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에어프라이어해외 직구로 사본 클라움 에어 프라이어
솔직히 사용해본 클라움 에어프라이어 제품에 대해서 평해보겠습니다.
에어프라이어를 또 구매하게 된 이유는 바로 고구마! 딸아이가 좋아하는 고구마를 해먹기 편해서 또 구매했습니다. 채썰어서 넣어두고 온도만 적당히 맞추어 주면 신경쓸 필요 없이 알맞은 고구마 튀김이 됩니다.
독일 에어프라이어 클라움
https://qoo.tn/A3ykHQ/Q107578318
위의 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배송은 4~5일만에 바로 왔습니다. 국내 A/S도 가능하고 독일제라 튼튼할 것 같아서 잘산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택배로 받고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독일 클라움(CLARUM) 제품 브랜드가 전면에 보입니다.
안전하게 고정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안에 그릴도 같이 들어 있습니다. 튀김 받침대.
구성품으로 매뉴얼(한글)과 그릴판, 클라움 에어프라이어, 220V용 콘센트가 들어 있습니다.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크기가 작다. 와이프가 전에 중국산 보다 크기가 작아서 좋다고 합니다. 용량이 큰게 더 좋은건데... 아무튼 자주 해먹기는 사이즈가 너무 크지 않아 공간 차지를 별로 하지 않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한글 매뉴얼을 주기 때문에 보시면, 사용법이 쉽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 상단에 튀김마다 적정온도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상단에는 온도 조절다이얼이 있습니다.
전면에는 타이머가 있어서 시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그렇지만, 왜 에어프라이어는 한번 시간을 정하면 다시 못줄일까? 아무튼 시간은 적당한 시간으로 정해두고 타지 않게 꺼내서 보면 더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그릴이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전에는 기름종이 썻는데, 그것도 필요 없이 기름이 밑으로 쫙~ 빠집니다. 그래서 오리고기 해먹기 참 좋네요!!
고구마 튀김 너무 맛있습니다. 조금 탓는데, 핵심은 고구마 두깨, 온도/시간 조절이 관건입니다. 바삭하고 너무 느끼하지 않아서 아이들 간식으로 그만입니다. 이제 아이들 고구마 안사먹입니다.
찰옥수수도 구워서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옥수수에도 기름을 부워주면 더 고속하네요. (역시 튀김은 기름 ㅜㅜ)
오리고기가 제일 좋습니다. 해동만 한참해야 하는 데, 에어프라이어에 적당한 시간 넣어두면 알아서 녹습니다. 그리고 조리중 꺼내서 집개로 뒤집어 주면 완성.
에어프라이어을 구매하고 좋은 점은 정해진 시간에 조리를 할 수 있는 데, 전체적으로 열을 전달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 기름은 대도록 적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다른 에어프라이어와 차이는 그릴이 있어서 기름이 쫙빠지고, 관리가 편하고 디자인이 무엇보다 이뻐서 좋았습니다. 고장도 잘 안갈거 같은 독일제라 참좋구요 그럼 특템하세요.
https://qoo.tn/A3ykHQ/Q107578318
필자가 직접 구매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