돔글라스 갤럭시 노트9 강화유리, 완벽한 노트9 보호필름


이번에 갤럭시노트9 에 강화유리로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가장 완벽한 곡면 강화유리로 갤럭시 노트9에 최적화된 보호필름이라는 것입니다. 

이전 갤S9+ 강화유리로도 사용했었는 데, 이번에도 노트9 돔글라스로 사용하면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왜 노트9 강화유리 보호필름으로 좋은지와 부착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드리겠습니다.


선명하고 기포없이 부착되는 화이트 돔글라스 강화유리는 9H 등급의 강도를 지녔습니다. 고가의 노트9 스폐셜에디션 512GB는 135만원 가량 한다는 것을 보면 보호필름은 좋은 걸 부착해야 합니다. 강화유리는 강도가 높고 곡면까지 풀커버로 보호해줍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uioY2QycW5o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부착하기 전에 영상을 2번 이상 반복적으로 학습 후 하시면 쉽습니다. 



돔글라스 갤럭시 노트9 유격없는 보호필름 부착법


이번에 구매한 노트9 보호필름으로 강화유리를 선택하였습니다. 그중에서 갤럭시 노트9 의 강화유리로 좋은 제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는 국제 특허 6개국 출현 제품으로 세계 최초 곡면 강화유리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갤럭시노트9 같은 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폰에 부착하기 좋다는 것입니다. 또 삼성전자 SMAPP 신뢰성 테스트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강화유리입니다. 



상판, 하판으로 2개의 틀이 있습니다. 갤노트9을 고정한 상태에서 진행되어 보호필름 부착이 보다 수월합니다.




UV램프 경화기도 같이 제공되는 데, 점착액을 굳게 만드는 용도입니다. 


점착액은 강화유리와 노트9의 디스플레이 사이의 유격을 매워주기 때문에 빈틈없게 만들어 줍니다. 2개 제공되며, 필요에 따라 두번 시도 또는 여유있게 부어 줄 수 있습니다.



알콜솜으로 노트9의 디스플레이에 있는 얼룩을 제거해줍니다. 또 고급천으로 닦아 물기를 제거 해줍니다.




흡수패드를 양쪽에 끼워 넣습니다. 노트9의 경우 릅착패드가 하판지그(아래판)이 아닌 상판지그(위쪽판)에 끼우는방식으로 바뀌였습니다. 상판지그에 끼우면 됩니다.



마킹 스티커로 갤노트9의 스피커에 붙여 줍니다. 혹시나 점착액이 들어가지 않게 미연에 방지하는 것입니다.



이물질 제거 스티커로 액정 위에 올라간 먼지를 콕 찍어서 제거 해줍니다.




고정핀을 상단에 넣어 고정합니다. 



포인트 브릿지를 위에 가이드에 맞게 설치하여 줍니다.



빨강색 뚜껑을 열어 포인트 브릿지에 끼워서 고정합니다. 반대편 검정색 뚜껑을 천천히 돌려서 점착액(액체)가 흘러내리게 합니다. 점착액이 다 나오기 까지 30초가 걸립니다. 



포인트 브릿지와 점착액 통을 치웁니다. 그리고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올려 줍니다. 강화유리를 올린다고 바로 붙지 않습니다. 핀에 걸려 떠 있는 상태가 됩니다.


상단에 핀을 빼주면 정말 신기하게 스르르르륵 액체와 강화유리가 붙기 시작합니다. 액체는 천천히 퍼져 나가 약 80초면 노트9 디스플레이의 구석구석에 밀착이 됩니다. 빈틈없이 액체가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의 유격을 메워주게 됩니다.



상단 15초, 하단 15초 1차 경화를 시작합니다.



틀에서 빼서 60초씩 상단, 하단을 경화를 시켜줍니다. 60초를 잴 필요가 없이 UV램프가 알아서 꺼지게 됩니다. 그럼 하단을 경화 시키면 됩니다. 

그다음 알콜솜과 극세사천으로 혹시 흘러 나온 점착액이 있으면 닦아 줍니다.



이제 모두 되었습니다. 노트9을 완벽하게 보호해줄 강화유리가 부착되었습니다. 처음해보면 어렵게 느껴집니다. 동영상을 2번 정도 반복해서 보시고 꼭 시도하세요. 또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매장에 가시면 무료로 부착서비스를 해주기도 하니 어렵게 느끼시는 분은 매장을 방문해보세요.




노트9 강화유리가 잘 부착이 되었는 지 구석구석을 살펴 보았습니다. 정말 이렇게 완벽하게 곡면까지 풀커버로 부착이 되었을까! 놀랍습니다.



스티커를 붙였던 스피커 부분도 완벽하게 되었습니다. 먼지와 기포 하나 없이 부착되는 게 놀라웠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삼성디자인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 그런지, 보호케이스를 끼워서 넣는 공간만큼은 보호필름이 공간을 두었습니다. 그래서 노트9에 케이스를 끼우면 딱 맞습니다.



강화유리는 9H 등급으로 높은 수준의 강도를 지닙니다. 철이 6H인 것과 비교 해보시면 됩니다. 



정말 디스플레이가 선명한 것이 안구정화가 되는 깨끗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uioY2QycW5o



시중에 판매되는 갤럭시S9 플러스 보호필름의 종류는 일반필름, 지문 방지 필름, 올레포빅 필름, 강화유리, 우레탄 필름,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 등 다양한 재질과 성능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하고 있는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는 국제 특허권을 가지고 있는 기술력으로 강화유리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하여 내구성도 강하고 들뜸현상도 잡아준 제품이었습니다. 

몇일 화이트스톤 돔글`라스 강화유리를 갤럭시노트9에 부착하여 사용해보니 특별한 단점은 없었습니다. 이전에 갤럭시S9+에서도 잘썻는 데 노트9도 만족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액체 점착액이 강화유리와 전면 디스플레이의 틈새를 메우고 강하게 부착되어 강화유리의 9H강도의 강한 내구성을 갖추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강화유리의 최대 단점인 들뜸현상이 없어지는 것입니다.  

또 이렇게 부착된 보호필름은 제거도 깔끔합니다. 점착액이 지저분하지 않게 매끈하게 제거 됩니다. 이런 부분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처음 갤럭시노트9을 구매하고 안전하게 액정파손 없이 사용하고 싶은 분이라면 화이트스톤 돔글라스를 추천드립니다. 


▲ 갤럭시노트9 보호필름 구매링크 : https://www.hodoomal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