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만원 게이밍컴퓨터 유저의 게이밍키보드 G610 사용소감
340만원 가량의 게이밍컴퓨터를 조립하고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로지텍 게이밍 키보드 G610과 마우스 G403 조합을 하였습니다.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와 오버워치(OVERWATCH) 게임을 즐겨하는 사용자라면, 고사양컴퓨터 만큼이나 게이밍키보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장인은 장비를 탓하지 않는다지만, 소위 장비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실력이 안되어도 장비가 좋으면 중간은 간다는 말입니다.
어떤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느냐는 게이밍 실력이 부족한 초보자라 할지라도 그나마 부족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궁극의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점에서 인텔 코어X 익스트림에디션 i9-7900X CPU와 에이수스 ROG 스트릭스 1080ti 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어로스 AORUS GAMING7 메인보드, 게이밍모니터는 LG 27GK750F 조합으로 고사양의 게이밍컴퓨터를 조립하였습니다. 여기에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는 로직텍 G610 / G403 조합으로 갖추었습니다.
로지텍 G610 +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 조합
역동적인 움직임이 많은 게임이라면, 단연 FPS 1인칭슈팅게임인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를 들 수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 유저로 로지텍 G610 게이밍키보드와 마우스 조합은 빠른 손놀림을 키보드가 모두 받아 주는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전 사용하던 오래된 키보드들은 대량의 키 입력에서 키보드 성능이 받쳐 주지 못하여 입력부하가 걸려 스킵되는 난처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게이밍키보드로 바꾸고는 절대 그런일이 없었습니다.
지금 총을 쏘우고 빨리 바닥에 엎드려야 하는 긴급한 상황입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다보면, 100 대 1로 싸우는 전장에서 긴박한 상황에 자주 생기는 데요. 동시다발적으로 여러가지 키를 동시에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자주 생깁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면서 흥분된 상태라면 더 빨리 키를 눌러 가면서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로지텍 키보드 G610 은 그런 반응감에서 빠른 처리속도가 좋았습니다.
게이밍키보드에 특화되어 있는 G610의 경우 체리사의 MX청축 스위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가의 유사 축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로지텍 G610의 경우 여전히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체리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로 배틀그라운드 등의 게임을 할 때 동시다발적인 컨트롤에서도 정확한 인식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 게임의 승률을 높여주는 데 큰 도움을 줍니다.
특히 게이밍키보드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키보드의 전문적인 소프트웨어(SW)을 설치해두면, 매크로 설정만으로 편하게 원키로 커스터마이징된 게임의 설정과 매핑을 하여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좋습니다.
손쉬운 마우스, 키보드 커스텀마이징 하는 매력
https://www.logitech.com/ko-kr
로지텍 홈페이지의 메뉴에서 키보드/마우스를 클릭하여 LOGITECH 게임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에서 판매되는 모든 키보드, 마우스, 스피커 등을 손쉽게 펌웨어 업데이트 부터 사용자 편의 설정까지 지원하는 SW를 지원해 줍니다.
프로그램 설치까지는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위의 화면이 바로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 화면입니다. 하단의 메뉴를 눌러서 색상, 매크로 설정, ARX, 키보드 프로필 설정 등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키보드, 마우스를 사용하면서 좋았던 점은 컴퓨터에 연결된 마우스, 키보드를 SW 하나로 통합하여 모두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설정에서 마우스, 키보드를 선택하여 기능 설정을 할 수 있게 제공하여 줍니다. 정말 편합니다.
게임을 할때, 자주 사용하는 메뉴가 있다면 매크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를 키보드에 드래그하여 놓으면 매핑이 됩니다. 또는 매핑하고 싶은 기능키를 눌러서 명령어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명령어로는 핫키, 미디어 설정 뿐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바로가기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키 매핑으로 게임할 때도 조작이 편리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도 남들보다 빠르고 편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로지텍 G610 + 오버워치 / 로지텍 G610 + 배틀그라운드
마우스와 키보드의 빠른 속도를 원하는 작업이 무엇이 있을까? FPS 게임인 오버워치만큼 빠른 속도를 요하는 게임을 없을 것입니다. 특히 스트레스 받고 퇴근한 날 오버워치 게임이 내가 생각한대로 캐릭터 조직이 잘되면 더욱 기분이 좋습니다. 역시 고사양의 게이밍컴퓨터에 키보드, 마우스 까지 받쳐 주니깐 게임할맛이 난다고 할까요?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에서 알려주듯 자주 누르는 키가 따로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누르는 키 위주로 LED 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야간에 게임할 때도 키보드가 더욱 잘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번에는 말이 필요 없는 배틀그라운드(BATTLEGROUND) 입니다. 1대 100 의 게임으로 빠르게 움직이면서 나에게 맞는 아이템을 모아야 승률이 높아지는 게임입니다. 게이밍모니터는 240Hz 주사율로 빠르게 즐기고 있기 때문에 딜레이 없는 화면 반응감을 보여줍니다. 특히 적과 마주치게 되면, 더욱 빠른 키보드 손놀림과 마우스 조작이 일어 나게 되는 데, 이 때 게이밍키보드가 위력을 발위해주는 느낌입니다. 플레이어의 빠른 손놀림에 대한 반응이 Romer-G 의 초스피드 반응으로 덕분에 키보드 딜레이 없는 매끄러운 게임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느낌이 듭니다.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는 역시..
로지텍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이런점이 참 좋았습니다. 사용자를 배려하는 깨알같은 부가기능들입니다. 키보드 상단에 있는 널찍한 미디어 컨트롤은 롤러를 돌려 볼륨을 조작할 수 있게 하였고, 직관적인 스위치가 배열되어 있어 설명서를 보지 않고도 쉽게 키보드에 새겨진 각인만으로 조작 콘트롤의 역할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는 경우, 숨죽이면서 플레이할 수도 있지만, 신나는 최신 가요를 조용하게 듣고 싶은 데, 이를 위해서 바탕화면으로 빠져 나간다던지 하는 불편한 상황을 만들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너무 편리합니다.
▲ LED 광파(물결)
부자적으로 게이밍키보드의 화려함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별 효과, 광파, 호흡 등의 화려한 LED를 통해서 게이밍키보드 맛의 멋짐을 느껴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입맛대로 주무를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합니다.
신의 한수, ARX 컨트롤로 스마트폰이 제어
앞서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로 키보드, 마우스를 1개의 SW에서 모두 관리하는 편리함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내 스마트폰이 실시간 게이밍 비서 역할을 해주는 ARX 컨트롤로 또 한번의 편의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ARX 컨트롤은 로지텍의 신의 한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상위에 올려 둔 스마트폰에서 내 PC 에 설치되어 있는 게임을 바로 실행하거나 현재 컴퓨터 상태를 모니터링 해주는 편의성을 보여줍니다.
미디어 컨트롤 역시 스마트폰으로도 제어가 됩니다.
게이밍컴퓨터가 고사양으로 만들여진 만큼 인텔 20코어의 CPU 의 실시간 반응 속도를 보거나 그래픽카드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ASUS ROG 스트릭스 1080ti 가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를 할 때 보여지는 처리성능을 스마트폰에 설치된 로지텍 ARX 컨트롤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보는 재미도 쏠쏠 합니다.
게임을 할 때 키감이나 반응감을 고려할 떄, 무조건 게이밍키보드를 사용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특히 340만원 게이밍컴퓨터를 사용하는 유저의 입장에서 게이밍 키보드 로지텍 G610 으로 즐겨본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의 인기PC게임을 통해서 본 반응감과 터치감은 만족스러운 정도였습니다. 부가적인 소프트웨어적인 편의성 지원과 플레이를 해볼 수록 감동적인 타이핑 소리와 타건감은 게임 플레이을 하는 유저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하게 느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