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미아방지 초등학생 핸드폰
태령이 언니는 키즈폰 샀데요. 아빠, 엄마! 요즘 초등학생 핸드폰이 유행인가 봅니다. 우리 딸아이가 키즈폰 사달라고 조르고, 그렇다고 내가 쓰던 스마트폰을 주자니 비싸고 스마트폰 중독도 걱정이 됩니다.
그러던 차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가격은 월 1만2천원에 이용할 수 있고, 전화통화도 되고 문자, 게임, 위치 추적도 되어 미아방지도 됩니다. 수시로 보호자에게 위치 알람이 오니깐 어디로 갔는 지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주니 우리 딸이 자기도 핸드폰 생겼다고 너무 좋아합니다. 더구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어피치를 좋아했는데, 분홍색이라 여성스럽고 귀엽다고 너무 좋아합니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는 아이들이 전화 걸기도 쉽게 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로하면 되게 인공지능(AI) 음성명령이 지원돼서 똑똑하게 말귀를 알아듣습니다.
"엄마한테 전화 걸어" 딸아이가 또박 또박 말을 하니깐,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가 전화를 걸어 줍니다. 전화번호 누르기 힘든 6세 딸아이도 쉽게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놀이동산에 왔습니다. 이렇게 사람들 많은 곳에서 미아 아동 분실방지에 특히 유의하여야 합니다. 얼마 전 롯데월드몰에서 울고불고하는 엄마를 보면서, 아찔했습니다.
그래도 SOS 구조요청 기능이 있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가 있으면 조금은 안심이 됩니다. 위급할 때, 버튼 한번 누르면,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로 보호자와 119, 112로 전화가 바로 가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초등학생, 어린이 핸드폰으로 좋은 카카오프렌즈 키즈폰
할아버지, 엄마한테 전화를 한다는 우리딸!
엄마, 아빠가 유플러스 고객이고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으면 키즈워치 이용료가 무료입니다. 또 LTE Wearable KIDS 요금제에 가입하면 지정한 유플러스 핸드폰 번호 2개에 무제한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알아보기 (바로가기)
자세한 키즈폰 요금제 안내는 위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보호자의 스마트폰에 "U+ 가족지킴이" 앱을 설치합니다. 키즈폰의 보호자를 등록해주면, 관리가 됩니다. 최대 5명이니깐 아빠, 엄마 등 여러 명 설정됩니다. 설정에 보면 안심지역을 정하거나 자동 위치 알람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는 이쁜 박스에 담겨 옵니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종류는 라이언, 어피치 2가지인데요. 여자는 분홍색인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어피치가 이쁩니다.
손목에 착용할 수 있는 시계 타입과 목걸이 타입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계 타입은 간편해서 좋습니다.
목걸이 타입은 손목에 차기 싫어하는 아이라면, 목걸이로 바꿀 수 있습니다. 시곗줄과 워치를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주면 분리되어 장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켜보면,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나옵니다. 그리고 LG U+유플러스 통신사 로고도 보이고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사용법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쓰면서 제일 좋았던 것은 보호자인 아빠 스마트폰으로 아이의 위치 추적이 된다는 것입니다. 내가 지정해둔 우리 집과 롯데월드, 어린이집이 안심지역인데, 안심지역에 있는지 이탈하였는지 수시로 위치 전송 알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 발자취 추적이 되어 지금 어디로 이동했었는지 히스토리도 남습니다.
위급시 딸아이에게 왼쪽 상단에 있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버튼을 누르라고 알려주었습니다. SOS 구조 호출 버튼으로 112, 보호자, 119 로 전화를 걸게 됩니다. 전화는 3초 후 자동으로 보호자가 정해둔 112, 119, 보호자 순으로 자동으로 전화를 걸게 됩니다. 만약 전화를 못걸어도 버튼만 누르면 걸리니깐 안심이 되더라고요.
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아이가 보호자에게 강제로 전화를 걸게 할 수 있는 ‘나에게 전화’ 기능도 있습니다. 아이가 걱정될 때 이용하면 좋은 기능 같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학습기능 갖추어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는 아이들을 위한 AI 비서라서 말로 하면 다 알아듣습니다. 음성AI 플랫폼이 탑재되어 있어서 아이의 말을 잘 알아듣습니다. 또 업계 최초로 아이 목소리, 말투로 제공되는 친근함도 보여줍니다.
게임기능도 꽤나 많았는데, 숫자/도형을 기억해서 팻말을 맞추는 게임은 암기력도 높여주고 좋아하더군요. 또 외계인, 토끼 등의 목소리 변조되는 마이크도 엄청 좋아하네요. 다양한 게임이 있어 게임을 즐길 수도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 할 일 있어요!
아빠랑 영어 공부해야 하니깐, 노부영 베스트 영어동요 듣기로 해요.
이렇게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에 할 일 목록을 정해두면, 키즈폰으로 알아서 할 일이 전송이 됩니다. 놀랍더군요.
아이가 지시사항이 왔다면서 재미있어하면서 따라 하니 더 좋았습니다. 아빠가 보낸 건 줄도 모르고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를 착용하고 있는 아이가 다른 지역으로 이탈할 경우, 위치정보를 수시로 보호자에게 전송해 줍니다. 아빠가 착용하고 있는 애플워치로 알람 푸시가 되어 혹시 위험지역으로 갔는 지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어 안심이 되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는 문자 쓰기도 되는데, 아직 문자가 서툴면, 손글씨도 보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 딸아이가 아빠한테 편지 쓴다면서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으로 문자를 보냈네요.
또 혹시 모르는 파손에 대비해서 파손 보험도 들어 두면 좋습니다. 아이들은 넘어지거나 하면 폰이 깨질 수 있으니깐 필수인 거 같아요.
▲ 키즈 워치 파손 보험 : https://goo.gl/ymVyEJ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구매 이벤트, 지금 노려라!
▲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알아보기 (바로가기)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 출시 기념 구매 이벤트를 합니다. 위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의 가격은 27만5천원이지만 LG유플러스는 “LTE 웨어러블 키즈 요금제를 사용하면, 공시지원금 15만5천원에 실제 구매가 12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LTE 웨어러블 키즈 요금제는 월 정액 요금 8,800원에 월 200MB의 데이터와 음성통화 50분이 제공됩니다.
진짜 전화된다면서 딸아이가 무척 좋아한 카카오프렌즈 키즈워치로 엄마~ 사랑해! 완전히 우리딸은 사랑꾼인데요. 아빠 입장에서는 세상이 험해서 전화기 사달라고 보채는 딸아이와 달리 안전을 위해서 키즈폰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시로 그림문자와 전화통화를 할 수 있으니, 좋았고 유지비용도 얼마 들지 않으니깐, 실제 키즈폰을 가지고 있는 게 다른 스마트폰 사주는 것보다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