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시티 호텔 with 니콘 D7500 여행용 DSLR카메라
여행을 할 때 가장 좋은 건 바로 가벼운 DSLR카메라 이지만, 전문적으로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카메라의 소지일겁니다. 니콘 D7500 은 중급기답게 2,088만 화소로 높은 화소이며, 8연사가 가능하며 사용 ISO감도 100~51200 까지 커버되는 무시무시한 녀석입니다. 라인업에서는 D500 바로 아래이며, 이전 D7200의 후속작으로 업그레이드판으로 신제품 DSLR로 출시된 모델입니다.
최근 인천 공항쪽에 새로 생긴 파라다이스시티호텔과 서해여행을 위해서 니콘 D7500 을 챙기고 나왔습니다. 여행하기 좋을 정도의 경량화된 바디로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도 화질이 좋은 사진을 남겨 볼 수 있었습니다. 또 4K UHD 영상 촬영은 여행 중 영상이 필요한 순간에 고화질의 영상을 담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그 동안 니콘 D7500 을 석달 가까이 써본 느낌으로 보면, 강력한 퍼포먼스를 가진 니콘의 중급기의 DSLR카메라가 주는 강인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럼 말이 필요 없이 바로 사진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의 상징인 말 동상
갤러리인가? 호텔인가 말이 있을 정도로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볼거리가 많기로 유명합니다. 영화 리얼의 배경지로 나오기도 했던 호텔이기도 합니다.
니콘의 축복이라는 3대 축복 칼핀, AF, 니콘S/W 이라는 말이 있듯 니콘 D7500 은 향상된 스펙과 가벼운 카메라로 여행용 DSLR로 즐기기 좋습니다. 놀이동산, 여행, 장미축제 등에 들고다녔는 데, D7500 의 화질이 놀라워 좋은 사진을 많이 촬영할 수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니콘 AF-S NIKKOR 35mm f/1.8G ED 렌즈입니다. 니콘 D7500와 함께 마운트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렌즈로 인물사진을 촬영하기 적당하며, 근접에서 자연스러운 아웃포커싱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줍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의 중앙 홀인 호박 장식을 볼 수 있었습니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의 말! 한쪽은 금, 반대편은 해부학처럼 보여진 예술작품
야외에는 큰 체스판을 볼 수 있다.
분수의 물줄기가 가을이지만, 시원스럽게 뽐어져 나오고 있다.
자연경관을 그대로 촬영해준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의 말 동상의 전체샷
영화 리얼에 나온 배경지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김수현 동상을 볼 수 있었다.
커피한잔, 디저트, 음악이 함께 사진에 담았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의 로비라운지에서 애프터눈티를 먹으며 음악을 즐겨 보았다. 뮤지션들이 바로 앞에서 연주해주는 느낌은 너무 좋았다.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의 옥상 놀이터
아이들의 놀이터. 어른과 함께 술래잡기, 모래놀이까지 모두 재미있다.
모래놀이. 5살 딸아이를 모델로 삼아 니콘 D7500 으로 사진을 촬영하였습니다. 인물사진이 자연스럽고 이쁘게 나와서 만족 스럽네요.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YI5xNXcTxOw
☝ 엔돌슨 TV채널 : https://youtu.be/kxyPxHQKH0I
니콘 7500은 720g의 경량화 된 바디는 고강성 탄소 섬유 등 복합 재료로 무게감을 줄였습니다. 그래서 가벼워 들고다니기 좋은 여행용 DSLR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갤러리인지, 호텔인지 모를 정도로 볼거리가 많았던 영화 리얼의 배경지인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서 야외, 실내 사진을 촬영하여 보았습니다.
어두운 저노이즈에서도 고감도 ISO로 커버할 수 있는 상용감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ISO감도 100~51200 까지 사용ISO감도를 보여줍니다. 인물사진을 촬영하면 자연스럽게 딸아이의 얼굴을 담아 볼 수 있었습니다.
최신DSLR 기종답게 와이파이가 지원 됩니다. 와이파이 카메라이기 떄문에 니콘어플과 연동하여 원격촬영을 할 수도 있어 활용성이 큽니다. 스냅브릿지(SnapBridge) 어플로 사진, 동영상을 SNS로 쉽게 공유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전에도 스냅브릿지를 써보았지만, 컴퓨터로 사진을 옮기지 않고도 스마트폰/태블릿으로 바로 사진이 전송되어 편하게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업로드를 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행중에 꼭 필요한 기능이죠.