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헤드셋 이어폰 스피커

안전한 러닝을 위한 골전도 이어폰, TREKZ AIR 애프터샥 스포츠 이어폰

by 엔돌슨 2018. 7. 10.
반응형

안전한 러닝을 위한 골전도 이어폰, 트랙에어 스포츠이어폰


운동한다고 자전거 타고 이어폰을 끼면 100% 욕을 먹습니다. 자전거 동호회에서도 이런 사람은 비매너로 불립니다. 그러면 안전한 러닝 운동을 위한 골전도 이어폰은 어떨까요? 

트랙에어(TREKZ AIR)는 이런 문제가 없는 신개념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귀는 열린 상태로 주변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러닝과 자전거 타기를 좋아 하기 때문에 트랙에어 골전도 이어폰(AFTERSHOKZ TREKZ AIR)의 활용성이 더욱 좋았습니다. 주변에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안전하며 답답함이 없었습니다. 또 운동시 무게를 느낄 수 없을 만큼, 가벼운 30g 의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없고 날씨가 좋아 운동하기 너무 좋습니다. 잠실 석촌호수에 운동을 위해서 가볍게 조깅을 했습니다. 운동할 때 빠질 수 없는게 노래인데, 트랙에어 골전도 이어폰(AFTERSHOKZ TREKZ AIR)으로 신나는 음악과 함께 가벼운 조깅을 했습니다.



트랙에어 골전도 이어폰 개봉기

전면에 운동하는 남성이 착용하고 있는 얼굴이 있어 어떤 제품인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트랙에어 골전도 이어폰(AFTERSHOKZ TREKZ AIR)에 대한 상세한 스펙이 나와 있습니다.


이어폰 / 무선 / 음악+통화용 / 스테레오 / 백헤드형 / 스마트폰공용 / 100dB / 주파수:20Hz~20KHz / 볼륨조절 / 블루투스 / 30g / IP55 / ver 4.2 / 음악재생: 6시간 / SBC / A2DP / 좌우대칭 / 비.물놀이용 / 골전도기술 / 이중잡음소거마이크



트랙에어 골전도 이어폰(TREKZ AIR)의 특징이라면,

귀가 오픈되어 있어 답답함이 없고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또 골전도 헤드폰이라는 특별한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라는 점입니다.




이미 아마존 등에서 좋은 제품이라고 글로벌하게 평가 받고 있다는 점입니다. 골전이 이어폰 후기가 좋은 걸 보면, 구매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택배로 받고 써보니 좋은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골전도 기술


골전도 헤드폰하면 생소하게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골전도 헤드폰을 한번 써보면, 좋은 점이 많습니다. TREKZ AIR 애프터샥 골전도헤드셋은 70여개의 특허받은 기술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고막을 거치지 않고 바로 음악을 전달하여 난청을 방지하는 등의 건강한 헤드폰입니다.



논문에서 밝혀져 있듯 골전도헤드셋은 소음성 난청예방에 큰 도움을 줍니다. 자세한 것은 위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또 귀에 삽입하는 인이어가 아니라서 위생적입니다. 귀속에 넣는 인이어 이어폰제품은 세균을 통해 중이염 등의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귀가 오픈되어 있어서 안전하게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게 합니다. 전 답답하지 않게 귀가 오픈되어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러닝과 자전거를 탈때 TREKZ AIR 애프터샥 골전도헤드셋을 이용하기 좋았습니다.


2016년 Red Dot Award 수상, 2016년 Good Design Award 수상, 2017년 Good Design Award 수상의 이력이 있습니다.

트랙에어 골전도 이어폰(TREKZ AIR) 제품은 2017년 좋은 디자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전체적인 디자인이 기능성과 디자인을 모두 겸비했다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또 2년 워런티를 보증하여 A/S걱정이 없습니다.



트랙에어 골전도 이어폰(TREKZ AIR)의 구성품입니다. 고무 재질의 전용 파우치, 골전도헤드폰, 귀마개, 매뉴얼, 보증서, 5핀 USB충전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워런티 카드의 뒷면에는 시리얼번호가 있습니다. TREKZ AIR 애프터샥 골전도헤드셋의 정품임을 인증받고 혜택을 누려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TREKZ AIR 애프터샥 골전도헤드셋의 디자인은 좋았습니다. 또 선꼬임이 없어 짜증나지 않아 좋았습니다.



이부분이 골전도 이어폰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착용을 하면, 약간의 진동이 느껴지면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신긴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 부분은 특허 받은 트랜스듀서가 만든 진동으로 광대뼈를 통해서 소리가 전달되게 되어 있습니다. 




왼쪽 버튼은 음악을 재생 또는 중지 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또 길게 눌러주면 시리(Siri),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의 음성인식을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운동중 전화를 걸거나 할 때 음성을 할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마이크로 5핀 USB충전부와 볼륨조절과 겸 전원단자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용 파우치도 제공됩니다. 귀마개 등의 구성품을 넣고 다니기 좋습니다.




잠실 석촌호수에 러닝을 하기 위해서 나왔습니다. 평소 운동을 할 때는 커널형 이어폰을 썼지만, TREKZ AIR 애프터샥 골전도이어폰을 쓸 수록 답답함이 없어 운동하기 좋다는 걸 느끼게 되었습니다.



골전도 헤드폰을 처음 조금 신세계를 경험하실 겁니다. 오픈된 귀 상태이지만 음악 감상이 가능해서 답답함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스포츠형 헤드셋이라 많이 흔들어도 잘 빠지지 않는 착용감도 보여주었습니다.



운동을 위해서 좌우 착용한 모습입니다. 헤드셋 타입이지만 스포츠형에 맞게 잘빠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볼륨 조절과 전원 버튼이 위치하고 있고 왼쪽에는 재생, 중지, 음성비서를 호출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운동할 때 버튼 위치나 착용감은 좋았습니다.



특히 운동할 때 가벼운 30g 에 불과한 무게 덕분인지 무게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였습니다. TREKZ AIR 트랙에어의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가벼움은 이름값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운동할 때 답답한 귀막힘이 없고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어 신선함, 상쾌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습니다.



TREKZ AIR 트랙에어 단점

1) TREKZ AIR 트랙에어 음질은 좋은 편이지만, 주변 소리 차폐는 약하다. 지하철, 버스 등의 시끄러운 환경에서는 오로지 음악만 감상하기는 아쉽다.

그외 딱히 아쉬운점은 없다..


TREKZ AIR 트랙에어의 장점

1) 1주일정도 써보니 운동을 위해서 구매할만하다! 정말 광대뼈로 음악이 전해지는 신세계를 경험하게 된다.

2) 착용감이 뛰어나다. 디자인이 좋아서인지 뛰고 흔들어도 되는 안정감을 보여주었다.

3) 주변소리를 들을 수 있어 안전하다. 주변에 차가 오거나 자전거가 확끼어 들 때 소리 못듣곤 했지만 그런 문제가 없어졌다.

4) 위생적이다. 귀밥이 묻거나 이물질이 묻지 않아 귀가 깨끗하다.

5) 가볍다 50g 이라 정말 운동을 위한 스포츠 헤드셋이라는 걸 느낀다.


개인적으로 운동이 좋아 자전거 덕후이며, 러닝도 좋아하는 데 골전도 헤드폰으로 바꾸고 기존 보다 운동에 대한 상쾌함이 좋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점은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차폐가 안되어 주변소리에 노출된다는 것이지만, 스포츠 이어폰으로 특화된 목적이 있어 운동할 때 더 좋은 헤드셋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답답함을 벗어 던질 수 있는 신기한 광대뼈로 음악이 전해지는 골전도 헤드셋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J_VHMMF-L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