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어답터 리뷰/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9 애니모지 새롭다? MWC 2018 에서 본 삼성갤럭시S9 기능

by 엔돌슨 2018. 2. 28.
반응형

삼성 갤럭시S9 애니모지 새롭다? 애플 아이폰X 와 달라요!?


애플의 아이폰X (텐)에서 선보인 애니모지(AR EMOJI) 를 써보았거나 보셨던 분이라면, MWC 2018 에 공개된 삼성 갤럭시S9 의 카메라 기능으로 선보인 애니모지와 무척 닮았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아직도 애플의 그림자가 남아 있는 것 아니냐는 생각이 듭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MWC 2018 에 참가한 지인을 통해서 실사용 후기담과 사진을 전달 받았습니다. 약간의 온도차는 있지만, 전해듣기로는 삼성 갤럭시S9 의 카메라에 많은 신경을 쓴 것과 전체적으로 안전화를 추구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필자의 눈에 띈 것은 S9 카메라 기능 중에서 재미요소였습니다.

애플의 아이폰X 을 써보았다면, 애니모지와 삼성의 S9과 똑같다는 것을 아실겁니다. 어찌되었건 재미적인 요소는 큽니다. 좀 다른 부분이라면, 커스텀마이징이 된다는 것과 제한이 적어 녹화 및 사진 촬영이 편하다는 것입니다.


아이폰X 의 애니모지는 카메라를 통해서 AR(증강현실) 이모지(Emoji)로 자신의 얼굴을 3D 캐릭터로 변경하여 채팅 앱 등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삼성이 애플이라고 언급하지 않았지만, 삼성폰의 로드맵에 애니모지는 있으며 그들과의 접근 방식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아이폰X는 페이스ID에 사용되는 트루뎁스 카메라를 이용하여 3D 맵핑작업을 하는 것에 반해 삼성전자의 갤럭시S9 은 전면 일반 카메라를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S9이 매핑기능은 다소 떨어진다는 평가도 있지만, 추후 업그레이드를 지켜보아야 할듯합니다.



카메라로 셀카를 찍으면 본인의 캐릭터를 바로 생성해줍니다. 자신을 대변하는 3D 캐릭터가 생긴다는 점은 상당히 놀랍습니다. 움직임을 따라하며, 움직여 가면서 동영상 녹화도 가능합니다. 

AR 버튼을 눌고 성별을 정하고 촬영을 하면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100개의 점을 통해서 본인과 비슷한 캐릭터를 만들어 낸다는 것은 놀랍습니다. 


커스텀마이징을 통해서 원하는 재미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점은 취향을 반영할 수 있어서 더 좋아보입니다.



☝ TV채널 : https://youtu.be/0eg_RO9fdYY


위의 영상을 보시면, MWC 2018 현장에서 전하는 생생한 체험감을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 설명을 잘하시는 유튜버가 직접 만져 본 삼성 갤럭시S9 상세한 후기 영상입니다.



갤럭시S9 의 카메라의 메뉴는 조금 더 직관적으로 바뀌였습니다. 화면 전환도 상단에 있는 PANORAMA(파노라마), PRO(프로 모드), LIVE FOCUS, AUTO, SUPERSLOW(슈퍼슬로우) 메뉴가 있어 직관적으로 누르기 편해졌습니다. 

삼성 갤럭시S9 의 슈퍼슬로우는 소니를 능가하고 애니모지는 아이폰X 에 약간 못미친다는 평가도 있습니다. 아직 섣부른 평가일 수 있습니다. 삼성 인공지능 빅스비 역시 출시 이후 꾸준한 업그레이드로 향상된 것을 보면, 삼성 갤럭시S9 이 보여준 것은 완성도를 높이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갤럭시S9 은 삼성폰을 좋아하거나 시리즈를 기대하셨던 분에게 좋을 듯합니다. 아주큰 패러다임의 혁신 보다는 완성도를 높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추가한 갤럭시S9 을 만나본 것이라고 평하고 싶습니다.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wHDl_6hkkmo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E7xtVosEO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