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타블렛, 크리에이터를 위한 신제품 Wacom Intuos CTL-6100WL/E

by 엔돌슨 2018. 4. 6.
반응형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타블렛, 크리에이터를 위한 디자이너 필수품


그림을 컴퓨터로 그리는 웹툰 작가나 취미 생활로 그리고, 문서에 사인을 하는 등의 작업을 하기에 제일 좋은 와콤 타블렛 신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와콤 신제품으로 블루투스도 지원되며, 소형, 소형(블투) / 7인치, 대형(블투) / 10인치로 사이즈별로 선택할 수 있으며, 컬러풀한 3가지 피스타치오 그린, 베리 핑크 등 파스텔톤의 컬러를 지원합니다.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타블렛으로 사용해본 제품은 Wacom Intuos CTL-6100WL/E 모델명의 제품입니다. 10인치의 사이즈로 1096 필압으로 세세한 표현이 가능 스타일러 펜을 지원합니다.

8.8mm 에 불과한 무게와 가벼움으로 휴대하기도 좋았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신제품을 써보니, 취미와 전문적인 직업으로 그림을 그리는 분에게 좋은 와콤 테블렛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럼 어떤 기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블루투스 방식으로 선 걸림 없이 동작하는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타블렛은 휴대성도 좋아 카페라든지 어디든 들고 다니기 좋았습니다.



또 집에서 작업할 때도 포토샵 등의 그래픽 툴을 이용하여 디자이너가 작업하기 좋은 가성비를 갖추고 있는 제품었습니다. 



점점 좋은 기능과 가격대, 휴대성, 블루투스 지원까지 갖춘 와콤 신제품 타블렛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타블렛을 구매하면, 3종의 유료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제공하여 줍니다. Corel® Painter® Essentials™ 6, Corel® Aftershot™ 3, Clip Studio Paint Pro 을 제공하여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을 구매와 동시에 그래픽 툴까지 바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어 좋았습니다.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패키지 및 구성품


그림 그리고 싶은 욕구를 마구 불러 일으키는 패키지 박스 위의 그림을 보면,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을 개봉하여 보았습니다.


안쪽에는 10인치의 와콤 인튜어스의 피스타치오 그린 색상 제품이 눈에 보였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의 구성품은 타블렛, 와콤 스타일러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 다국어 매뉴얼을 제공하여 줍니다.



와콤 매뉴얼을 보면 쉽게 이해가 됩니다. 그림만 봐도 이해가 쉬운데요.

https://www.wacom.com/start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USB케이블로 컴퓨터와 바로 연결할 수 있으며, 블루투스 방식으로 선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wacom.com/start 

위의 사이트로 접속하여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와콤 타블렛 드라이버는 맥 MAC, 윈도우 Windows 운영체제를 지원합니다. 자신의 OS에 맞게 설치하시고, 와콤 데스크톱 센터도 같이 설치가 됩니다.



와콤 타블릿은 등록과정을 거쳐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계정은 페이스북, 구글 등으로 로그인 인증으로 사용할 수 있어 금방 제품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 등록을 하여야지만, 3종의 유료 그래픽 소프트웨어인 Corel® Painter® Essentials™ 6, Corel® Aftershot™ 3, Clip Studio Paint Pro 에 대한 Key가 생성됩니다. 

와콤 계정의 Library(라이브러리)에서 언제든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타블렛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와콤 신제품 인튜어스 타블렛 펜 설정


와콤  데스트탑 센터 프로그램을 켜보면, 장치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내장치에 Intuos BT M 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콤 테스트탑 센터에서 펜설정과 익스프레스 키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와콤 타블렛 상단에 있는 익스프레스 키입니다. 버튼을 눌러 주면 어느 버튼이 눌렸는지, 모니터 화면에 표시도 되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게 키 역할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익스프레스 키는 사용자가 키보드 단축키 또는 응용프로그램 기능을 설정하는 버튼 입니다. 와콤 타블렛 상단에 위치하고 있는 버튼들인데 빠르게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키별로 역할을 정해 빠르게 사용할 수 있게 매핑할 수 있습니다.


특정키를 누르면 역할이 동작하게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펜설정과 태블릿 매핑작업도 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 및 다른 그래픽툴마다 프로필을 지정하여 실행 프로그램에 따른 매핑도 가능합니다.



와콤 스타일러 펜은 건전지도 들어가지 않아 충전의 번거로움도 없고, 가볍습니다. 손에 쥐었을 때 그립감도 좋아 그림을 그릴 때 느낌이 좋았습니다.



뒷 부분에는 펜심을 교체할 수 있게 수납과 교체할 수 있게 홀(Hole)을 제공하여 줍니다.


필압은 4096단계를 지원하여 드로잉을 할 때 세세한 표현도 가능합니다. 손에 미끄러지지 않게 되어 있고 잡기 편해 그래픽 작업에 좋았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와콤 타블렛보다 신제품이 더 좋아진 것도 알 수 있었습니다.



Clip Studio Paint Pro 을 이용하면, 리얼 연필, 데생 연필, 진한 연필, 연한 연필, 샤프 연필, 색연필 등의 필기구를 지정하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구매 시 무료로 제공해주는 3종의 유료 소프트웨어 중에서 Clip Studio Paint Pro 는 꽤나 쓸만한 그래픽툴이었습니다. 취미 생활로 그림을 그리시는 분에게도 좋습니다.



상단에 손잡이 부분에는 스타일러 펜을 휴대하기 편하게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블랙, 피스타치오,베리 컬러 3가지 색상을 지원하며, 필자가 사용중인 것은 후면에 피스타치오 그린입니다. 컬러풀해서 마음에 듭니다.



포토샵에서 손글씨도 자유로운 와콤 인튜어스 사용하기


일반 사용자들이 가장 손쉽게 사용하는 포토샵 그래픽툴로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을 사용하여 보았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을 이용하여 손쉽게 손글씨를 쓸 수 있었습니다.



최근 유튜버를 꿈꾸는 딸아이 때문에 동영상 인튜로에 신경을 쓰고 있는 데, 특히나 유튜브의 썸네임의 경우 매우 중요합니다. 딸아이의 사진에 코믹적인 손글씨를 더해서 재미난 그림을 만들기 쉬웠습니다.



측면에는 마이크로 5핀 USB단자가 있습니다. 충전을 통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8mm 의 얇은 두께로 어디서나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와콤 인튜어스는 블루투스를 지원하여 선 연결도 필요 없어 편했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zOfrhB1ZVpk


실제 사용하면서 느낌을 전달하여 드리기 위해서 영상으로 찍어 보았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의 신제품이 얼마나 그래픽 작업하기 편리한지 아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전에도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였지만, 최신 버전이 더욱 필기감이 좋고 블루투스로 무선의 편리함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상단에 익스플레스 버튼으로 빠르게 실행을 할 수 있어 작업의 능률로 오른다고 느껴집니다. 입문용으로 타블릿을 생각하신다면 와콤 인튜어스 타블렛을 써보시면 좋을듯합니다. 창작작업이나 취미, 문서 서명 등의 다양한 용도의 활용성이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https://www.wacom.com/ko-kr/products/pen-tablets/wacom-intuos

자세한 설명은 위의 링크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글은 WACOM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