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 사용해본 LG V35 ThinQ(씽큐) 카메라

2018.08.17 07:30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한달 사용해본 LG V35 ThinQ(씽큐) 카메라


메인폰으로 V35 ThinQ 를 사용한지 한달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인공지능 씽큐가 탑재되어 편리하게 사용해본 AI카메라와 V35 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V30 도 참 좋은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하였는 데, 여기에 인공지능이 더해진 장점이 있습니다. 객관적으로 보자면 V35 은 V40 이전이며, V30의 0.5버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신폰답게 V35 스펙은 CPU는 스냅드래곤 845에 RAM 6GB, 저장공간 64GB, 6인치 QHD+ OLED(538ppi)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배터리는 3300mAh로 300mAh 가 Q7 보다 큽니다.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고사양으로 게임을 할 수 있으며 157g으로 정말 가벼운 6.1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폰입니다.

가벼워서 정말 손끝으로 들고 다닙니다. 손끝만으로 들기 충분! 



V35 ThinQ 카메라 기능


메인폰으로 LG V35 씽큐(ThinQ)를 사용하면서 몇번의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요즘 LG스마트폰의 달라진 체계와 마곡의 소프트웨어 단지가 생기면서 S/W 개선이 눈에 보이게 개선중입니다. 이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V35 카메라는 AI 인공지능 카메라, 아웃포커스, 브라이트카메라, 광각 렌즈 이렇게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1600만 화소 광각(F1.9, 107도)으로 공연장에 아이들이 모여있어도 옆에서 찍을 수 있습니다. 




AI카메라 차이는 어떨까요? 맨위에 사진은 일반 사진, 맨 아래 사진은 AI카메라로 촬영한 것입니다. 

AI카메라 촬영 모드는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 아기, 음료 , 과일, 하늘, 눈, 해변, 사람들, 저조도, 밤하늘, 텍스트 로 19가지의 AI모드로 상황에 맞게 정교한 촬영이 가능합니다. 

사실 사물을 분석하는 과정이 있지만, 처음에는 다소 시간이 걸리는 게 아닌가 했지만 개선되어 빨라졌고, 이제는 AI카메라가 더욱 선명한 느낌을 주고 색감이 진하게 좋아 더 이쁜 사진을 뽑아줍니다.



요즘은 사진을 모두 AI카메라 촬영합니다. 해수욕장 근처 수영장에서 찍은 것인데, 꽤나 분위기 있게 사진이 나옵니다. 사진 찍을 때 필터 반영이나 모드 설정이 귀찮은 사람에게 AI카메라 편합니다. 모드 사진이 일반 사진보다 잘나오기 때문에 AI카메라 유리합니다.



사물을 인식하는 인공지능 씽큐가 있어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 아기, 음료 , 과일, 하늘, 눈, 해변, 사람들, 저조도, 밤하늘, 텍스트 등을 인식하여 최적의 모드로 촬영을 합니다.



Q렌즈, 구글렌즈 2가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렌즈는 카메라 모드에서 또는 촬영된 사진에서 이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비슷한 사진을 찾아 원하는 정보를 카메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외국가서 모르는 유적지나 물건을 찍어 정보를 찾을 수도 있는 것이죠.



사진은 일반사진, AI카메라, 광각사진 모드로 LG V35 ThinQ 로 촬영되었습니다.


LG V35 ThinQ의 카메라는 1600만화소에 일반각(F/1.6, 71도), 1600만화소 광각(F/1.9, 107도)로 듀얼카메라를 지원합니다. 광각과 AI카메라를 잘 활용하면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모드에 따라 전문가 모드도 있으니 설정해보시면 수동카메라의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LG V35 ThinQ 가볍다.

정말 가볍다. 157g 에 불과하여 손으로 들고 다닐 때 부담이 없습니다. 



음질에 신경쓴 LG V35 씽큐


DTS:X 입체음향의 기능을 켜게 되면, 와이드, 전면, 좌우로 음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제공합니다. 또 LG전자의 전매특허인 Hi-Fi Quad DAC(쿼드덱)탑재로 고음질로 감상하고 싶은 오디오 유저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거 방수도 되는거야? 완벽방수 스피커!

LG XBOOM GO 엑스붐고는 방수 등급 IPX7을 충족하여 수심 1미터에서 최대 30분 동안 물이 새지 않는 방수 능력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수영장, 욕조, 계곡, 스파 등에 장소에서도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여름에 수영장을 갈때 같이 들고 갔습니다. 아웃도어 스피커인데, 방수도 되어서 수영장에서 써도 부담이 없습니다.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붐박스 쇼와 플래시라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의외로 쓸모가 꽤나 있었습니다. 신나게 놀게 만들어 줍니다.




LG V35 ThinQ 의 기프트팩으로 받은 악세사리 세트입니다. BTS 케이스도 있고 했지만, 기본을 선택하였습니다. 



보조배터리 및 보호필름, 케이스, USB-C단자 케이블까지 세트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LG V35 씽큐 배틀그라운드 및 벤치마크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구동할 때 자동적으로 고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고화질(디바이스 요구사항 : 고)로 설정하여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를 즐길 수 있습니다. LG V35 씽큐의 성능이 좋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고사양 설정으로 즐겨도 버벅임 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빠르게 움직여 킬도 늘려 치킨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우승이군요!



LG V35 ThinQ AnTuTu Benchmark 점수는 216531 점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설치된 앱과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스냅드래곤 845을 탑재한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손까딱 필요 없는 얼굴인식 잠금해제

얼굴인식은 빠르고 가장 편리합니다. 패턴 + 지문인식 + 얼굴인식 3가지 보안기능을 동시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굴 데이터를 등록해두면 어두운 곳에서도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LG V35을 들면 바로 잠금해제가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생체 보안으로 대표적인 지문, 패턴 등을 지원합니다. 그중에서 음성인식은 나만의 음성을 인식해서 잠금해제까지 해주니 손 까딱하지 않고도 음성으로 잠금해제하고 Q보이스로 원하는 명령까지 할 수 있습니다.





LG V35 ThinQ와 함께한 한달이었습니다. 이제 부족함이 없는 스펙과 높아진 S/W 완성도에 만족감을 보이게 됩니다.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 무게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 쓰면 쓸수록 편리해서 애용하게 되는 AI카메라도 좋았습니다. 필터를 반영하지 않더라도 뽀샵된 느낌과 어떻게 찍어도 잘나오는 사진을 만들어 주는 점이 좋았습니다. AI카메라 촬영 모드가 있어서 인물, 음식, 애완동물, 풍경, 도시, 꽃, 일출, 일몰, 아기 ,음료 ,과일 ,하늘 ,눈 ,해변 ,사람들 ,저조도 ,밤하늘 ,텍스트 로 19가지의 AI모드로 상황에 맞게 인공지능이 모드를 설정하게 됩니다. 귀찮게 모드설정은 이제 그만해도 됩니다.

또 LG 페이 나올때 부터 사용하고 있어 점심시간에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고 가벼운 차림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LG페이에 교통카드와 신용카드를 모두 연동하여 두었습니다.

음향에 있어서 신경쓰는 듯하였는 데, 이번에 DTS:X 입체음향이 추가되어 사운드에서도 게임, 영화 보기 좋은 스마트폰이 되었다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다소 아쉬운 점은 유선 말고 무선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한달 사용해보면서 더욱 좋아진 LG V35 ThinQ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