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페리아 XZ3 플래그십 스마트폰 스펙, 가격 첫만남


많이 기다린 소니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인 엑스페리아 XZ3 을 만났습니다. 한 손에 잡히는 감촉과 전작과 확 달라진 디자인과 변화된 스펙에서 소니만이 추구하는 디테일이 묻어납니다.

무엇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6인치의 대화면이지만 한소에 잡기 편안한 디자인과 S/W로 한손 모드 기능이 주는 편의성입니다. 

소니 하면 빠질 수 없는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되었는데요. 소니 최초로 브라비아 TV 기술력을 적용한 6인치 OLED QHD+ 해상도의 HDR 디스플레이라는 것입니다. 18:9 비율로 QHD+(1400 x 2880) 해상도로 즐기는 영화, 게임의 몰입감은 정말 뛰어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소니 스마트폰의 사운드, 디스플레이는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럼, 실사용해본 엑스페리아 XZ3 스마트폰의 스펙과 가격 및 정보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소니 XZ3 6인치의 대화면이지만, 한속에 착 감기는 곡면과 뛰어난 그립감을 주는 디자인은 놀랍습니다. 3D 커브드 & 슬림 디자인이 적용되어 한 손에 잡기 좋은 스마트폰을 만들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peria) XZ3 색상

(클릭하면 큰 사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무언가 특별하다 했더니 3D 커브드를 이용한 Xperia 기기 최대한 활용하기로 한 손 모드가 동작합니다. 스마트폰의 대형화로 손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활용성이 오히려 떨어지는 것을 극복하는 좋은 UI/UX 기능이었습니다.




소니 XZ3는 마치 돌고래 등을 보듯 매끈하게 잘빠져 있습니다.


하단에는 XPERIA 라는 로고만 보이며, USB-C Type의 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는 1900만 화소로 놀라운 Motion Eye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어 눈을 인식하여 보다 선명한 인물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합니다. 또 소니 하면 카메라&캠코더 기술이 뛰어난데, 이 모든 기술이 엑스페리아 XZ3 카메라 기능으로 녹아들었습니다. 4K HDR 동영상 및 960fps FHD 슈퍼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합니다.




소니 XZ3을 옆에서 보면 3D 커브드 화면이 어떤 느낌인지 더욱 쉽게 느껴집니다. 바다에 갈고 닦인 조약돌처럼 매끈한 느낌을 줍니다.





스마트폰이 대형화되면서 동영상 보기는 좋아졌지만, 한 손으로 쓰기는 많이 불편했는데요. 한 손으로 충분하게 엑스페리아 XZ3 는 다양한 UX/UI 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한 손으로 잡고 웹서핑을 하는 것도 손쉽습니다.




하단에는 아쉽지만, 오디오 단자가 없습니다. USB-C단자만 심플하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단에는 유심칩과 microSD 을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소니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되어 손에 최적화된 3세대 디자인 언어 - Ambient Flow 가 적용되었습니다. 잡아 보면 6인치라는 게 믿기지 않는 뛰어난 그립감을 보여 주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플래그십 카메라, 사운드


소니 XZ3 카메라는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촬영 후, 원하는 블러를 이용하여 아웃포커싱을 할 수 있었습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스마트폰을 들고 일본 여행을 다녀오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카메라는 소니 DI 기술력과 딥 러닝을 통해 촬영 장면을 인식하여 최적의 결과물을 촬영하여 주었습니다. 특히 셀카는 전면 1300만 화소로 높고 뷰티모드로 눈, 코, 턱 깎이가 가능했습니다. 1900만 화소로 촬영이 되어 선명한 화소와 뛰어난 스마트 기능의 촬영이 돋보였습니다.



음악 전문 MP3 플레이어를 구매한 것일까? 소니 스마트폰을 쓰다는 것은 사운드에 있어서 큰 강점을 보여줍니다. 특히 소니 고음질 오디오 기술이 대거 탑재되어 있습니다. HRA, DSEE HX, LDAC 등과 스테레오 스피커를 즐겨 볼 수 있습니다.



4K HDR로 촬영하고 볼 수 있는 볼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소니 XZ3라고 할까요! 또 게임, 동영상, 음악에서 진동까지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화면은 18:9 비율에 QHD+ (1440 x 2880) 고해상도로 영화, 게임을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소니 엑스페리아 XZ3 벤치마크 스펙

소니 XZ3의 AnTuTu 벤치마크 점수는 283774점을 기록하였습니다. 높은 점수만큼 실사용에서도 배틀그라운드 게임 등을 즐길 때 빠른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엑스페리아 XZ3 플래그십의 스펙을 보면, 퀄컴 사의 스냅드래곤 845 프로세서 탑재, 가장 빨리 안드로이드 P(파이) OS탑재, 6인치 OLED QHD+ (1440 x 2880) 고해상해상도, 18:9 비율SDRHDR로 업스케일링 시켜 최고의 화질을 보여주는 X-Reality for mobile 탑재, 고화질 & 선명한 컬러 구현을 위한 이미지 프로세싱 TRILUMINOS Display for Mobile 탑재, 3D커브드 슬림 디자인으로 그립감 향상, IP65/68 방진/방수, 지문인식센서, NFC, Bluetooth 5.0, USB 3.1 Type-C, 무선충전 (Qi) 지원3,330mAh 용량을 탑재하였습니다. 




이번에 소니 XZ3 를 사용하면서 첫인상에서 느낀 점은 6인치 OLED QHD+ 의 선명한 디스플레이는 정말 눈이 호강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또 곡면이 불편하지 않을까 했는데, 손에 감기는 친밀감이 더 좋았습니다. 카메라는 AI in Xperia 로 사용 패턴을 인식하여 스마트하게 제안해주어서 일본 여행 시 사진 촬영이 편했습니다. 

점점 대형화 되고 있는 스마트폰에 걸맞게 사이드 센스 인터페이스를 적용해서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센스기능을 갖추었습니다. 그래서 한손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또 영화를 스마트폰을 자주 보시는 분이라면 좋은 소니 최초로 브라비아 TV 기술력이 적용된 6인치 OLED QHD+ 해상도의 HDR 디스플레이와 다이내믹 바이브레이션으로 진동까지 느끼면서 감상할 수 있어 신선한 경험이었습니다.

그럼 다음 리뷰에서는 세밀한게 기능을 알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