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7 붐박스가 유용할때! 밤이 디스코방?
이번에 장모님을 모시고 다녀온 오크밸리에서 숙박을 했습니다. 그곳을 노래방으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은 붐박스의 큰 사운드와 디스코미러볼 덕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별도의 아웃도어 스피커를 가져 가지 않고도 큰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게 LG G7 ThinQ 의 붐박스가 상당히 유용하였고, 붐박스쇼로 화려한 효과를 낼 수있어서 더욱 재미있었습니다.
그럼 G7 에 있는 붐박스는 무엇일까요?
붐박스(boom box) 뜻은 유래는 언제부터였다고 말할수 없지만 통상 빈티지 슈트케이스나 하드케이스 , 여행용 캐리어 따위를 이용해 만든 포터블음향장치를 일컫는다고 합니다.
스마트폰과 붐박스의 결합이라니~ LG G7 ThinQ가 참 기발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 자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할을 하는 신개념 붐박스(Boombox)를 탑재하여 사물의 어떤 물체와 결합하여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ypLW3cstrWI
시연장소에는 특별해보이는 라디오 박스가 있었는 데, 사실 큰 박스 상자에 불과한데, LG G7을 올려두면 붐박스 기능이 동작하게 됩니다. 위의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LG G7 ThinQ 붐박스 테스트, 정말 소리가 커질까?
붐박스 쇼모드로 변경하면, 후레쉬 라이트가 켜지면서 번쩍번쩍합니다. 집에서도 음악을 켜고 나이트, 클럽 분위기를 내고 싶은 분에게 좋습니다. 홈파티를 신나게 즐길 수 있게 붐박스 기능이 동작합니다.
스피커 울림통의 크기를 일반 스마트폰보다 10배 이상 키웠습니다. 그로 인해 저음역대 음량을 6데시벨(dB) 이상 향상시켜, 기존 스마트폰 대비 2배 이상 풍부해진 강력한 중저음을 들려 줍니다. 귀에 가져다 대면 기존 스마트폰 보다 더 큰 음향이 나온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귀에 가까이대면 엄청 큰 사운드에 귀가 얼얼할 정도죠. 다른 스마트폰은 그만한 사운드가 안나온다는 점에서 울림통이 커져서 후면 전체가 떨리는 건 놀랍더군요.
티슈박스라던지, 종이상자, 진동이 쉬운 테이블, 플라스틱 박스 등에 올려두고 LG G7 ThinQ 붐박스을 사용해보면 울림통에 따라서 다양한 음색이 납니다.
손쉽게 붐박스를 만들어 볼 수 있게도 제공이 됩니다. LG G7 ThinQ 을 구매하고 받은 박스의 후면을 보면, 점선을 따라서 잘라보면, 붐박스가 완성이 됩니다. 그외에도 종이상자, 그릇, 플라스틱통 등의 실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울림통이 있는 사물이라면 붐박스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상자의 경우 가장 손쉽게 붐박스를 만들 수 있는 도구였습니다. 종이 상자 안쪽에 비어 있는 공간이 울림통 역할을 하게 됩니다.
왼쪽 라면용기 VS 오른쪽 종이상자
사실 정확한 수치 측정은 힘들었습니다. 라면용기 보다는 종이상자가 울림통으로의 역할이 더 좋았습니다. 수치는 음악의 템포에 따라 차이가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플라스틱 큰통
냄비 vs 책상
냄비의 경우 울림통으로 쓰기는 조금 부적절했습니다. 생각보다 잘 울리지 않더군요. 테이블 위에 올려 두었을 때, 잘 떨리는 책상의 경우 울림통 역할을 하였습니다.
손을 가져가서 데어 보면 울림 정도가 느껴지는 것과 소리가 커진 것에서 붐박스의 역할을 잘하고 있는 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닿는 물체에 따라 웅장한 느낌을 주는 사운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LG G7 붐박스 기능을 활용하면 실생활에 있는 사물을 이용하여 손쉽게 큰 사운드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었습니다. 이를 이용한 LG전자의 이벤트도 있던데요. 내가 붐박스에 대해서 잘 안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지원해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LG G7 씽큐 붐박스 콘테스트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
이벤트 사이트
LG전자는 차기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ThinQ)의 ‘붐박스 스피커’를 알리기 위한 이색 경진대회 붐 유어 사운드(Boom Your Sound)를 개최하였습니다. 자세한 것은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붐박스쇼와 붐박스 라이트를 이용하면 밤에 더욱 화려한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붐박스쇼는 전면에 화려한 그래픽쇼화를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또 플래시 라이트는 G7 후레쉬가 비트에 춤추듯 켜고 꺼지면서 화려한 효과를 만들어 냅니다.
덕분에 오크밸리에서 숙소에서 신나는 노래방을 즐겨 볼 수 있었습니다. 어디서든 신나는 노래방, 클럽 분위기를 띄울 수 있다는 점에서는 붐박스가 활용성이 있었습니다.
여름휴가를 다녀오면서 뜻하지 않게 장모닝과 신나게 노래방을 즐겨 볼 수 있었던 것은 LG G7 ThinQ 의 붐박스 덕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블루투스 스피커도 없었고, 별도의 라이트 효과도 없었더라도 G7 의 붐박스쇼, 붐박스라이트를 이용하여 분위기를 띄울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입니다.
그런데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를 씌우면 붐박스 효과가 반감됩니다. 또 잘 울리지 않는 사물일 경우 생각보다 사운드가 약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플라스틱 통 위에 두고 볼륨을 높여 보면 어 소리가 커졌다라는 걸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야외에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가지고 가지 않았더라도 닿는 물체에 따라서 더 큰 사운드를 뽑아준다는 점은 매력적였습니다.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LG전자로부터 무상 제공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