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IT정보

프라즘(Prasm) 생체정보가 가상화폐 돈이 되는 ICO

by 엔돌슨 2018. 7. 5.
반응형

프라즘(Prasm) 생체정보가 가상화폐 돈이 되는 ICO


블럭과 체인의 합성어로 거래 내역을 담긴 블럭을 체인처럼 연결된 신개념으로 거래 장부를 중앙 서버에 두는 중앙 집중형 금융 시스템과 달리 P2P(Peer-to-Peer) 네트워크 분산하여 참여자가 공동으로 기록을 관리하는 방식의 블록체인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IT전문가가 아니라도 너무나도 뜨겁게 대한민국을 달구었던 1세대 가상화폐, 블록체인이라는 말을 들어 보았고, 비트코인을 해본 사람도 있을 겁니다. 그런데 가상화폐의 파생은 그 종류가 2018년 6월 현재 1,500개를 넘어 2,000개를 향해 가고 있고 있습니다. (링크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시키고 앞으로 가상화폐의 발전을 기대되기는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바이오인포매틱 네트워크를 활용한 프라즘(Prasm)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프라즘 생체정보를 제공하면 돈을 받는 가상화폐 ICO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배우인 안젤리나 졸리의 유전자 치료는 유전자가 우리의 몸에 나타날 질병을 미리 알 수 있게 해주는 큰 사례였습니다.

또한 애플의 스티브 잡스가 췌장암 판정을 받은 후 유전사 검사를 통해서 항암제를 투여받아 췌장암을 잠재웠던 사례도 있습니다. 아쉽게 고인이 되었지만, 유전자를 바탕으로 한 치료는 앞으로 우리 몸에 닥칠 질병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즐겨 쓰고 있는 웨어러블 장비나 스마트폰 같은 장비들은 인체에 대한 수많은 정보를 주고받고 있습니다. 심박수뿐 아니라 수면시간, 활동 위치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수집되고 관리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워치에 포함된 바이오인포 시장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바로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한계 때문인데요.



프라즘(Prasm) 의 미래 비전과 가상화폐


프라즘(PRASM) 프로젝트는 이런 바이오인포 정보를 블록체인을 적용한 ICO 입니다. 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발전하고 보급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기존 바이오인포매틱스의 한계를 상당 부분 극복하면서 새로운 서비스를 개척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피를 뽑거나 하지 않으면 쉽게 정보를 축적할 수 없었던 정보도 유전자 기술의 발전으로 머리카락, 소변, 타액 등으로 전달받아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병원에 가지 않고도 쉽게 DNA뿐 아니라 microRNA를 스크리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프라즘(Prasm) 는 어떻게 이루어 질까요? 

바이오인포매틱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용자는 자신의 신체에서 나온 생체정보로 네트워크에 기여하고 그에 대한 보상으로 프라즘 토큰을 받게 됩니다. 



신발, 시계, 옷, 스마트폰, 모자, 안경 등 다양한 형태의 IOT 디바이스가 보급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이런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한 데이터는 빅데이터가 됩니다. 기존 중앙화된 시스템으로는 빅데이터를 다루기 위해서 엄청난 인프라가 필요했지만, 탈중앙화로 분산컴퓨팅을 통해서 이를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금 세밀하게 보면, 바이오인포가 수집되고 생성되는 과정은 직접 서비스 제공자 혹은 간접 서비스 제공자에 의해 바이오인포를 생성하면 네트워크를 통해서 빅데이터가 쌓이는 데 기여를 하게 됩니다. 이때 PRASM프로토콜이 정교하게 생성되고 이 때 참여자에게 보상이 주어지게 됩니다.





바이오인포는 그 바이오인포 당사자가 소유권을 가지게 됩니다. 원하는 사람에게 소유권자의 바이오인포의 사용권을 획득하기 위해서 대가를 제공하게 되며 이 때 소유권자와 사용자는 트랜잭션을 통해 가지를 정의할 수 있게 됩니다. 바이오인포 사용 보상이 이루어짐으로 프라즘(Prasm) 생태계가 보다 바람직하게 성장하게 됩니다.



미래 사회는 보다 정교하고 설계된 건강한 인류를 위한 세상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수많은 바이오인포가 수집되어야 합니다. 인류의 난치병도 치료할 수 있고, 건강한 삶을 지탱할 수 있게 해줄 정보이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기존에 만들어진 바이오인포 보다 엄격한 환경에서 목적에 따라 설계된 바이오인포 수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특정 목적에 따라 바이오인포 생성 및 수집 퀘스트에 참여할 수도 있습니다. 조건에 따라 체중을 조절하거나 식이요법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해야 하겠죠.

이를 통해서 기존의 임상적 검증 절차 보다 쉽게 바이오인포를 수집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이 투명하고 정보의 안전성을 높일 수도 있게 되겠죠.



토큰(Token)은 자신의 바이오인포를 제공하면 PRASM토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이를 분석하여 건강상태에 적합한 솔루션을 추천하게 됩니다. 참여인은 PRASM 플래폼에서 나에게 딱 맞는 솔루션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나에게 딱 맞는 서비스인 맞춤형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웰니스 검사, 맞춤형 웰니스 서비스를 받게 되는 것입니다.



모든 참가자는 스스로 바이오인포매틱 네트워크의 노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스스로 연결되어 데이터를 공유하게 되며 유전적으로 연결된 집단의 노드 역할을 하게 됩니다.


2018년부터 2019년 2분기까지의 프라즘(PRASM)의 로드맵을 보면, 이번 3분기에 토큰 세일 및 상장, 통합 웰니스 센터 설립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단계적인 스탭을 통해서 2019년 2분기까지 모바일 기기용 애플리케이션 베타 출시 및 솔루션 제공가용 관리 시스템 구축의 비전도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오라클 메디컬그룹과 마이 파트너스 LTD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MOU 체결로 오라클 피부과・성형외과는 프라즘 플랫폼에 서비스 제공자로 참여하게 됩니다. 프라즘은 인공지능 기반의 탈중앙화 바이오인포매틱 네트워크로 프라즘 네트워크는 생체정보를 블록체인으로 저장하고, 저장된 생체정보를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이용자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추천하는 플랫폼인데 앞으로 소비자들은 맞춤형 솔루션에는 영양제, 웰니스 서비스, 디바이스 등을 제공 될 것이라니 놀랍네요.



PRASM의 PSM 토큰이 IDAX 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최근 아이닥스 거래소에 PRASM의 PSM 토큰이 상장되었습니다. 거래소를 통해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7/4(수) 12:00 IDAX거래소 입출금 지갑 생성 

7/5(목) 12:00 BTC/PSM, ETH/PSM Pair 거래 시작 (⏰한국시간 기준) 

7월 5일 한국시간 기준으로 거래소에서 BTC/PSM, ETH/PSM Pair 거래 시작됩니다. 미래의 건강 관련된 비전을 고려한다면 괜찮은 코인데 대해서 직접 투자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국제 거래소에 상장되었지만, 충분히 알아보시고 출시 피드를 꾸준히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가상화폐 사용자라면 다들 아시는 아이닥스는 국제 블록체인 연구기관인 글로벌 블록체인 리서치 센터(GBC)에 기반을 둔 거래소이며, 글로벌 거래량 상위 20위권에 있는 거래소입니다.




토큰스카이 도쿄 참가

2018년 열릴 토큰스카이 도쿄에 프라즘(PRASM)이 참가합니다. 국제적인 행사인 2018 토큰스카이(TOKENSKY)에서 4차산업의 핵심 인프라인 블럭체인과 토큰 경제의 현재와 미래 등의 다양한 이야기가 나누어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글로벌 행사로 세계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흐름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또 참석이 가능하신분 들에 한해 티켓을 나누어주고 있습니다. 참가를 원하시면 공식 페이스북/텔레그램(메신저)를 통해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Telegram : https://t.me/prasmnetwork 

▶페이스북 : http://prasm.io



체이너스2018 행사에 참여

7월 1일~2일에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개최되었던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컨퍼런스 체이너스2018에 PRASM이 참여하였습니다. 체이너스2018 행사에는 40여개 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와 700여명의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큰 행사였는데요. 이런 행사를 통해서 미래에 쓰일 토큰의 중요성과 블럭체인의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 지 알리는 데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실리콘밸리 7/9 밋업(meet up) 개최

실리콘밸리 내에 교류를 위해서 진행되는 밋업을 프라즘이 진행합니다. 편안한 자리에서 창업가나 투자자를 만나 진행되는 미팅으로 좋은 교류의 행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홈페이지(링크) 에서 자세한 프라즘(PRASM)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프라즘과 파트너를 맺은 기업입니다. 빠르게 변해가는 제4차산업의 트랜드와 시대적인 요구에 프라즘(PRASM) 프로젝트의 비전과 목표가 매우 부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모든 사람이 건강하게 맞춤형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프라즘 ICO가 잘되어 인류의 발전에 큰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트는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