정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샤오미 포코폰 F1의 스펙이 나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45, 4000mAh 퀵차지3.0,  램 8GB / 용량 256GB, AI듀얼 카메라 탑재, 20MP 전면 카메라 탑재로 성능에 있어서는 최고의 가성비입니다.



샤오미 포코폰 F1를 개봉해보니, 안쪽에는 포코폰 디자인 특징인 노란색에 블랙의 이쁜 스펙정리표가 보여집니다.



USB-C 타입의 케이블과 어덥터가 있습니다.


안쪽에는 유심핀이 잇군요. 



어덥터와 투명케이스도 있습니다. 사실 샤오미 포코폰 F1의 구성품은 단촐하군요.



샤오미 포코폰 F1의 후면 디자인이 이쁘지 않을까 걱정하였는 데,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밋밋한 거 아닐까 했는데, 카메라부분에 레드 원이 인상적여서 패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블루라 패스~ 괜찮습니다.



왼쪽은 유심 삽입부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USB-C 타입단자와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오디오단자가 보입니다.




볼륨조절과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글로벌 버전이라 한국어 언어와 대한민국 위치 설정 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한글화 과정이 없습니다.



포코폰 F1스타일의 깔끔한 UI/UX가 반겨줍니다.




포코폰 F1의 벤치마크 점수입니다. 264629점수로 꽤나 높은 데, 근소한 차이로 노트9보다 높습니다.




카메라는 인물모드로 촬영 시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외 빠릿한 반응감이 포코폰 F1의 첫인상으로 좋았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포코폰 F1를 구매한 것이 오히려 좋았습니다. 스펙만 고려한다면 포코폰 F1가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샤오미 포코폰 F1 공동구매 바로가기 : https://qoo.tn/AUemIQ/Q107578318


포코폰 F1를 직접 구매해본 리얼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