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OS 디오스 인덕션 주방을 부탁해! 스타 이재훈 셰프와 함께
누구나 근사한 주방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을 것 같다. 사람들은 저녁에 근사한 집밥을 먹고 싶어 한다고 한다. 집에서도 티본 스테이크와 이탈리안 파스타를 멋지게 해낼 수 있다면 너무 환상적일 텐데.
바로 오늘이 럭셔리한 집밥을 꿈꾸던 로망을 이루 줄 LG DIOS 디오스 인덕션이 선보이는 날이다. LG전자의 트윈타워에 초대되어 가보니, 냉장고을 부탁해! 에서 본 이재훈 스타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 영광이었다.
요리하는 중간에 꼭 강조를 하시던데, 좋은 요리도구를 만나는 것도 요리사의 무기가 된다고 한다. 이재훈 셔프가 인덕션으로 요리하는 모습을 보면, 주부나 요리 좀 한다는 남자들도 LG DIOS 인덕션으로 집에서도 티본 스테이크를 해 먹을 수 있어? 라면 놀라게 될 것이다.
정말 나도 집에서 제대로 스테이크 해낼 수 있으면서도 불완전 연소 안되는 안전한 LG 디오스 인덕션을 써보고 싶어졌다. 그럼 어떤 장점이 있어서 다들 인덕션~ 인덕션 추천을 하는지 알아보겠다.
LG 인덕션 소개합니다! 인덕션 왜 좋은가요?
여의도 LG전자 본사 트윈타워에서 열린 LG DIOS 디오스 인덕션 소셜 미디어 데이를 통해서 2018년 신제품 인덕션이 소개되었습니다. 많은 주부, 인플런스들이 참가하여 궁금한 리얼 질문들을 쏟아 냈습니다. 그중 저는 요리 좀 즐긴다는 아빠로 이사가면 써보고 싶은 인덕션에 많은 관심을 가져가면서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조리할 때 가스불 쓰시나요? 주부들이 요리할 때 담배도 안피는데, 폐암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옛날부터 가스불에 익숙하여 써왔는데, 알고 보면 투입 대비 이용 효율은 40% 내외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또 공기 중에서 연소시 불완전 연소되어 공기오염까지 시켜 실내에서 사용 시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또 가스 누출에 대한 위험도 도사리고 있는 게 사실이죠.
사실 알지만 가스불을 가장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인덕션, 전기(하이라이트), 가스불 등 다양한 화력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가장 으뜸은 바로 인덕션입니다. 세련된 디자인에 3구 인덕션이 설치되어 있으면, 참으로 요리하기 편합니다.
LG 디오스 인덕션 장점! 왜 인덕션~인덕션 하나?
인덕션의 장점은 가스렌인지 보다 화력이 세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요리시간이 짧아지게 되어 편하죠. LG 디오스 인덕션은 가스렌인지 보다 3.0kw (LG DIOS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 우측 화구) 기준으로 동일 출력 가스레인지 대비 2.3배 빠르다니 참 좋습니다.
더구나 전기공사 없이 3400W 출력이 가능한 장점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3구 인덕션을 선호하는 데, 1개의 인덕션만 쓰고 싶을 때, 3구를 쓸 때 마음대로 정할 수 있고 좀 큰 프라이팬에서 스테이크를 구울 때는 와이드존이 생겨 동시에 2구를 사용할 수 있어 요리하기도 편하다고 합니다.
스테이크 같은 큰 프라이팬 요리를 할 때, 와이드 존을 쓰면 2구를 동시에 사용하여 화력도 좋아 빨리 요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아이디어는 누구 생각인지 좋네요!
인덕션 와이드 존은 3400W 출력도 가능해 더 빨리 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재훈 셰프가 와이드 존을 이용해서 스테이크를 굽더라고요. 직접 보니 이해가 쉬웠습니다.
이거 정말 신기했는데요. 부모님댁에서 인덕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할 때마다 사용할 3구 중에 1개를 매번 선택하는 번거려움이 있었는데, LG 디오스 인덕션은 자동 용기 감지 기능이 있어서 화력만 조정하면 됩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요리할 프라이팬만 올려두면, 인덕션 3구 중에 원하는 구로 선택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 화력만 0~9/터보로 선택만 하면 됩니다. 번거롭지 않고 편하네요.
또 안전을 위해서 선택된 구가 바로 켜지지 않아요. 요리하다가 옆으로 빼놓고 싶을 때도 있잖아요.
4가지 안전장치로(14가지) 시간 제어, 출력 제어를 갖추고 있고 상판이 뜨거워지지 않아요. 또 씽큐앱으로 외부에서도 화구 작동 여부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① 시간 제어 :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출력차단
* Power Level 1 10시간 후 / Power Level 9 1시간 후
예를 들어 데치는 요리 또는 면을 끓이는 요리 등의 시간을 정해두고 조리를 시작하고 끄면 레시피대로 정확한 요리도 가능하고 안전합니다.
② 출력 제어 : 온도 감지 센서가 고온을 감지해 출력을 자동 조절하는 기능 (180도~210도)
③ 상판이 뜨거워지지 않아 안전합니다.
④ 씽큐앱을 통하여 외부에서 화구 작동 여부 모니터링할 수 있어 혹시 깜박하지 않았나 알 수도 있어요.
주방에 빌트인 된 모습이 상당히 깔끔했습니다. 시공 또는 일반 설치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주방에 빌트인 된 모습을 보면 깔끔하게 일체감 있어 보였습니다. 또 LG 디오스 인덕션 자체가 디자인적으로 다이아몬드 커팅 글라스로 깔끔하게 가공되어 있어 이쁘 데다가 이물질이 끼지 않게 되어 있어 요리 후 쓱~ 닦으면 깨끗해집니다.
집에서도 이런 메인 요리를 해 먹을 수 있을까? 이재훈 셰프가 매콤한 토마토소스와 레몬 마요네즈를 곁들인 아란치니 요리를 하는 걸 보니 인덕션이 편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덕션의 고화력 덕분인지 튀김요리시 튀김 온도까지 고온으로 빠르게 높일 수 있고, 기름의 온도도 지속적으로 유지시켜주기 편하다고 합니다.
바삭하게 구운 관자와 다진 해산물의 먹물소스 스파게티와 로즈마리향의 티본 스테이크를 할 때 놀라웠습니다. 집에서도 이런 요리가 가능한건 LG 디오스 인덕션의 기능 덕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슬라이드컨트롤로 편리하게 불조절을 할 수 있고 순간적으로 높은 온도의 기름에 관자를 구워내어 속은 촉촉한 관자구이가 가능하게 하는 것인데요. 인덕션의 고화력 덕분에 스파게티 면 등이 빠르게 익힐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보입니다.
아니 방금 요리한 거 맞아? 냉부 이재훈 스타 셰프가 LG 디오스 인덕션으로 요리하고 슥~ 닦더니 깨끗해졌습니다. 이물질이 끼지 않는 구조라 요리 후 청소도 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보입니다.
집밥의 로망을 이루어줄 아이템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란치니, 해산물 먹물 스파게티, 로즈마리향이 곁들인 티본 스테이크까지 이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요리일까? 인덕션의 고화력 덕분에 빨리 요리를 끝낼 수 있었었네요. 물론 이재훈 셰프가 요리를 잘하긴 하지만, 집에서도 티본을 제대로 굽줄고 깔끔한 뒷마무리까지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인덕션 와이드존으로 양이 많아 큰 스테이크도 한번에 구워낼 수 있게 2구를 동시에 사용한 3400W의 고화력으로 스테이크 요리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은 놀라웠습니다. 높은 온도로 빠르게 가열된 오일에 구워 겉은 바삭하고 속에는 육즙이 가득한 스테이크가 완성된 모습을 보니 군침이 돌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